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자동차

디젤 경유차 관리 :: 윈스 디젤인젝터 클리너 / DPF 클리너 후기!

by 잡식성삐삐 2019. 7.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지금은 기변했지만 작년 삐삐의 든든한 두 발이 되어준 푸조! 

푸조는 디젤차량만 판매하고 있고, 삐삐는 디젤차량은 처음이었답니다. 

 

차량값은 가솔린보다 비싸고, 기름값은 가솔린보다 저렴한 디젤. 

그렇지만 디젤 차량은 관리를 소홀히 해서는 안된다는 걸 푸조를 타면서 알게 되었죠(ㅠㅠ) 

 

디젤차 관리를 위해 구매해서 사용해보았던 윈스 제품 포스팅해볼게요. 

 


 

윈스 디젤인젝터 크리너 / DPF 크리너

 

✔ 가격 : 40,000원 / 60,000원 (각 할인하여 31,000원 / 42,000원에 구입)

✔ 용량 : 325ml 

✔ 제조국 : 미국 / 벨기에  

 


 

 

디젤차량은 DPF 관리를 꼭 해주어야 하는데요. 

DPF란 배기 가스 중 쌓인 수트(검댕)를 제거하기 위한 필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차량 운행 KM수가 많을 수록 꼭 확인하고 관리해주어야 하는 DPF! 

DPF 세척을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도 있고, 시중에 판매하는 첨가제를 이용해 관리할 수도 있답니다. 

 

 

DPF를 탈거해서 크리닝 하는 작업은 비용도 비싸고 시간도 하루정도는 잡아야하기 때문에, 우선 인터넷에서 유명한 디젤 인젝터클리너를 구매해봤어요. DPF에 쌓인 재나 매연은 DPF 손상이나 엔진 성능 악화의 원인이 되기도 해요. 

DPF는 보통 1년에 한번씩 청소를 해주어야 한다고 권고하는데, 이런 첨가제를 사용하면 그 주기는 더욱 길어지겠죠. 

국내에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제품이 있었는데, 삐삐는 국내 제품은 솔직히 못믿겠고 자동차 첨가제 부문 세계 점유율 1위인 윈스의 제품을 사용해보았어요. 

 

 

DPF클리너와 인젝터 클리너입니다. 

검정색 용기의 인젝터 클리너는 연료 탱크, 라인, 필터, 인젝터, EGR, 터보 등의 세척 및 오염물 배출을 통해 엔진성능을 정상화 해주는 제품이구요. DPF 클리너는 DPF의 슬러지를 제거해주고 DPF를 세정 및 재생해주는 제품이랍니다. 

경유값이 싸서 기름값은 아꼈을지 모르겠지만 이런 소소한 관리들로 돈이 또 나가는 ㅠㅠ 

 

 

사용방법은 간단해요. 연료주입구에 꽂아서 사용하면 되는데요. 

인젝터 클리너는 연료가 반 정도 남아있을 때, DPF 클리너는 40리터 정도 남아있을 때 첨가하면 된답니다. 

DPF/인젝터 클리너를 사용하면 연료의 효율이 올라가 연비도 상승하고 엔진 출력도 상승한다고 하네요. 

 

 

어두운 주차장이라 사진이 많이 흔들렸네요 ㅠㅠ 

푸조의 귀찮은 점 하나.. 연료 캡을 열려면 항상 시동을 끄고 연료캡을 열쇠로 열어야 한답니다. 프랑스에는 도둑이 많아서 그런가봐요 ㅋㅋㅋㅋㅋㅋ 

 

 

삐삐는 두 통을 한번에 넣지 않고 1~2주의 간격을 두고 첨가했답니다. 

그리고 디젤 차량을 타신다면 한번씩 장거리 운행을 해서 DPF를 뚫어준다(?)고들 하죠. 고속주행 한번씩 해주셔야해요. 

 

 

그리고 날씨 좋은 날 장거리 드라이브 한번 다녀왔답니다 ㅎ_ㅎ 

지금 타는 볼보는 가득 넣으면 700KM 정도 운행하고 푸조는 딱 1,000KM 운행할 수 있었어요. 

디젤이 연비하나는 끝내줬는데.. ㅠㅠ 거기다 푸조 디젤만이 클린디젤로 인정받으니까요. 

 

 

처음 차를 탈때는 따로 연비주행을 하지 않아도 18.5정도 나온답니다. 

푸조 308, 시내주행 기준이에요. 클리너를 넣기 전에는 연비도 항상 18~19를 맴돌았고, 주차장에서 차 예열하고 있으면 

매연 냄새가 조금 심했어요 ㅠㅠ 

 

 

그리고 꾸준히 관리해준 덕에 동일한 조건에 동일한 운전자인데도 연비는 항상 25! 

물론 이것도 시내주행 기준입니다. ㅋㅋ DPF 탈거 클리닝을 하지 않았는데도 연비 효율은 물론 매연도 확실히 좋아진 걸 체감했어요. 

제품 가격은 조금 손떨리는 가격이지만.. 얼마전까지 미세먼지의 주범이라고 지목받은 디젤 차량.. 

요새는 디젤 차량이 다 없어졌나봐요. 미세먼지가 좋네요 ^^ㅋ 

 

애꿎은 디젤차만 두드려 패길래 지금은 기변했지만, 디젤차량 관리하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 남깁니다.

 

이상 삐삐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