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OOKING/➪ PET FOOD

집에서 만드는 강아지 수제간식 :: 닭가슴살 코코넛칩 후기!

by 잡식성삐삐 2018. 12. 5.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강아지 수제간식은 바로 닭가슴살과 코코넛을 이용한 닭가슴살 코코넛칩인데요! 


코코넛 급여를 고민하다 인터넷에서 접한 요 레시피는 달달한 냄새가 강아지들의 식욕을 자극하고 너무나 잘 먹는 수제간식이에요 +_+ 인터넷에서 떠도는 레시피를 삐삐의 입맛에 맞추어 만들고 포스팅해보았습니다!! 


그럼 소개해드릴게요 :) 




닭가슴살 코코넛칩


✔ 재료 : 닭가슴살, 코코넛슬라이스

🕑 조시간 : 10시간





닭가슴살 3덩이와 코코넛 슬라이스를 준비해주세요 ㅎ_ㅎ 

노브랜드 냉동 닭가슴살을 사용하고 있는데 80% 해동해서 사용했어요. 



코코넛 슬라이스는 요 제품 쿠팡 직구로 구입해 사용했어요. 

슈레디드 코코넛이라고 검색해보시면 다양한 제품 준비되어 있으니 가격이나 중량 확인하고 주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코코넛 오일이 집에 있긴 하지만, 급여하기는 어렵더라구요. 

발바닥에 발라주면 패드 보호도 되고 촉촉한 발바닥을 만들어줄 수 있다는데, 집안 곳곳 코코넛 발자국이 찍혀있을 생각을 하니.. ㅠ_ㅠ 끔찍..!! 


여기서 잠깐 알고 가는 상식! 강아지 코코넛 오일 효능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ㅎ_ㅎ 

인지 기능 개선, 소화기 문제 개선, 피부 알레르기 진정 및 피부 보습, 항균, 항바이러스, 암예방,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심장병에 좋음, 영양흡수를 도움, 뼈를 튼튼하게 해줌, 모질개선, 

발바닥(패드) 갈라짐 방지, 입냄새 제거, 개벼룩의 접근 방지


한 눈에 보기에도 정말 효능이 많죠?? 이정도면 만병통치약 아니냐며.. ㅋㅋㅋ 

오일로 급여하기 어려워 삐삐가 선택한 방법은 코코넛 슈레디드(슬라이스)를 이용해 간식 만들기! 



해동 한 닭가슴살을 쓱쓱 잘라주세요!

저는 노브랜드 냉동 닭가슴살을 사용했는데, 80%정도 해동해서 사용했어요. 

닭가슴살을 자르지 않고 통으로 사용하니 믹서기에서 모터 타는 냄새가..^^ 



큼직큼직하게 썰어서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냉동 닭가슴살 이용하면 식초 소독을 하시는 분들이 많던데, 삐삐는 그냥 깨끗하게 흐르는 물에 세척하고 물기 제거해서 믹서기에 넣었습니다 ㅎ_ㅎ 



다른 액체류나 첨가물은 넣지 않아요! 

Only 닭가슴살만 넣고 갈아주세용!! 따로 힘줄이나 지방 제거 하지 않고 삐삐는 사용했어요 ㅎ_ㅎ 참고하세용! 



통으로 갈면 잘 갈리지 않고 소음만 심한데 크기를 작게 해서 갈아주니 잘 갈리는 모습이에요 ㅎㅎ 

중간에 힘줄이나 지방이 걸려서 갈리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땐 믹서기 가동을 잠시 멈추고, 젓가락으로 위치를 바꿔주세용 ㅎㅎ 



딱 봐도 부드러워 보이는 간 닭가슴살 +_+ 

세 덩이 한번에 갈면 잘 안갈아지니 한 덩이씩 갈아서 넓은 접시에 덜고-또 갈고 하는 식으로 반복해주세요 :) 



곱게 갈아진 닭가슴살에 코코넛 슈레디드를 뿌려주세요! 

코코넛 슬라이스는 아낌없이 듬뿍듬뿍 ㅎㅎ 

그리고 반죽하듯이 닭가슴살과 코코넛을 잘 섞어주세요 ㅎㅎ



닭가슴살과 코코넛의 만남이 조금은 생소했는데, 코코넛의 달달한 향을 맡아보니 삐삐도 먹고 싶어지는 +_+ 

코코넛의 양은 딱 정해져 있지 않고, 섞어주면서 부족하다 싶으면 추가해서 넣어주세요.

