본문 바로가기
✔ COOKING/➪ HUMAN FOOD

집에서 간단히 햄버거 스테이크 요리하기!

by 잡식성삐삐 2018. 1.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삐삐입니다.


오늘은 주말에 간단히 해먹었던 햄버거 스테이크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구 해요!


포스팅을 따로 할거란 생각을 못해서ㅠㅠ 사진은 핸드폰 카메라로 촬영되었어요. 이점 참고하고 포스팅 읽어주세요^^



준비물 : 분쇄육(소고기, 돼지고기), 양파, 계란, 빵가루

            ✔ 저는 돼지고기 분쇄육만 사용했는데,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1:1로 섞어서 사용하시면 더욱 맛이 좋습니다!! 



고기 표면에 핏물을 꾹꾹 눌러서 닦아주세요^^ 

전 냉동시켜 놓은 고기를 해동해서 사용하다 보니, 핏물이 조금 많아서 키친타올을 사용했어요.



요리하시기 편하도록 넓은 볼에 고기를 담아주세요^^

고기와 같이 섞을 양파에요. 식감을 생각해서 저는 입자를 조금 크게 잡았습니다!! 


기름을 살짝 두르고, 다진 마늘도 같이 볶아줬어요. 마늘이 들어가면 왠지 모르게 고기 잡내가 잡아질 것 같아서용^^ 


양파와 마늘을 뒤적뒤적~^^ 잘 섞어서 볶아주세요. 너무 익으면 식감이 없을 것 같아서 50% 정도만 익혀준 모습이에요.

고기를 담아 둔 볼에 볶은 양파, 빵가루 3스푼, 그리고 계란을 넣어주세요. 소금간 살~짝 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당^^


잡내를 잡기 위해 후추도 넣었어요.



재료들을 잘 섞어줍니다. 반죽하시다 요런 질감이 나오지 않으면 계란을 하나 추가해주세요^^


손으로 스테이크 모양을 잡아줍니다^^


정석대로 하자면, 모양 성형을 하고, 냉동실에 살짝 얼려두면 모양 잡기가 쉬워요.


전 시간이 없어서, 동그랗게 만들어주고 바로 구웠답니다 ^^;;


두개는 고기만, 두개는 안에 모짜렐라 치즈를 넣어줬어요. 치즈 덕후님을 위해서,,


기름을 두르고 구워주다, 모양을 꾸욱 눌러줍니다. 돈까스나 햄버거 패티처럼요^^


전 처음이라 좀 미숙해서 표면이 깨졌네요ㅠㅠ.

표면을 노릇노릇하게 익혀주고, 타지 않게 불조절도 잊지 말아주세용 ㅎㅎ 


요리를 끝낸 후 저는 시판 소스를 위에 뿌려줬어요.

시판 소스가 아닌 수제소스였다면 더욱 맛이 좋았겠죠? ㅎㅎ


치즈를 넣은 스테이크는 이런식으로 치즈가 쭈~욱 늘어난답니당 ^^ 


자취생 반찬으로도 좋고, 아이들 반찬으로도 너무 좋을 것 같은 햄버거 스테이크!! 


앗 지금 사진을 보니 윗쪽 스테이크는 살짝 덜익었네요. 그래도 뭐 맛있게 잘 먹었어요.


여러분들은 꼭 다 익혀서 드시길 바랍니다^0^ 


이만 햄버거 스테이크 요리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용ㅎㅅ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