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온갖후기/➪ 주방용품

세제 세척 가능한 뚝배기 :: 로얄베일 무균열 뚝배기 후기!

by 잡식성삐삐 2019. 6.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오늘 부터 장마전선의 영향으로 비가 많이 온다고 해용 ㅠㅠ 다들 우산 꼭 챙겨서 외출하시는거 잊지마세용!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제품은 가정에서, 식당에서 많이 사용하는 뚝배기에요! 

뚝배기에 찌개를 끓여먹어도, 라면을 끓여먹어도 일반 냄비보다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사용하시죠. 

 

얼마전 짝꿍이 무심코 퐁퐁으로 세척해버리는 바람에 못쓰게 된 뚝배기 ㅠㅠ 그래서 새로 구입한 뚝배기입니당 !! 

 

포스팅으로 소개해드릴게요 :) 

 


 

로얄베일 뚝배기

 

✔ 가격 : 16,500원 / 23,000원 / 28,500원 / 33,000원

✔ 규격 : 14cm(5.5in) / 18cm(7in) / 20cm(8in) / 24cm(9.5in)

✔ 색상 : 블랙, 딥그린, 와인

✔ 구매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cookshop/products/2517454966?NaPm=ct%3Djxcqbdgv%7Cci%3Dcheckout%7Ctr%3Dppc%7Ctrx%3D%7Chk%3D722e0523584a00309422e8b2fc3baa8665712b79

 


 

 

로얄베일 뚝배기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세제로 세척해도 뚝배기의 틈새로 스며들지 않는다는 이유였어요. 

일반 뚝배기들은 표면에 미세한 구멍과 크랙이 나있어 세제가 스며들어 다음 음식 조리시 국물이나 음식에 녹아나오게 되거든요. 그런데 로얄베일 뚝배기는 무균열 뚝배기라서 세척해도 상관이 없다고 하네요. 

 

 

색상은 총 3가지가 있어요. 블랙, 딥그린, 그리고 와인색상이 있답니다. 

딥그린 색상은 뚜껑은 유광! 블랙은 모두 무광, 와인은 뚜껑만 유광이에요. 

삐삐가 선택한 사이즈는 18 cm와 20 cm 랍니다. 

 

 

18 cm 사이즈가 라면 1봉지, 찌개 1~2인분에 맞는 용량이라고 해서 찌개용으로 구입했구요. 

20 cm는 갈비찜이나 찌개 3인분까지 가능하다고 해서 찜이나 국물 많은 요리 할 때 사용하려고 구입했답니다. 

 

 

로얄베일은 영국 브랜드이지만, 제조국은 중국이네요. 

뚝배기치고는 조금 무게감이 있는 제품이에요. 

 

 

딥그린 색상이에요~ 오른쪽이 실제와 가장 비슷하네요 ! 

뚜껑만 유광인 제품이에요. 아무래도 음식을 담아냈을 때 그린색상이 뭔가 이쁠 것 같아서 주문했어요. 

 

 

뚝배기 사용해보니 아무래도 열 전도성이 좋아서 음식을 가득 넣고 조리하게 되면 모두 넘쳐버리더라구요. 

불 조절이 힘든 뚝배기지만 좀 더 친해져봐야죠..^^ 

전자렌지, 오븐, 식기세척기, 가스렌지, 핫플레이트 모두 사용가능하답니다. 인덕션에서는 사용 불가해요. 

 

 

떡볶이를 조리해본 모습이에요~ 

음식이 눌어붙지 않고 조리하기 편해서 좋더라구요! 딥 그린 색상이 빨간 떡볶이를 더욱 먹음직스럽게 만들죠?

 

 

유약표면이 매끄러워서 세척이 쉽고 음식의 냄새와 색 배임이 적다고 해요. 

뚜껑을 닫은 채로 조리하게 되면 스팀홀이 2개나 있어서 끓어넘침을 최소화 한다고 하는데, 

저는 뚜껑 열고 조리해서 몇 번 넘쳤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국물이 있는 우동을 조리해봤어요~ 

확실히 물은 늦게 끓지만, 오랫동안 뜨겁게, 맛있게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요 +_+ 

별거 아니지만 라면만 끓여먹어도 확실히 맛있어용 ㅋㅋ 

 

 

가스렌지에서 내려서 사진 찍었는데도 가장자리에서 보글보글 ㅋㅋ 보이시죠? 

주방세제를 이용해서 세척해도 세제 찌꺼기 걱정 없고 음식에 세제가 녹아나올 염려 없으니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로얄베일 뚝배기! 

무균열 제품+고온에도 강한 제품이라서 오랫동안 사용할 것 같아요.

 

사용하는 동안 불만은 없었으나, 한번 부딪혔는데 쩍! 하고 깨져버리더라구요 ;ㅅ; 

두 개 샀는데, 작은 사이즈는 파손되어서 버렸답니다 흑흑 그래도 재구매할 생각은 있어요. 

 

관리하기 쉬운 뚝배기 찾으신다면 로얄베일 뚝배기 추천합니다. 

이상 삐삐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