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OOKING/➪ HUMAN FOOD

깊은 맛이 일품인 카레만드는 레시피!

by 잡식성삐삐 2018. 4.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 


다들 카레 좋아하시나요? 3분 카레 등 카레도 간편식품이 된지 오래죠. 


요즈음 아비꼬카레 등 카레전문점이 많이 생겨나는 추세인데요! 왜 집에서 먹으면 이런맛이 안나는 걸까? 고민하다가 집에서 만들어본 카레 레시피를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고체카레를 따로 사용하지 않고, 시중에 판매하는 카레가루를 이용해 조리한 레시피이구요! 브랜드에 따라 카레맛에 차이는 조금씩 있지만, 중요한건 깊은맛을 내는 레시피라는 겁니당!! ㅋㅋ 


그럼 포스팅 시작하겟습니다 :) 




깊은 맛이 나는 카레


✔ 재료 : 시중판매하는 카레, 양파, 마늘, 감자, 당근 등 

✔ 조리 시간 : 40분





재료 샷입니다! 저는 청정원에서 나온 카레여왕을 사용했습니다. 


재료에서 가장 핵심은 양파입니다! 양파가 젤 중요해요 



카레를 본격적으로 만들기 전, 재료 손질부터 해주세요~! 



마늘은 슬라이스 쳤구요. 양파는 작은 입자로 다졌습니다. 

감자와 당근 등은 깍둑 썰기 해주세용! ㅋㅋ 



본 레시피에서 가장 중요한건 양파입니다. 양파를 좀 과하다싶을정도로 많이 넣어주세요..ㅋㅋㅋㅋㅋ 

큰 입자가 아닌 잘게! 잘게 썰어주세요 ㅎㅎ 



먼저 팬에 버터를 올릴건데요! 버터가 아닌 식용유를 사용하셔도 상관없답니다.


버터를 사용하니 향 뿐만 아니라 맛도 보다 깊어지는 것 같아 저는 버터를 사용했어요. 


버터를 약불에 녹여 팬에 둘러주세요~! 



손질해둔 양파를 버터에 볶아주세요~ 


버터와 양파가 만나면서 향이 굉장히 좋더라구요! 



센불에서 볶으면 양파가 익지 않고 겉만 타기때문에, 약~중불로 볶아주세요! 



양파가 골고루 익을 수 있도록 잘 볶아주세요~! ㅎㅎ 



양파가 카라멜 색깔을 보이기 시작하나요? 그럼 잘 따라오신겁니다 ㅎㅅㅎ 



이 과정을 카라멜라이징이라고 하더라구요~ 


양파가 카라멜라이징 되도록 볶아주세용! 



어느정도 카라멜라이징이 마무리 되어가면, 썰어둔 감자와 당근을 넣고 살짝 볶아주세요~! 



그리고 물 500ml 정도를 부어주세요~ 이 과정은 사용하시는 카레 브랜드에 따라 다르겠군요 ㅎㅎ 



그리고 끓기 시작하면 새우나 돼지고기 등 개인 취향에 맞게 재료를 넣어주세요! ㅎㅎ 



카레여왕 카레는 별첨소스 - 스노우카레-스파이시 양념 순으로 조리하더라구요. 



이제 카레가루를 넣어주세요~! 



이제 카레가 완성되었습니다~! ㅎㅎ 



저는 카레에 토핑이 올라간 것이 좋아서, 슬라이스 마늘을 기름에 튀기듯 구워서 준비했습니다. 



조심하셔야 할 점은 센불로 하면 금방 타버린다는 점이에요 (ㅠㅠ) 흑흑 



시중에서 판매하는 카레처럼 위에 가라아게 토핑을 올려봤습니당 그리고 튀긴 마늘도 올렸구요. ㅋㅋ 



이건 다른 날 해먹은 카레에요. 이날은 새우튀김을 토핑으로 올려 먹었어요 ㅎㅎ 



또 다른날 해먹은 카레에요. 냉장고에 돼지고기가 많길래 돼지고기 토핑으로 만들어본 카레에요. ㅎㅎ 


양파를 카라멜라이징해서 카레를 만드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양파의 달달함은 최고로 올려주고, 이 맛이 카레의 맛을 해치지 않고 깊은 맛을 내줍니다. 


한번 따라해서 드셔보세용 :) 


이상 삐삐였습니다 ^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