 

비만이나 체중 조절이 필요한 아이들은 소량만 사용해주면 더욱 좋겠죠?? 



닭가슴살을 100% 해동해서 사용한 게 아니라서, 중간에 수분이 빠져 나와 질척여지면 어쩌나 걱정했는데요~ 

80%만 해동해서 사용해도 딱히 질척거리지 않고 오히려 잘 섞여서 더욱 편했어요! 



삐삐는 초롱이가 피부병을 앓기도 했고 소화 계통으로 약한 것 같아서 코코넛을 듬뿍 듬뿍 넣었어요! 

단면을 살펴보면 이정도?? ㅎㅎㅎ 더 많이 넣으면 너무나 열량이 높을 것 같아서 이 정도로 그쳤어요. 



장갑을 끼고 동글동글 완자처럼 모양을 잡아주세요. 

그냥 동그랗게 만들어버릴까?? 하다가, 아무래도 둥근 모양이면 굴러다니고 여기저기 지저분해질 것 같아서 동그랑땡 처럼 넓적하게 펴서 모양 잡았어요 ㅎㅎ 

꼭 모양이 초코칩 쿠키 같아서 이름을 닭가슴살 코코넛칩이라고 지었어요!! ㅋㅋㅋ 



건조기에 종이호일을 깔고 코코넛칩을 올려본 모습이에요~ 

아직 스킬이 부족해서 모양이 삐뚤삐뚤..ㅋㅋㅋ 하다보면 늘겠죠?? 흠흠 



닭가슴살 3덩이로 만들어보니 건조 트레이 1단 반 정도 나오더라구요. 

초롱이가 조금 급하게 먹는 감이 있어서 저는 크기는 이정도로 잡아줬어요! 



코코넛칩을 만들다보니 크기도 제각각, 두께도 제각각 ㅋㅋㅋㅋ 

그래도 초롱이가 맛있게 먹어줄 생각하니 손을 서두르게 되네요. 



저는 65도로 10시간 건조 시켜줬어요~ 

요 앞에 다른 간식 건조할 때 시간을 조금 적게 잡았더니 완전 건조 되지 않아서 빨리 상하더라구요 ㅠㅠ 



4시간 정도 건조한 모습입니다~ 

중간중간 삐삐가 궁금한 걸 못참고 맨날 열어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건조기를 열어보는 삐삐 뒤로 살금살금 쫓아와서 문 앞에 앉아있는 초롱이 ㅋㅋㅋㅋ 

고소하면서도 달달한 코코넛 향이 초롱이를 쫓아오게 만들었네용 ㅋㅋㅋ 



10시간 건조를 마치고 완성된 닭가슴살 코코넛칩의 모습!! 

건조하고 나니 닭가슴살에 콕콕 박혀있는 코코넛 슬라이스가 더 눈에 들어오죠? ㅎㅎ 



건조 전에는 크기가 제각각이라고 생각했는데, 건조 하고 나니 딱 급여하기 좋은 사이즈더라구용 ^^* 

초롱이가 맛있게 먹어줄지 의문이네요! 한번 급여해보겠습니다 ^ㅡ^ 



초롱아~~ 이게 뭔지 알아?? 하며 부르니 가까이는 못오고 기웃기웃.. ㅋㅋ 

초롱이는 꼭 "간식"이라고 얘기 해 줘야 후다닥 달려와요 =33 



간식이라고 얘기해주니 그제서야 본인 먹는 건줄 알고 와서 냄새 맡고 내놔! 내놔! ㅋㅋㅋ 

맨날 먹던 간식이 아닌 엄마가 직접 만들어 준 간식이라 그런지 킁킁 냄새를 꽤나 오래 맡더라구요 ㅎㅎ;; 



그러다가 슝- 들고 가버린 초롱이.. ㅋㅋㅋ

방심한 사이에 들고 튀어버렸음다 ;;; 



아그작 아그작 어금니로 먹고 앞발로 잡고 먹고 ㅋㅋㅋ 

초롱이가 아주 맛있게 먹어줘서 삐삐는 너무나 뿌듯 ^ㅡ^ 



비교적 간단하게 닭가슴살과 코코넛 슬라이스를 이용해 만들 수 있는 닭가슴살 코코넛칩! 

건조기가 아닌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도 조리는 가능할 것 같아요. 


집에서 만들어 더욱 맘 놓고 급여할 수 있는 강아지 수제간식 :) 


이번주 반려견에게 사랑과 영양이 듬뿍 담긴 수제간식 급여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이상 삐삐였습니다 ^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