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차량 내부 공기 관리 :: 미세먼지가 부는 날엔 불스원 에어테라피 후기!
    ✔ 자동차 2018.09.11 18:42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다들 선선한 날씨에 행복하신가요??? ㅋㅋㅋ 삐삐는 선선한 날씨보다 미세먼지가 없는 맑은 공기와 하늘이 너무나 좋아요 ^0^ 

    더위가 찾아 오기 전, 매일 미세먼지 수치를 확인하던 나날을 생각하니 끔찍합니다 ㅠ_ㅠ 


    집안에는 공기청정기로 공기 관리 한다지만 최근에는 운전시간이 많은 차량 내부의 공기에도 걱정이 생기더라구요. 

    그러던 도중 차량 내부 공기청정기가 시중에 판매되고 있다는 사실을 알고 이것저것 제품을 알아보고 있었는데 너무나 많아서 못고르고 있었습니다 ㅠ_ㅠ 


    어떤 제품이 좋을지 고민하고 있던 도중, 뜻밖의 선물을 받아 이렇게 사용하고 후기 남기게 되었습니다 ㅎ_ㅎ 

    그럼, 포스팅으로 보여드릴께요!!! ㅎㅎㅎ 




    불스원 에어테라피


    ✔ 색상 : 화이트 / 블랙 

    ✔ 가격 : 99,000원

    ✔ 구성 : 본체, 초미세먼지 집진필터, 차량용 시거잭, USB 케이블, 소음방지 밴드

    ✔ 제조자 / 제조국 : 불스원, 국산





    제가 선물 받은 색상은 블랙이에요 !! 

    화이트보다는 삐삐 차량에는 블랙이 더 잘어울릴 것 같다고 생각하셔서 블랙으로 주셨다고 해요 ㅎ_ㅎ 

    증정품으로 교체용 필터 1개입을 더 받았어요!! 



    주말에 회사를 잠깐 갔더니 차장님께서 책상위에 선물을 ㅠ_ㅠ 말도 없이 주셔서 얼마나 감동이었는지요 흑흑 

    차장님과 비품사러 마트갔을 때 공기청정기 지나가는말로 '어떤걸 써야될지 모르겠다, 불스원거 괜찮을까요? 가격이 좀 센데..~~' 라고 한마디 했는데 ㅠㅠ

    그걸 기억하시고는 선물로 주셔서 깜짝 놀랐어요. 차장님 넘 감사합니다 흑흑 

    정말 회사에 남은 사람은 차장님과 저 뿐이에요 흑흑 



    사담이 길었네요 ㅎㅎ!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불스원 에어테라피 들여다보시죠! 

    블랙 색상은 추가 필터가 1개 붙어 있는 모습~ 이마트에서 구매했어요. 

    화이트 색상은 2개 붙어있었다는데 무슨 차이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ㅎㅎ;; 



    시거잭으로 연결해서 사용하는 제품이고 컵 홀더에 맞게끔 설계되어 출시된 제품이라 실용성 까지 더했습니다. 

    인증까지 마친 제품이라 더욱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겠어요~ 

    최근 화재가 난 차량들을 보면서 삐삐도 불안했거든요. 중고차로 산 외제차라 조금은 불안해요. ㅋㅋㅋ 

    시거잭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제품들이 혹시나 배터리 계통으로 무리를 주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적합성 평가표시까지 마쳤으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겠어요.  



    차량용 공기청정기 에어테라피 멀티액션! 

    개봉 전 씰이 뜯긴 흔적은 없는지 꼭 확인하세요 :) 



    패키지를 개봉한 모습입니다!! 

    블랙 색상의 공기청정기가 너무나 멋지죠? 

    기본 패키지 구성은 깔끔합니다.  



    공기청정기 본체, 사용설명서, 그리고 기본으로 들어있는 헤파필터 1개입이 눈에 들어오네요. 

    사용설명서 밑에는 시거잭과 케이블도 들어있겠죠? 



    헤파 필터는 총 2개 들어있습니다. 

