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OOKING/➪ HUMAN FOOD

버터가 들어가 더욱 맛있는 :: 통돼지보쌈 레시피!

by 잡식성삐삐 2018. 11.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오랜만에 돌아온 COOKING 포스팅이에요!!! 사실 요새 귀차니즘에 빠져서 집에서 매일 시켜먹거나 간편요리만을 선호하고 있는 삐삐에요. 그치만 직접 해먹는 음식보다 질이 떨어지고 속이 불편한게 사실이죠 ㅠㅠ 


그래서 오늘부터 다시 또 힘내서 집밥 해먹겠다는 의지로 ㅎㅎㅎ!!! 


오늘 포스팅으로 소개해드릴 음식은 통돼지보쌈이에요! 

사실 이 레시피를 알게 된 건 유튜브 먹방을 보면서 넘 맛있어보이길래 인터넷 폭풍 검색했답니다 +_+ 


포스팅으로 소개해드릴게요!!! 




통돼지보쌈


✔ 료 : 보쌈용 돼지고기 1근(약 600 g) 통마늘, 대파, 버터, 종이호일

🕑 조리시간 : 40분 ~ 1시간





전체 재료 입니다 ㅎ_ㅎ 대파는 길쭉길쭉하게 통으로 썰어서 준비해주시구요. 

마늘도 통마늘로! 저는 마늘을 좋아해서 듬뿍듬뿍 준비했어요 +_+ 

통돼지보쌈에 포인트는 버터가 들어간다는 점인데요! 저는 사진에서 보이는 것 처럼 버터 소분 2덩이 사용했습니다. 



보쌈에 사용할 고기로 삼겹살을 준비했어요 ㅎ_ㅎ 

2인분으로 1근, 약 600 g을 준비했답니다. 두명이서 먹으니 배부르게 먹기 딱 좋았어요 :) 



따로 밑간을 하지 않고 고기를 바로 조리했어요. 

고기 뒤로 보이는 건 종이호일이에요. 일반 호일 사용해도 상관없지만, 몸에 좋진 않겠죠? 

종이호일 하나 사두면 정말 여기저기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ㅋㅋㅋ 



통삼겹살 위로 버터를 하나씩 올리구요~! 

남은 공간에 마늘과 대파를 촘촘히 깔아주세요 +_+ 마늘을 편마늘로 썰어서 넣을까 생각도 했는데 40분 정도 조리해야 하는 과정이라 괜히 타거나 으스러질까봐 통마늘로 했어요! 



통삼겹 위로 통후추를 갈고 중간 입자의 소금을 살짝 뿌려 간을 했어요. 

고기에 직접적으로 간을 하지 않고 버터와 함께 간을 살짝 하니 더욱 감칠맛이 도는 기분이었답니다. 



통돼지보쌈은 후라이팬이나 오븐에 바로 올려 조리하는 게 아닌 종이호일로 감싸서 호일 째로 팬에 올려 조리할 거에요. 

이 과정에서 기름은 쫙 빠지고 더욱 담백하고 촉촉한 보쌈을 만나볼 수 있겠죠? ㅎㅎ 



큰 후라이팬에 종이호일을 통째로 넣고 뚜껑을 꼬옥 닫아주세요. 

약~중불로 20분간 가열해줍니다. 



20분정도 지난 후 뒤집어주었어요! 불이 조금 셌는지 호일이 거뭇거뭇 ㅠㅠ 

그치만 종이호일은 식재료엔 묻어나지 않으니 안심이에요 ㅎㅎㅎ 

뒤집어 준 후 20분 더 가열해서 총 40분 조리합니다 :) 불은 꼭 약~중불이에요!!! 



중간에 근사한 냄새가 나서 살짝쿵 열어봤더니 이미 통마늘이랑 대파는 버터향이 싸악 ^^ 

더 조리하면 너무 무르고 탈 것 같아서 적당히 타이밍 보다가 덜어놨어요. 



40분의 조리가 끝난 통돼지보쌈의 모습이에요 ㅎㅎ 

뜨거우니 조심조심!! 겉면이 사진에서 보는 것 처럼 노릇노릇해지면 성공이랍니다. :) 



보쌈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봅시다 ㅎㅎ 

돼지고기는 꼭 다 익혀먹어야 하는 것 다들 아시죠? 안쪽까지 다 익은 모습이에요 ㅎㅎ 



살코기랑 비계가 적절히 조화를 이루고 있는 삼겹살 ㅠ_ㅠ 완전 맛나보이죠.. 흐흥..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그릇에 올려주면 근사한 한 끼 완성이랍니다 ^0^ 



윤기 보이시나요? 퍽퍽하지 않고 속은 촉촉해서 너무 맛있는 통돼지보쌈이에요. 

겉은 버터 향이 잘 배어있어 궁합이 엄청 좋더라구요. 느끼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오히려 감칠맛이 업되어서 좋았어요^^ 



부추겉절이와 함께 먹으니 새콤달콤 더욱 맛있었던 통돼지보쌈 ㅎ_ㅎ 

돼지고기와 버터가 이렇게 잘 어울릴지 누가 알았겠어요~~ ㅎㅎ 



삼겹살 구워 먹을 때 항상 초장을 같이 찍어 먹는 삐삐 ㅎ_ㅎ 

은근 궁합이 완전 최고랍니다 크크 



고추냉이를 삼겹살, 보쌈에 올려 먹어 보셨나요.. 

느끼한 맛을 고추냉이가 싹 잡아줘서 자꾸만 손이 가는 맛이랍니다. 


통돼지보쌈 레시피 후기인데 어쩐지 보쌈 맛있게 먹는 방법 포스팅같기도 하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름기가 쫙 빠지고 속은 촉촉해서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버터가 들어간 통돼지보쌈 :) 

삐삐는 완전 맛있게 한 끼 뚝딱했답니다ㅎㅎㅎ 


이상 삐삐였습니다 :) 


삐삐가 같이 곁들인 부추 겉절이 레시피가 궁금하시다면!!

자꾸만 손이가는 입맛 돋우는 :: 고기와 찰떡궁합 부추겉절이 만들기!  클릭!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