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OOD

대부도먹거리 :: 대부도바지락칼국수맛집 11호남도 할머니칼국수 후기!

by 잡식성삐삐 2018. 11. 27.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용인에 살고 있는 삐삐는 훌쩍 드라이브를 떠나고 싶을 때 자주 가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대부도에요! 

시화나래휴게소에 초롱이와 산책을 나가기도 하고, 주말 저녁에 조용히 바람쐬러 다녀오기도 한답니다 ㅎㅎ 


대부도 하면 무슨 음식이 생각나시나요? 전 바로 생각난 음식이 있는데, 바로 칼국수와 파전이랍니다. ㅋㅋㅋ 


대부도에 많은 칼국수 전문점이 있지만 그 중 대부도먹거리 맛집으로 소개하고 싶은 식당이 있어서 포스팅합니다 :)


포스팅으로 만나보시죠! 




11호남도 할머니칼국수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선로 11

                  대부북동 1837-29

☎ 032-882-1542

🕑 매일 08:30~20:30 / 매주월요일 휴무





11호 남도 할머니 칼국수는 주차장이 넓어서 좋아요! 

거기다 보리밥과 동동주는 공짜라고 크~게 적혀있네요 ㅎㅎ 



야외 테이블은 따로 없었고 실내만 운영하고 계셨어요! 

늦은 저녁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삐삐가 들어온 이후 손님들이 많이 오시더라구요. 

아무래도 서울경기 근교로 드라이브나오기 좋은 위치라서 그런게 아닐까 싶어용 ㅋㅋ



대표메뉴는 바지락 손 칼국수!! 

1인분에 9,000원으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삐삐는 바지락 손 칼국수 1인분, 바지락 해물파전 주문했어요. 



주문을 하고 나서 준비해주신 보리밥! 

초장인지 양념이 살짝 둘러져있어서 새콤달콤하게 즐길 수 있었답니다. 

본 메뉴 나오기 전에 든든하게 밥으로 배를 채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밥을 슥슥 비벼서 단독으로 먹어도 좋구요. 

아이들도 잘 먹을 것 같은 단순한 맛! 왜냐면 삐삐도 입이 짧지만 보리밥은 맛있게 먹었거든요 크크



기본으로 배추김치와 총각김치가 나왔어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칼국수에 함께 곁들여 먹으면 다른 반찬이 필요없지용 ㅎㅎ 

대부도먹거리로 바지락칼국수 추천하는 이유가 요기있네! 



싹둑싹둑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당! 

대부도바지락칼국수맛집 11호남도 할머니칼국수에서는 김치를 추가해서 먹을 수 있어요, 단 셀프추가입니당 ㅎㅎ 



보리밥에 김치를 올려서 먹으면 맛있어요. 

화려하진 않지만 수수한 매력이 있는 보리밥이에요. 



그리고 나온 바지락 해물파전입니다 :) 

바지락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물이 듬뿍듬뿍 들어가있어서 너무 맛있었어요! 



다른 각도에서 사진 찍었더니 더 노릇노릇해보이죠?? 

노릇노릇하고 바삭해서 자꾸만 손이가던 해물파전.. 



파전은 간장이랑 양파절임, 둘 중 선호하는 걸 입맞에 맞추어 선택해서 먹으면 된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양파절임 국물에 콕 찍어서 양파랑 같이 먹으니까 맛있었어요 +_+ 



불독은 간장에 살짝 찍어 먹는게 가장 맛있다고 ㅎ_ㅎ! 

역시 같은 음식을 먹어도 취향은 나뉘죠? ㅋㅋㅋ 



그리고 칼국수가 나왔어요~ 

1인분인데도 푸짐하죠?? 보통 파전과 함께 시키는 테이블은 칼국수 1인분+해물파전 이런식으로 주문하더라구요. 

사람수만큼 칼국수 시키면 많아서 다 못먹어요 ;ㅅ; 



맑은 국물의 칼국수와 해물파전 영상으로 담아봤어요! 

칼국수 1인분인데 양 진짜 푸짐하죠!! 



칼국수는 따로 간이 안되어 있어서 테이블 한쪽에 비치되어 있는 후추나 청양고추를 넣어 개인 입맛에 맞게 만들어 먹으면 더욱 좋답니다. 삐삐는 따로 간이나 후추 등 넣지 않고 대부도먹거리 있는 그대로 즐겨봤어요! 

면이 두껍지 않아 면치기 하기 딱 좋았어요. 맛있는녀석들.. 면치기 하러 와주세요.. 



불독은 김치를 올려 같이 먹고, 국물에도 김치를 살짝 담궈 김치칼국수처럼 먹었어요! 

바지락도 듬뿍, 국물과 면도 듬뿍 !! 진짜 1인분이 1인분이 아니네요 @_@ 

둘이서 해물파전에 바지락칼국수 1인분 먹고 배 불러 죽는줄 알았답니다



그 중 최고는 바로 해물파전..!! 

바삭바삭하면서도 속재료는 촉촉해서 자꾸만 손이 가더라구요 +_+ 

대부도먹거리로 대부도바지락칼국수맛집 추천해야한다면, 꼭 11호남도 할머니칼국수 추천하고싶어요!!! 



대부도에 왔다면 꼭 먹고 가야 할 먹거리!! 

바지락칼국수 +_+ 11호 남도 할머니 손칼국수 꼭 기억하세용!! 

주차장도 넓고 음식도 깔끔! ㅎㅎ 


이상 삐삐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