    기본 1개와 증정용 1개! 자주 교체해주어야 하는 소모품이니 증정용 하나 있으니 얼마나 든든한지 ㅎ_ㅎ 



    헤파필터 사이즈는 58 * 62.5 mm로 작은 사이즈에요~ 

    작지만 차량 내부의 공기를 관리하기엔 부족함이 없답니다. 

    본체 후면의 후크를 열어 커버를 분리하고 비닐 제거 후, 필터를 넣으면 교환 끝입니다 ㅎ_ㅎ 



    헤파필터를 꺼내본 모습입니다~ 

    비닐에 포장되어 있어서 외부 오염도 막아주는 모습 ㅎ_ㅎ 



    차량용 공기청정기의 악세사리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거잭과 본체와 연결하는 케이블이 들어있는 모습~ 



    케이블과 시거잭도 블랙 색상이라 깔끔하겠어요! 

    차량 컵 홀더에 사이즈가 맞지 않으면 고정할 고정용 벨크로도 있어요! 

    삐삐네 차의 컵 홀더는 사이즈가 작아서 고정할 공간도 없네요 머쓱 ^^;;



    불스원 에어테라피 멀티액션은 헤파 필터가 적용되어 있다고 해요~ 

    미국 환경 보호청에 등록된 고분자 항균막이 99.9% 항균 효과를 나타낸다고 하니 믿고 사용할 만 하네요! 



    17만개의 음이온을 발생시켜 차 내 공기정화 효과를 나타낸다고 하네요. 

    숲 속처럼 차 안 공기를 맑게 해준다고 하니 정말 좋죠? 

    또한 필터 교체를 알려주는 LED가 적용되어 있어서 매번 교체 주기를 설정하지 않아도 되어서 더욱 편리하고 좋아보여요. 


    붉은 색으로 LED가 점등되면 필터 교체 시기이니 참고하시면 좋겠어요! 

    또한 차량용 공기청정기라고 해도 시거라이트 소켓과 케이블이 분리되는 타입이라 케이블을 꽂아 책상이나 다른 곳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니 좋아요!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후면의 커버를 분리하고 헤파필터를 장착, 설치하고자 하는 장소에 본체를 놓고,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전원 버튼은 전자식이라 시동을 끄면 자동으로 꺼지고 시동을 킬 때 다시 전원을 넣어야하는 방식입니다. 

    한번 누르면 전원이 들어오는 방식이고 약풍, 강풍, 그리고 한번 더 누르면 정지되는 방식입니다! 



    공기 청정기 등 제품 사양 설명드릴게요! 

    공기청정기 본체의 중량은 233 g, 크기는 68 파이, 164mm입니다. 

    구매 전 컵홀더의 사이즈와 맞는지 확인해보고 구매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전원 플러그는 DC 12V, USB 케이블은 1.2m 입니다. 



    제품 보증서도 설명서 가장 뒷 편에 있었습니다~! 

    구매일로부터 1년 보증이라고 되어 있네요! 

    수리 의뢰할 때 구매 영수증도 필요하니 버리지 말고 잘 챙겨두세요 ㅎ_ㅎ 


     

    불스원 에어테라피 멀티액션의 본체입니다~ 

    블랙 색상이 깔끔하죠?? 

    전면에는 필터 내부를 확인할 수 있는 창이 작게 있어요 ㅎㅎ 



    뒷면은 필터를 장착/해제 할 수 있는 커버가 있습니다~ 

    케이블도 뒷 쪽으로 연결할 수 있네요~ 

    케이블 방향도 중요하겠어요. 



    하단에는 제조년월과 인증 번호(?) 같은게 적혀있네요~ 

    밀리지 않게 고무처리도 되어 있어서 나쁘지 않네요~ 



    위쪽은 전원 버튼이 있구요~ 

    전원 버튼 아래에 LED 등도 보이네요. 

    잘 보이는 곳에 LED가 들어와서 평소에도 잘 볼수 있겠어요 ㅎ_ㅎ 



    필터 커버를 열어 필터를 장착해보겠습니다! 

    손톱이 짧으니 커버를 열기가 조금 힘들었지만 쉽게 열 수 있었어요. 



    필터 커버를 뺀 모습입니다. 

