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OOKING/➪ HUMAN FOOD

간단한 양념으로 만드는 닭볶음탕 레시피!

by 잡식성삐삐 2018. 5.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오늘은 제 소울푸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닭볶음탕을 만드는 레시피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양념의 맛에 따라 그 맛이 천차만별로 변하는 닭볶음탕이지만, 저는 제 나름대로 간단한 양념장 레시피가 있어 그 양념레시피대로만 먹는답니다 ㅎㅎ


개인 취향, 입맛에 따라 양념은 호불호가 갈릴 수 있으니 간을 보면서 요리를 완성하시는걸 추천드려요~! ㅎㅎ 


그럼, 포스팅 시작해보겠습니다 :) 




닭볶음탕


✔ 재료 : 닭볶음탕용 닭, 양파, 버섯 등

✔ 조리시간 : 30분 ~ 45분





가장 기본적인 재료만 보여드릴게요! 

닭볶음탕이니 가장 중요한 닭이 필요하구요! 양파와 버섯 등 기호에 따라 추가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닭을 한번 삶을 건데요! 

닭의 잡내를 잡아주기 위해 소주를 종이컵 1컵 반 ~ 2컵을 넣고 물을 끓여주세요! 



닭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붓는건 기본인거 다들 아시죠?! ㅎㅎ 

후추나 월계수 잎 등을 넣어주면 더욱 효과적이겠지만 삐삐는 시간이 없어 물에 소주만 넣었어요. 청주 등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닭을 한번 끓이는 동안 양념을 만들어줄거에요! 양념은 미리 숙성해두면 더욱 좋겠지만, 바로 만들어 사용해도 맛에 큰 차이는 없더라구요~~ ㅎㅎ 


양념 : 간장 6, 고추장 2, 고춧가루 4, 설탕 2, 매실액 1, 다진마늘 2~3, 다시다 0.5(선택), 후추 0.5


저는 마늘을 좋아해서 3만큼 넣어줬어요! 1은 아빠숟가락으로 한 큰술을 뜻합니다~! 



닭이 어느정도 익었으면 찬물에 불순물을 헹구어줍니다! 

그렇다고 너무 꼼꼼하게 씻을 필요는 없어요! 



물은 최소 500ml 정도를 닭이 잠기도록 넣어주세요! 전 항상 물은 넉넉하게 잡는 편이에요.



섞어뒀던 양념은 끓기 전에 넣어 풀어주세요! 



물이 많다 싶을 정도로 넣어주세요! 

끓이다보면 적당히 쫄아서 간도 맞을거에요 ㅎㅎ ..



어느정도 닭고기에 양념이 베기 시작했다, 그러면 양념 간을 보고 추가하고 싶은 맛을 추가해주세요. (단맛, 매운맛 등)



불을 끄기 3분 전, 손질해둔 야채를 넣어줍니다! 

새송이 버섯이나 감자가 있었다면 더 맛있게 먹었을텐데, 아쉬운대로 양파와 팽이버섯만 넣어 완성했어요 ㅎㅎ ;;;



완성된 닭볶음탕입니다! 

간단한 양념으로 완성된 닭볶음탕이에요 ㅎㅎ 



속까지 양념이 잘 베어 밥과 함께 먹기 좋은 닭볶음탕! 

좀 더 매콤한 맛을 원하신다면 청양고추 등을 추가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밥 반찬으로 넘 좋은! 닭볶음탕! 양념도 간단하니 오늘 반찬은 삐삐표 닭볶음탕 어떠신가요?!ㅎㅎ 


이상 삐삐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