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OOD

고기리맛집, 수지돼지갈비 :: 열두화덕 후기!

by 잡식성삐삐 2018. 5. 1.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오늘은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서언이 서준이가 맛있게 먹었던 바로 그 떡갈비 집! ㅎㅎㅎ 


가까운 고기동에 위치해있는 열두화덕에 다녀온 후기입니다 :) 


용인에서는 용인서울간고속도로를 타니 금방이더라구요~ 


그럼 다녀온 후기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 





열두화덕


✔ 경기 용인시 수지구 고기로 454

                        고기동 194

✔ 평일 11:00 ~ 21:00

✔ 031-263-1260





열두화덕은 떡갈비와 메밀전문점으로 이휘재네 서언이 서준이가 방문한 맛집으로 유명하죠~ 

TV에 나오기 전부터 고기리맛집 으로 꽤나 유명한 곳이었다고 해요. 



식당 앞에 주차장이 넓게 준비되어 있어서 주차에 걱정이 없었어요! 

무무를 주차하고는 식당으로 들어가봅니당 ㅎㅎ 

주차 선이 넓은 곳이라 꼭 두 칸 차지한 것 같네요.. ㅋㅋㅋㅋ 



생생정보통 외에도 여러 TV프로그램에 방영된 고기리맛집, 열두화덕! 

100% 순메밀의 메밀막국수와 국내산 한우로 만든 한우떡갈비의 맛이 궁금하네요 +_+ 



100% 메밀만 사용하기 위해 직접 방앗간 설비로 제분해서 조리하신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사장님 내외분이 음식에 자부심이 굉장하신 것 같았어요. 



내부는 굉장히 넓고 테이블 간격도 넓었는데요!

제가 방문한 시간대에는 만석이라 ;ㅅ; 사진을 도저히 찍을수가 없었네요 ㅎㅎ;; 


손님들 식사하시는데 사진 찍는건 실례라고 생각해서 찍지 않는 삐삐입니다.. 



열두화덕의 메뉴입니다~! 


고기류와 식사류로 나누어져 있어 한눈에 보기 좋은 메뉴판이네요.


삐삐가 주문한 메뉴는 화덕떡갈비 1인분, 화덕돼지갈비 1인분 / 그리고 식사로 메밀 물 막국수와 비빔 막국수를 각 1인분씩 주문했어요~ 



깔끔한 밑반찬들이었어요~ 

탕평채가 저는 특히 입에 맞았던 것 같네요. 



먼저나온 돼지갈비와 떡갈비 각 1인분씩입니다. 

갈비대 2개, 떡갈비 3개네요. 



화덕에서 구워 나온 돼지갈비입니다. 기름기가 살짝 빠져 더욱 맛있어 보이는 모습이네요 ㅎㅎ 


잘라본 단면입니다~! 


많이 두껍거나 질기지 않아 아이들도 맛있게 잘 먹을 수 있을 갈비였어요. 



삐삐의 입에 잘 맞았던 떡갈비입니다~! 

겉면은 바삭하게 익었구요! 



속은 촉촉하게 익은 떡갈비입니다. 

살짝 입자가 커 거칠다고 느껴질 수도 있지만, 저는 식감이 더욱 좋다고 느꼈네요. 



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하고 있으니 식사로 시킨 막국수도 바로 나왔네요 ㅎㅎ 

수지돼지갈비 막국수를 한번에 즐길 수 있으니 더욱 좋네요. 



먼저 삐삐가 주문한 비빔 막국수입니다~! 

앗 삐삐의 주먹.. 무슨일이야.. 



직원분께서 알려주신 대로 육수를 살짝 붓고 양념을 잘 풀어줍니다! 

면이 탱탱한 것이 젓가락 끝으로 느껴지더라구요 ㅎㅎ



헉헉 비빈다고 힘들었네요.

고명으로는 배와 계란이 올라가있었습니다~! 



그리고 남자친구가 주문한 물막국수입니다! 

마찬가지로 배와 계란이 고명으로 올라가있네요. 


고기리맛집 열두화덕은 식초나 고추냉이를 따로 주지 않는다고 하시더라구요! 아마도 메밀 본연의 맛을 해칠 수 있으니 그런 것 같아요. 



아까 가게 입구에서 보셨던 방앗간에서 제분했다는 메밀 면. 탱탱함과 쫄깃함이 보이시나요? ㅎㅎ 



국물도 깔끔했고 자극적이지 않아 더욱 좋았습니다. 



같이 주문한 돼지갈비와 함께 먹으면 더욱 찰떡궁합이라는 사실!


이건 다들 눈치채셨죠? ㅎㅎ 



비빔막국수도 떡갈비와 함께 먹으면 더욱 맛있더라구요. 

메밀100%의 막국수다 보니 간이나 맛은 살짝 심심한 편이었지만 오히려 깔끔하고 메밀 본연의 맛을 해치지 않아 좋았습니다. 



고기리맛집, 열두화덕! 내부도 넓고 떡갈비도 매우 맛있었습니다. 


이상 삐삐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