    안쪽 투시창(?) 처럼 그물망이 있는데 이건 세척이 가능한지 어쩐지 모르겠어요 흑흑 



    헤파필터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조금 뻑뻑하게 들어가지만 딱 맞게 들어가는 모습이에요. 



    필터를 장착하고 커버를 다시 장착한 모습입니다. 

    전면에 보이는 그물망으로 필터 내부를 볼수도 있네요. 

    먼지가 많이 끼거나 그러면 눈으로도 확인할 수 있겠어요. 



    이제 차량에 장착해볼까요?? 

    이제 미세먼지가 매우 나쁨이거나 그럴 때도 차량 내부에서 걱정 없이 맑은 공기 마실 수 있겠어요 :) 



    삐삐 차에는 시거잭이 하나밖에 없기 때문에 추가로 시거잭 포트를 사용하기 위해 연장 포트를 구매했어요! 

    연장해서 총 3개까지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연결해볼까요? ㅎ_ㅎ 



    같이 포함되어 있던 시거잭과 케이블입니다~ 

    회사에 다른 직원들이 없어서 초롱이와 함께 출근한 날인데 초롱이가 빼꼼 ㅋㅋ 저를 쳐다보고 있네용 ㅎ_ㅎ 



    시거잭 포트가 아닌 USB 포트로 연결해도 되지만, 아직 포트가 많이 남아서 시거잭으로 연결했어요! 

    이제 전원이 잘 들어오는지 확인해볼까요?



    케이블이 양방향이 아니고 방향이 있기 때문에 방향을 잘 확인하고 케이블을 꽂아야 해요. 

    보이는 방향대로 본체에 꽂으면 됩니다 ㅎ_ㅎ 



    본체에 케이블 연결해본 모습입니다. 

    반대로 꽂으면 케이블 젠더 망가질 수도 있으니 조심하세요 ㅎㅎ



    피부병에 걸려서 털을 빡빡 밀어버린 초롱.. 

    초롱이가 자기 말고 다른 물건에 삐삐가 관심을 가지고 있으니 시큰둥ㅋㅋㅋ~~ 

    아직은 엄마 사랑이 고픈 초롱이에요



    컵홀더에 넣어본 모습이에요~ 

    푸조는 이상하게 컵 홀더가 작아요 ㅠㅠ 스타벅스 그란데 사이즈도 겨우 맞아서 조금 속상하달까요.. ㅋㅋㅋㅋ 

    한번씩 팔로 쳐서 쏟아지기도 하지만 푸조 308에 사이즈가 잘 맞는 불스원 공기청정기에요~ 



    전원 버튼을 한번 누르면 파란색 LED가 들어온답니다. 

    한번은 약풍이에요~ 



    두 번은 강풍이에요. 

    강풍은 조금 소음이 커서 저는 약풍으로 잘 사용해요. 

    고속도로 주행 시에는 강풍도 소음이 크지 않아요. 



    실제로 공기 오염도가 낮아지는지 삐삐가 확인해볼 수는 없지만 차량 내부에 불쾌한 냄새가 날 때, 불스원 에어테라피를 틀게 되면 

    조금 공기가 맑아지는 것 같은 기분이 든답니다. 

    삐삐의 기분 탓일지도요? ㅋㅋㅋ 



    선 정리가 필요해보이지만 그래도 컵 홀더에 넣어놓으니 대쉬보드나 다른 곳에 양면테이프로 고정하는 것 보다 훨씬 깔끔해요. 

    볼보는 컵 홀더가 시거잭 포트와 가까워서 훨씬 더 사용하기 좋을 것 같다고 생각했어요 ㅎ_ㅎ 


    요새는 미세먼지가 너무 심해서 차량 내부의 공기 오염도 까지 신경써야 한답니다.

    지금은 선선한 바람이 불고 아직 꽃가루나 황사가루가 불지 않지만 이제 곧 마스크를 챙겨 외출할 시기가 다가온답니다. 


    미세먼지 수치가 높아지기 전 미리미리 공기청정기를 준비하는 건 어떨까요? 


    이상 삐삐였습니다 ^0^~~~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