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부도먹거리 :: 대부도바지락칼국수맛집 11호남도 할머니칼국수 후기!
    ✔ FOOD 2018.11.27 10:26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용인에 살고 있는 삐삐는 훌쩍 드라이브를 떠나고 싶을 때 자주 가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대부도에요! 

    시화나래휴게소에 초롱이와 산책을 나가기도 하고, 주말 저녁에 조용히 바람쐬러 다녀오기도 한답니다 ㅎㅎ 


    대부도 하면 무슨 음식이 생각나시나요? 전 바로 생각난 음식이 있는데, 바로 칼국수와 파전이랍니다. ㅋㅋㅋ 


    대부도에 많은 칼국수 전문점이 있지만 그 중 대부도먹거리 맛집으로 소개하고 싶은 식당이 있어서 포스팅합니다 :)


    포스팅으로 만나보시죠! 




    11호남도 할머니칼국수


    ✔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대선로 11

                      대부북동 1837-29

    ☎ 032-882-1542

    🕑 매일 08:30~20:30 / 매주월요일 휴무





    11호 남도 할머니 칼국수는 주차장이 넓어서 좋아요! 

    거기다 보리밥과 동동주는 공짜라고 크~게 적혀있네요 ㅎㅎ 



    야외 테이블은 따로 없었고 실내만 운영하고 계셨어요! 

    늦은 저녁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삐삐가 들어온 이후 손님들이 많이 오시더라구요. 

    아무래도 서울경기 근교로 드라이브나오기 좋은 위치라서 그런게 아닐까 싶어용 ㅋㅋ



    대표메뉴는 바지락 손 칼국수!! 

    1인분에 9,000원으로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더라구요. 삐삐는 바지락 손 칼국수 1인분, 바지락 해물파전 주문했어요. 



    주문을 하고 나서 준비해주신 보리밥! 

    초장인지 양념이 살짝 둘러져있어서 새콤달콤하게 즐길 수 있었답니다. 

    본 메뉴 나오기 전에 든든하게 밥으로 배를 채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밥을 슥슥 비벼서 단독으로 먹어도 좋구요. 

    아이들도 잘 먹을 것 같은 단순한 맛! 왜냐면 삐삐도 입이 짧지만 보리밥은 맛있게 먹었거든요 크크



    기본으로 배추김치와 총각김치가 나왔어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칼국수에 함께 곁들여 먹으면 다른 반찬이 필요없지용 ㅎㅎ 

    대부도먹거리로 바지락칼국수 추천하는 이유가 요기있네! 



    싹둑싹둑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당! 

    대부도바지락칼국수맛집 11호남도 할머니칼국수에서는 김치를 추가해서 먹을 수 있어요, 단 셀프추가입니당 ㅎㅎ 



    보리밥에 김치를 올려서 먹으면 맛있어요. 

    화려하진 않지만 수수한 매력이 있는 보리밥이에요. 



    그리고 나온 바지락 해물파전입니다 :) 

    바지락뿐만 아니라 다양한 해물이 듬뿍듬뿍 들어가있어서 너무 맛있었어요! 



    다른 각도에서 사진 찍었더니 더 노릇노릇해보이죠?? 

    노릇노릇하고 바삭해서 자꾸만 손이가던 해물파전.. 



    파전은 간장이랑 양파절임, 둘 중 선호하는 걸 입맞에 맞추어 선택해서 먹으면 된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양파절임 국물에 콕 찍어서 양파랑 같이 먹으니까 맛있었어요 +_+ 



    불독은 간장에 살짝 찍어 먹는게 가장 맛있다고 ㅎ_ㅎ! 

    역시 같은 음식을 먹어도 취향은 나뉘죠? ㅋㅋㅋ 



    그리고 칼국수가 나왔어요~ 

    1인분인데도 푸짐하죠?? 보통 파전과 함께 시키는 테이블은 칼국수 1인분+해물파전 이런식으로 주문하더라구요. 

