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OOD

판교역밥집 :: 판교점심으로 동청담에서 용궁탕 맛본 후기!

by 잡식성삐삐 2018. 12.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오늘부터 날씨가 엄청 추워져서 주말엔 영하 10도까지 내려간다고 해요 ㅠ.ㅠ 

추위가 조금만 늦게 찾아왔으면.. 했는데 너무나 빨리온것 ㅠㅠ 올 겨울 건강 조심하세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식당은 판교역밥집으로 유명한 동청담이라는 중국요리 전문점인데요! 

판교역 업무단지 내에 있어 점심시간엔 자리가 없을 정도라고 해요 @_@ 


삐삐가 판교점심으로 동청담에서 식사하고 온 후기, 포스팅으로 소개해드릴게요 :) 




동청담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606번길 45

                        삼평동 653 판교역 푸르지오시티 2층

☎ 031-708-5252

🕑 매일 11:00~23:00 / B.T 15:00~17:00 / L.O 22:30





판교역밥집 동청담은 판교역 푸르지오시티에 위치해있어요~ 

판교역 푸르지오시티는 지하 1층에 방문객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어서 주차하고 올라가시면 됩니다 :)

나오실 때, 꼭 주차권 받아오셔서 정산하세요!!!! 주차비가 은근 가격이 쎄더라구요 ㅎㅎ;; 



중화요리 전문점인 동청담은 2층에 위치해있습니다! 

주차장에서 상가전용 출입구로 들어와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ㅎ_ㅎ 



엘리베이터에서 내려 왼쪽으로 들어오시면 동청담이 이렇게 자리잡고 있답니다 :) 

판교점심 먹으러 온 동청담이 본점이라고 해요!! 



투어리스트 레스토랑으로 선정되어 있는 모습이에요! 

잘은 모르겠지만 투어할만한 가치가 있다는 뜻이겠죠??? 



벽면에 홍보물을 보니, 25가지의 요리류를 무제한 무한리필 할 수 있는 코스요리도 있네요. 

일반적으로 쉽게 맛볼 수 없는 요리들이라서 궁금해졌지만, 삐삐는 2인이라 아쉽게 주문해보지 못했어요 ㅠㅠ 



식당에 들어와보니 아늑함과 동시에 꽤나 넓은 공간이더라구요. 

삐삐가 방문한 시간은 주말 점심시간이었는데, 배달도 하고 계셔서 배달하시는 분들이 대기하고 계시더라구요. 

회사에서 중국집 주문할 때 항상 근처에 맛집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판교로 이직해야될까봐요~ ㅋㅋㅋ 



안쪽에서 사진 찍어본 모습! 

삐삐는 따뜻한 햇살을 받으며 식사하고 싶어서 창가쪽으로 자리를 잡았어요 ㅎㅎ!!



가장 안쪽에는 단체석도 준비되어 있어서 회식하기도 좋아보였어요. 

맨날 몇명 이상 방문하면 찢어져서 식사해야되는게 찝찝했는데 동청담에선 그럴 필요가 없군요~ ㅋㅋㅋ 



자리에 앉으면 따뜻한 차를 준비해주시네요. 

중국에서 차를 즐겨마시는 이유를 아시나요? 워낙 기름진 요리를 즐겨하는 특성 때문에, 기름기를 빼기 위해 차를 좋아한다는 얘기가 있더라구요. ㅎㅎ 



메뉴 보여드릴게요~ 판교점심으로 유명한 동청담에서는 점심특선이 준비되어 있더라구요. 

그리고 삐삐가 먹으러 온 용궁탕! 

싱싱한 해산물이 듬뿍 담긴 탕인데, 정말 보기만 해도 기력보충되지 않나요? ㅋㅋㅋ 



또한 동청담에서는 보다 저렴하고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세트메뉴가 준비되어 있었어요. 

뿐만 아니라 요리류도 다양하게, 그리고 사이즈도 두 가지로 준비되어 있어서 더욱 좋아보이네요.



깐풍기나 새우 요리에 눈이 갔지만.. 오늘은 용궁탕을 맛보기로 결정해서 패스했습니다!!! 

주류나 음료도 준비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용 ^0^ 



입구에서 들어와 왼쪽에는 수조가 있는데요~ 

동청담에서는 신선한 식재료를 이용해 식사를 준비하신다고 해요! 



주문이 들어가고 나니 바로 신선한 키조개와 조개들을 꺼내서 조리하시더라구요. 

냉동이 아닌 수조에서 바로 꺼내 넣어주셔서 기분 좋았어용 크크 



원산지 표시도 큼직하게 ^0^~~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식재료라 더욱 믿음직스러워요~~ 



백종원대표가 했던 말이 생각나네요. 짜사이(짜차이)가 나오면 고급 중국집이라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짜차이무침과 단무지, 그리고 고추장아찌 ㅎㅎ 



그리고 초장과 연겨자소스를 준비해주셨어요~ 

아마도 해산물을 찍어먹는 소스가 아닐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크크



식당의 주방은 이렇게 반오픈식으로 운영되고 있어서~ 더욱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겠어요.

