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OOKING/➪ HUMAN FOOD

콜라를 이용해 만든 달콤짭짤한 콜라닭!

by 잡식성삐삐 2018. 4.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최근 삐삐의 블로그에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너무나 뿌듯하고 기분이 좋고 그렇습니다.. 예.. 

그렇지만 저는 포스팅 소재가 고갈되서 그런지 블로그에 뜸해지는데요..★ 농담입니다 ㅎ


뭐 꼭 소재가 없어서 그런 이유는 아니구요~! ㅎㅎ 


오늘 포스팅해볼 음식은 콜라닭인데요! 생소하다면 생소하고, 들어보신분들은 들어보셨을 요리에요. ㅎㅎ 


자취를 하거나 콜라를 좋아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집에서 배달음식을 먹고 나면 콜라가 남는 경우가 있을텐데요~ 


콜라를 버리자니 아깝고, 나중에 먹자니 탄산이 다 빠져 맛이 없고! 이런 콜라를 이용해서 만드는 달콤짭짤한 콜라닭! 지금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 





콜라닭


✔ 재료 : 닭고기, 콜라, 다진마늘, 진간장, 청양고추, 각종 채소

✔ 조리 시간 : 30분





항상 보여드리 듯, 먼저 재료부터 보여드리죠! ㅎㅎ 



콜라닭에서 가장 중요한 재료는 바로 콜라입니다! 탄산이 빠진 콜라라도 상관 없어요 :) 



사실 아산에 외근을 나갔다가 급히 화장실을 쓰려고 들어간 하나로마트에 절단된 닭고기가 매우 싸더라구요..!! 

아니 대형마트에서 사면 초특가! 할인! 이라고 해서 오천원정도인데, 너무 싸다 괜찮을까.. 하면서 사온 닭고기에요.. ㅋㅋㅋ 


먼저 말씀드리자면 역시 식품은 하나로마트! bb!! 



먼저 닭고기는 조리 전 삶아주세요~ 소주나 후추 등 닭고기 특유의 잡내를 잡아 줄 재료가 있으면 넣어주세요 :) 



그리고 닭고기가 삶아지는 동안, 준비한 채소를 손질해주세요! 



개인적으로 콜라닭에서 청양고추는 필수라고 생각하구요! 

냉장고에 있는 채소가 버섯밖에 없어서 버섯만 넣었네요. 양파를 넣어도 잘 어울릴거에요. 



물이 끓고 닭고기가 어느정도 익으면 흐르는 물에 닭고기를 한번 헹구어주세요! 

닭고기에 묻어있는 불순물이나 찌꺼기들을 헹구어주는 과정이에요. 



이제 콜라닭의 주인공! 콜라를 준비해주세요! 

저는 치킨을 시켜먹고 남은 콜라를 항상 이렇게 버리지 않고 챙겨둔답니다. 



닭고기가 잠길정도로 콜라를 넣어주세요. 


콜라가 요리에 들어가면 이상할 것 같지만, 그렇지 않답니다! 


콜라가 들어감으로써 고기가 더욱 연해지고, 조리하는 과정에서 탄산은 날아가고 달달한 맛만 남아 훌륭한 양념이 된답니다 :) 



다음에 넣어줄 양념은 진간장입니다! 종이컵으로 한컵 조금 안되게 넣어주세요. 

간장이 빠지면 달콤하기만 한 콜라닭이 되어버리고 전체적으로 간이 안맞아서 밍숭맹숭하더라구요~ ㅋㅋ 



그리고 양념이 어느정도 끓어서 살짝 쫄았다면, 손질해둔 야채를 넣어주세요! 



청양고추가 들어가면서 살짝 매콤한 맛이 추가되어, 약간 안동찜닭같은 그런 느낌도 낼 수 있답니다 ㅎㅎ 



삐삐는 개인적인 취향으로 매콤한 양념을 선호하기 대문에, 고춧가루를 추가했습니다! ㅎㅎ 


한 스푼~ 에서 개인 기호에 따라 가감해주세요! 



지금 양념 간을 보면, 정말 이게 무슨 맛이지 싶을 정도로 맛이 없습니다..ㅋㅋㅋㅋㅋㅋ 

아직 콜라의 첨가물이나 탄산 등이 날라가지 않았기 때문입니당! 조금 더 끓여주세요 ㅎㅎ 



확실히 위 양념과는 다르죠? 이정도로 끓었을 때 양념맛을 살짝 보시면 달콤짭짤한 양념맛을 보실 수 있습니다! 

흡사 안동찜닭과 비슷한 콜라닭, 완성입니다! ㅎㅎ 


밥과 먹으면 더욱 맛있구요, 양념이 달달하면서도 짭짤해서 더욱 손이 가는 반찬입니다.


집에 안먹는 콜라가 남아있다면 쉽게 조리할 수 있는 메뉴이니 한번쯤 따라해보세요~! ㅎㅎ 


이상 삐삐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