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NFORMATION

커피찌꺼기 활용방법에 대하여!

by 잡식성삐삐 2018. 4.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다들 커피찌꺼기, 원두찌꺼기를 어떻게, 어디까지 활용하시나요? ㅎㅎ 삐삐는 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던 대학생 시절부터 커피찌꺼기, 원두찌꺼기를 챙겨와 여러가지 방법으로 활용했던 것이 생각나네요 ㅎㅎ 


오늘은 버리면 쓰레기, 활용하면 자원이 되는 커피찌꺼기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ㅎㅎ 





우리나라의 커피 소비량은 전 세계에서 6위! 

커피찌꺼기는 일반 종량제 봉투에 배출하는 것이 일반적인데요. 


커피 찌꺼기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활용하기 전, 전자레인지에 2분씩 돌려가며 말리거나, 넓게 펼쳐 햇빛에 3~4일 정도 말려서 사용합니다.

** 수분을 머금고 있는 커피찌꺼기는 곰팡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1. 탈취제로 사용하기

 

- 커피찌꺼기는 습기와 잡냄새를 잡아주기에 좋아서, 냉장고나 신발장 등의 탈취제로 활용하기 좋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탈취제는 다이소에서 천원에 파는 제품인데요~ 생각보다 탈취가 잘 안되더라구요 (ㅠㅠ)


냉장고 문을 열면 김치나 음식 냄새가 그대로~~ ㅠㅠㅋㅋ 





수분을 날려 빠짝 말린 커피찌꺼기를 이렇게 큰 종이컵에 넣고 냉장고에 넣어두면, 김치 등 음식 냄새는 싹 잡아주고, 화학성분이 없는 천연 탈취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ㅎㅎ 


2. 식물 비료


- 커피찌꺼기는 풍부한 영양소가 들어있어 식물 성장에 좋습니다. 커피찌꺼기 소량과 흙을 활용하면, 훌륭한 비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3. 벌레 퇴치


- 커피찌꺼기를 쓰레기통에 뿌려놓으면, 벌레가 꼬이지 않아 벌레 퇴치에도 효과적입니다.


- 산책을 다녀온 반려동물을 씻겨줄 때, 털에 진드기 등 벌레가 붙어 들어온 장면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털을 씻어줄 때, 커피찌꺼기로 문질러 씻겨주면, 벼룩, 진드기 등의 벌레를 퇴치할 수 있습니다. 


** 단, 반려동물이 커피찌꺼기를 섭취 하지 않도록 주의해주세요! 



4. 주방에서 활용하는 방법


- 커피찌꺼기를 주방에서 활용하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아래에서 확인해보시죠 :) 


1) 생고기, 생선 등에 커피찌꺼기를 뿌려 고기를 재워두면, 비린내와 잡내를 잡아줍니다. 


2) 기름기 있는 프라이팬, 가스렌지 등에 커피찌꺼기를 충분히 뿌려 쓱쓱 닦아주면 기름때가 말끔히 닦입니다. 


3) 녹슨 칼이나 냄비를 커피 찌꺼기로 닦아주면 반짝반짝 깔끔해집니다. 


5.  방향제로 활용하는 방법


- 커피찌꺼기는 화장실, 신발장 등에 놓아두면 은은하게 커피 향이 나면서 방향제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저는 화장실에 은은하게 커피향이 나면서 화장실 특유의 냄새를 잡고 싶어서 이런식으로 담아서 선반위에 올려뒀어요.

은은한 커피향이 나서 정말 좋더라구요 :) 






오늘은 우리가 마시는 커피 한잔으로 인해 쓰레기로 버려지는 커피찌꺼기의 활용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실생활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다양해 놀랐네요 *^^* 


이상 삐삐였습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