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OOKING/➪ HUMAN FOOD

집에서 외식하는 것 처럼 :: 마늘보쌈 소스 만들기!

by 잡식성삐삐 2018. 8.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레시피는 거창한 요리가 아닌 간단한 소스인데요! 

최근 외식 메뉴 중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마늘보쌈의 소스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마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제품이 있는지 찾아봤는데, 삐삐는 못찾았어요 ㅠ_ㅠ 

그런데 집에서 너무너무 마늘보쌈이 먹고 싶어서~~ ㅋㅋㅋ 제 나름대로 이것저것 추가해보며 마늘보쌈 소스를 완성해보았답니다! 


제가 생각보다 마늘을 좋아해서 마늘 맛이 강할 수도 있지만 불독도 맛있게 즐겼으니 아마도 맛있게 드실 수 있을 거에요 :) 


그럼,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마늘보쌈 소스


✔ 재료 : 다진마늘, 꿀, 참기름, 소금, 레몬즙 

🕑 조리시간 : 5 ~ 10분





다진마늘 5와 꿀 3 레몬즙 3 그리고 참기름 0.2를 넣고 약불에 올려주세요! 

냉동해놓은 다진마늘을 사용해도 맛에는 큰 문제 없었답니다 ^0^! 

요 과정에서 센 불에 조리 하시게 되면 마늘의 매운 맛과 아린 맛이 그대로 남고 수분이 날아가게 되서 달달한 마늘보쌈 소스는 못만나실거에요 ^..^



약불에서 은은하게 졸이면 슬슬 꿀과 마늘의 향이 달달하게 올라오기 시작합니다 ! 

이 때 맛을 보신 후, 선호하시는 맛에 따라 꿀이나 레몬즙을 추가하셔도 좋습니다. 

마늘보쌈 소스 매력은 달달하면서도 마늘의 향이 남아있어서 고기의 누린내를 잡아준다는 점이죠! 



살짝 뻑뻑해졌다 싶을 즈음에 소금을 1T 넣어주세요! 

단짠단짠은 진리니깐요 :) 

짠 맛이 살짝 있으면 달달한 맛을 더욱 끌어올릴 수 있답니다 ^^!!! 



완성된 마늘보쌈 소스입니다! 

제가 계획한 것 처럼 외식으로 사먹는 마늘보쌈 소스와 동일하게 만들어져서 넘 좋아요 :) 

검은 깨가 있었다면 비주얼도 동일했을 텐데 그 점이 쪼끔 아쉽지만! 집에서 한 가지 정도 아쉬움은 있어야 외식할 때 더 맛있는 법이니까요 ㅋㅋㅋ 



촉촉하게 삶아 완성한 보쌈에 마늘 소스를 올려 먹으니 고기 누린내와 느끼함을 잡아주고 더욱 맛있었어요! 


보쌈 뿐만 아니라 치킨에 곁들여 먹어도 맛있을 것 같아요! 기름진 음식과 궁합이 최고일 것 같은 마늘보쌈 소스! 

삐삐가 강력 추천드립니당 ㅎ_ㅎ 


이상 삐삐였습니다 ^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