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OOKING/➪ PET FOOD

집에서 만드는 강아지 수제간식 :: 모질개선에 최고 연어큐브간식 후기!

by 잡식성삐삐 2019. 4. 8.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너무 오랜만에 포스팅 작성하는 것 같아요 ㅠ_ㅠ 지난주는 이것저것 외근도 많았구 바빴네요!! 

다시 마음을 잡고 열심히 포스팅으로 소통할게요 =33 

 

오늘 보여드릴 강아지 수제간식은 오메가3가 풍부하고 강아지들의 피부와 모질개선에 최고인 연어큐브간식이에요! 

시중에서 판매하는 연어간식은 너무 비싸서 ㅠ_ㅠ 직접 만들어봤어요 :) 

 

포스팅으로 보여드릴게요 ㅎㅎㅎ 

 


 

강아지 연어큐브

 

✔ 재료 : 연어(홍/참연어)

🕑 조리시간 : 10~16시간 

 


 

 

저는 홍연어를 구입해서 사용했어요~ 

홍연어 500g 두 팩을 뜯은 모습이에요. 총 1 kg 의 연어양 입니다. 

첨연어 1 kg 가격 = 홍연어 500 g 가격 이더라구요. 저는 처음엔 잘 모르고 홍연어로 했는데, 다음엔 첨연어로 하려구용!

 

 

연어가 워낙 기름기가 많다 보니, 저는 해동도 하고 기름기도 조금 뺄겸 해서 물에 조금 담궈뒀어요! 

그렇지만 연어를 오래 해동하면 손질하기 어려우니 짧게 해동 끝내주세요!!! 

 

 

사진에서 보이는 것 처럼 연어를 40% 정도 해동해 준 다음,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유분도 많은 식재료인데 수분까지 많으면 노답일 것.. 최대한 물기를 제거하고 건조해주세요!! 

 

 

저는 초롱이와 겨울이, 그리고 대구에 있는 콩이까지 나눠주기 위해서 조금은 작게 손질했어요 :) 

 

 

큐브니까 깍뚝썰기로 모양 잡았어요 ㅎㅎ 얇게 슬라이스 치면 연어 져키가 되겠죠? ㅎㅎ 

 

 

연어는 기름기가 많아서 종이호일이 필수랍니다. 

종이호일 없이 건조하게 되면, 건조기 수명도 단축시키고, 세척하기도 힘들거에요. 종이호일 필!!수!! 

 

 

작게 부서진 부스러기까지 모두 끌어모아 건조했어요. 

가격이 비싼 연어니까.. 부스러기도 버리기 아까워.. 노즈워크할때 써야지 ㅠㅠㅠ 

 

 

온도는 55도로 맞추고 15시간 건조했어요~ 

다음에는 건조시간을 조금 줄여볼까해요. 너무 바싹 건조된 것 같은 느낌이 강했거든요!! 

 

 

홍연어는 건조를 마치고 나니 붉은빛이 더욱 진해지는 것 같네요! 

사진에서 보이는 것 처럼 조금은 과하게 건조된 것 같은 내 연어큐브들.. ㅋㅋㅋㅋ 

 

 

바삭바삭해서 그런지 아이들은 좋아하는데 저는 자꾸 부서져서 마음이 아프네요.. ㅋㅋㅋ 

피부병을 앓은 적이 있는 초롱이 ㅠㅠ 그리고 털이 많이 빠지는 스피츠 겨울이..ㅋ 울 애들을 위한 최고의 간식이에요. 

 

 

털이 쪄서 퉁퉁한 모습의 초롱이 ㅋㅋㅋㅋ 

초롱이 넘 오랜만이죠!! ㅎㅎㅎㅎ 그리고 오른쪽은 1월 2일에 입양해 온 겨울이라고 해요. 

남양주에 위치한 깨비네라는 곳에서 입양해 온 스피츠믹스로 추정되는 겨울이 :) 

 

 

초롱이 먼저 주고 겨울이 주려고 카메라를 들었는데 바닥에 떨어졌나? 내건 왜 없지?? ㅋㅋㅋ 

난리난 겨울이.. ㅋㅋㅋㅋㅋ 앞으로 포스팅에서 자주 등장할 겨울이에요 ♡

 

손질도 간편하고 건조할 때 역한 냄새가 심하지 않아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었던 연어큐브간식! 

털빠짐이 심하거나 피부병을 앓은 아이들을 위해 연어간식 만들어주시는건 어떨까요? ㅎㅎ

 

이상 삐삐였습니다 :)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