    사람수만큼 칼국수 시키면 많아서 다 못먹어요 ;ㅅ; 



    맑은 국물의 칼국수와 해물파전 영상으로 담아봤어요! 

    칼국수 1인분인데 양 진짜 푸짐하죠!! 



    칼국수는 따로 간이 안되어 있어서 테이블 한쪽에 비치되어 있는 후추나 청양고추를 넣어 개인 입맛에 맞게 만들어 먹으면 더욱 좋답니다. 삐삐는 따로 간이나 후추 등 넣지 않고 대부도먹거리 있는 그대로 즐겨봤어요! 

    면이 두껍지 않아 면치기 하기 딱 좋았어요. 맛있는녀석들.. 면치기 하러 와주세요.. 



    불독은 김치를 올려 같이 먹고, 국물에도 김치를 살짝 담궈 김치칼국수처럼 먹었어요! 

    바지락도 듬뿍, 국물과 면도 듬뿍 !! 진짜 1인분이 1인분이 아니네요 @_@ 

    둘이서 해물파전에 바지락칼국수 1인분 먹고 배 불러 죽는줄 알았답니다



    그 중 최고는 바로 해물파전..!! 

    바삭바삭하면서도 속재료는 촉촉해서 자꾸만 손이 가더라구요 +_+ 

    대부도먹거리로 대부도바지락칼국수맛집 추천해야한다면, 꼭 11호남도 할머니칼국수 추천하고싶어요!!! 



    대부도에 왔다면 꼭 먹고 가야 할 먹거리!! 

    바지락칼국수 +_+ 11호 남도 할머니 손칼국수 꼭 기억하세용!! 

    주차장도 넓고 음식도 깔끔! ㅎㅎ 


    이상 삐삐였습니다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안산시 단원구 대부북동 1837-29 1층 | 11호남도할머니칼국수
    도움말 Daum 지도

    댓글 10

    • 프로필사진

      와 미쳐따...ㅠㅠㅠ 다 너무 맛있어보여요ㅠ_ㅠ 저도 대부도 갔을때 오이도로 칼국수먹으러 갔었는데 이런곳이 있었다닝;;ㅋㅋ 담에 또 놀러가면 기억해뒀다가 여기로 가봐야겠어요.

      2018.11.27 11:07 신고
      • 프로필사진

        오이도도 많이 갔었는데!!! 대부도도 좋더라구요 ㅋㅋ 차가 좀 밀려서 운전하기 짜증나긴 하지만 ㅠㅠ 파전 jmt...

        2018.11.28 12:45 신고
    • 프로필사진

      훕.. 내일 점심엔 칼국수를 사먹어야겠어요!!!
      대부도는 아니지만 칼국수가 강렬히 먹고싶어지네요~

      2018.11.27 15:39 신고
    • 프로필사진

      보리밥 주는 칼국수집! 정말 맛있어보여요

      2018.11.28 16:40 신고
    • 프로필사진

      아 ㅠㅠ 저는 얼마 전부터 칼국수가 너무 먹고 싶어서 칼국수 라면?으로 때우고 있어요 ㅠ_ㅠ 저도 대부도 칼국수 몇 번 먹어봤는데 또 가고 싶네요 ㅎㅎㅎ

      2018.12.04 12:00 신고
      • 프로필사진

        ㅎㅎㅎ 요새 칼국수 라면도 잘 나오죠?? ㅋㅋㅋ 아이코님~~ 오랜만에 들려주셔서 감사해용~~~

        2018.12.06 12:43 신고
    • 프로필사진

      여즘 넘 추워서.. ㅜㅜ 따끈한 국물에 담긴 메뉴가 넘 땡겨요~~~ ㅜㅜ 요거 참 맛깔나게 찍어오셨네요! 먹고싶어요~~

      2018.12.12 06:18 신고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