그 전날 불금을 즐긴 불독과 삐삐는 언제 음식이 나오나..~~ 목이 빠져라 기다렸네요 ㅋㅋ 



판교점심으로 주문한 용궁탕입니다 :) 

키조개부터 오징어, 전복, 갈비까지 푸짐한 모습 ㅎㅎㅎ



기본적으로 용궁탕은 사장님께서 처음부터 끝까지 다 손질 해 주시더라구요. 

해산물 손질은 영 꽝인 삐삐에게는 좋은 소식~~♪♬



이리저리 손질해주시면 5분정도만 끓이고 바로 먹을 수 있는데요~! 

용궁탕은 기본적으로 주문이 들어가면 매운 고추가 들어가서 살짝 매콤한 맛을 기본으로 한다고 해요. 

맵기 조절은 가능하니 주문할 때 꼭 확인하세요!!! 



불을 한껏 올려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전복이 통으로 2개나 들어가있네요! 아마도 2인이라 사람수에 맞춰 올려주신 것 같은 센스.. bb 

국물은 맑은데 매콤하다고 하니 조금 걱정되기도 했어요. 



오징어부터 키조개, 주꾸미까지 해산물이 듬뿍듬뿍 ^0^ 

해산물이 아낌없이 들어가 있어서 국물이 시원할 것 같아서 기대가 컸지용 크크 



맑은 국물이 꼭 나가사끼 짬뽕같은 느낌이었어요~ 

그치만 완전 다른 매력을 가진 용궁탕 +_+ 



5분이 지나 보글보글 끓으면 불을 줄이고 먹으면 된답니다 ㅎ_ㅎ 

삐삐는 많이 매울줄 알고 걱정했는데, 그렇게 많이 맵지는 않더라구요~ 

매운 라면 먹을 수 있으면 그냥 얼큰한 정도?? 



잘 익은 뽀얀 오징어를 꺼내 초장에 푹 찍어 먹어봤어요! 

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 bb!! 



원기보충, 기력회복에 단연 으뜸인 전복! 

전복은 손질안해주시니 숟가락과 젓가락을 이용해 손질아닌 손질해서 드셔야해용 +_+ 



잘 익은 갈비는 연겨자소스에 콕 찍어서 먹구용! ㅎㅎ 

고기가 부드러워서 맛있었어요. 

해물이 들어가있어서 자칫 해물탕이라고 오해할 수도 있는데, 해물탕이랑은 전혀 다른 매력의 용궁탕이랍니다 ㅎ_ㅎ 



배달도 가능한 판교역밥집 동청담에서 용궁탕은 배달이나 테이크아웃이 불가한 메뉴라고 해요. 

너무 맛있어서 부모님 사다드릴까 했는데, 테이크아웃이 안되니 ㅠ_ㅠ 대구에서 모시고 와야될까봐요~~ ㅋㅋㅋ 


국물이 쫄아드는 걸 마음아파하며 먹고 있었는데, 거의 다 먹어갈 즈음 면을 넣어주신다고 하네요! 



육수를 듬뿍 부어주고, 다시 센불로 끓입니다 :) 

맛있는 국물이 먹은 만큼 늘어나서 기분 좋은 삐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단순히 면만 넣어주는 게 아니라 숙주와 버섯까지 넣어주셔서 또 새로운 전골 한 냄비가 완성..ㅋㅋㅋㅋ

2인분이지만 배 터져 죽을 것 같았어요.. 그치만 맛있어서 숟가락을 놓을 수 없는 ㅠㅠ 



동청담에서는 모든 면이 초록색이라고 해요!! 

시금치와 부추를 갈아 만든 면이라서 색깔이 요로코롬 이쁘다네요 +_+ 게다가 숙성까지 마친 숙성면이라고 해요 ㅎㅎ



육수가 어느정도 끓으면 숙성면을 풍덩! ㅎ_ㅎ 

용궁탕을 맛보시면 아시겠지만 정말 해장요리가 따로 없어요.. 판교점심 장소로 동청담 추천드려요. 

회사 동료들과 술 한잔 한 날은 무조건 동청담에서 해장..



처음부터 끝까지 사장님이 다 알아서 조리해주시니 너무나 편했어요. 

숙주나물 너무 좋아하는데 듬뿍 넣어주셔서 삐삐는 넘 행복행복 ♥



보글보글 한소끔 끓여서 먹으면 된답니다 :) 

면이 들어가서 국물이 살짝 걸쭉해졌네요. 너무 센 불로 졸이면 국물이 다 없어지겠어요. 



아삭아삭한 식감의 숙주나물과 잘 익은 면을 함께 먹으면 입안 가득 건강한 맛과 동시에 재미진 식감이 ^^ 

부추와 시금치로 만든 면이라고 해서 (편식하는)삐삐는 걱정했는데 ㅎ_ㅎ 맛이 나쁘지 않아서 잘 먹었어요!! 



판교점심으로 동청담 추천하고 싶어요! 

정통중국요리전문점으로 삼평동 본점이라고 하니 더욱 기대하고 가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점심시간에는 점심특선으로 더욱 저렴하고 알찬 구성 만나보실 수 있으니, 이번주에 용궁탕 외식은 어떠신가요? ^ㅡ^ 


이상 삐삐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