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OOD

부산 일광맛집 :: 꼼장어가 맛있는 해강장어 후기!

by 잡식성삐삐 2023. 12.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삐삐는 부모님 모시고 한번씩 바람쐬고 싶을때~ 대구에서 1시간 20분 정도 거리에 있는 부산 일광 자주 찾아요! 
해운대는 너무 복잡하고 먹을게 없고, 광안리는 숙소가 마땅치 않구용. 
그러던 도중 여기저기 헤매다 찾은 일광! 일광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해있는 곳인데, 사실 이 동네가 처음이라 많이 떨었습니다만,, 4~5번 정도 방문해보니 이제 이집으로 정착했고 소개해드려도 좋을듯 해서요! 
 


 

해강장어

 
∨ 부산 기장군 일광읍 이천길 17 (이천리 881)
∨  매일 10:30~22:00
∨  051-723-9294
 


 

 
해강장어는 강송정공원 바로 옆에 위치해있어요. 사실 이동네 사람 아니라서 잘 모름..ㅎㅎ;; 
강송교라는 다리를 기점으로 강물이 바다를 만나는 것 같은데 다리를 건너면 바로 보여요! 
사진 상 오른쪽 문으로 출입하실 수 있답니다 ^ㅡ^ 
 

 
2층도 아마 좌석이 준비되어 있지싶어요. 그런데 삐삐는 항상 1층에서 식사 했어요! 
겨울에는 창가 쪽이 추워서 제일 안쪽으로 앉았는데 여기서 또 수조로 나가는 문이 있더라고요? 중간쯤 앉는게 겨울에는 제일 따뜻할 것 같아요 :) 
 

 
요 메뉴판은 23.12.24 기준 촬영했어요! 이전 방문때랑은 조금 바뀐것 같은 메뉴판이에요. 
인터넷에도 아직은 구 메뉴판만 올라와있는것 같네요~ 
제가 여기서 강추 드리고 싶은 메뉴는 아나고회와 누드 곰장어에요! 
 

 
매번 기본 반찬은 똑같이 나오더라구용! 홍합탕+다시마튀각+장어뼈튀김은 항상 제일 먼저 없어지는 기본 안주에요. 
콩가루+채썬 양배추는 아나고회와 곁들여 먹는 반찬이라고 안내해주셨어용. 
 

 
부산에서만 맛볼 수 있는 대선 소주! 
좋은데이보다는 저는 대선이 더 부드럽고 숙취도 없었어요. 해강장어는 소주가 좀 미지근한것 같은 느낌이 드는데 그게 조금 아쉬웠어요. 소주 냉장고를 하나 구비하시면 아마 술 매출이 엄청 오르지 않을까 라는 저의 생각..ㅋㅋ 
 

 
기본 반찬으로 소주 2병은 먹고 시작합니다..ㅎㅎ 미쳐! 
이제 좀 자주 갔다고 이모님도 저희를 알아보시고는 반찬 리필 요청하지 않아도 해주시더라고요 약간 민망쓰 ^^;; 
 

 
서울사람인 짝꿍은 먹어본적 없는 늙은 호박전! 
수도권에서는 호박전이라 하면 애호박전을 많이 떠올리는데 달콤한 늙은 호박전은 항상 리필해먹는 기본반찬 중 하나에요
 

 
기본 안주를 먹다보면 나오는 아나고회 1kg 입니다! 
이때는 여름이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해산물도 조금 나오고 호박전이 아닌 부추전이었네요 ㅎㅎ 
 

 
항상 갈때마다 아나고회 1kg 시켰는데, 요 사진은 0.5kg에요~ 반키로도 주문 가능하다 해서 반키로 주문했어요! 
반키로만 주문이 가능한지는 잘 모르겠어요. 저희는 꼼장어 4인분도 시켜서 해주셨지 않을까 싶습니다~ 
 

 
부산사람인 아빠가 한입 드시고는 "음~ 고향의 맛이군 ^^" 하심. 어이없어요 매일 먹는 음식도 아니었을건데요 푸하하 
아나고회는 물기없는게 중요한거같아요. 비오는날 한번 갔는데 그날은 조금 비렸거든용. 
근데 전반적으로 항!상! 맛있게 먹었어요. 
 

 
콩가루+채썬양배추에 초장을 살짝 가미해서 아나고회와 같이 먹으면 정말 맛있어용. 
초장 없이 콩가루만 올려서 같이 먹어도 고소한 맛이 극대화 되구요! 일광맛집으로 소개할만한 메뉴에요. 
 

 
이건 짚불꼼장어에요. 사실 대구에도 꼼장어전문이라 해서 가보면 짚불 꼼장어를 많이 판매하더라구요. 
요 짚불꼼장어는 타지역에서도 맛볼 수 있는 맛? 조금은 평범하면서 두번은 주문 안하게 되더라구용 
개인취향입니다 ㅎㅎ 저는 직화되면서 맛볼수있는 불향이 조금은 탄맛같이 느껴져서요. 
 

 
이건 장어구이에요~ 초벌되어서 바로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근데 꼼장어가 너무 강렬해서.. 장어구이는 요때 한번만..ㅎㅎ 그리고 양은 조금 작은편이에요. 
생강하고 같이 먹으니 비린맛 없이 맛있게 먹긴 했어요 ^^ 
 

 
엄마가 장어구이 양념도 궁금하다 해서 1인분 주문했지 싶어요.. 
지금 메뉴판 보니까 양념이 없었는데 주문할 때 누드/양념 고를수있는건가..? 술이 취해서 잘 기억이 안나네요... 
 

 
누드꼼장어 4인분이에요! 2인분만 먹으니 너무 감칠맛 나서 4인분 시킴 ㅎㅎ 
제 추천 조합은 아나고회 0.5kg+꼼장어 4인분입니다 (성인 4명 기준 ㅎㅎ) 
 

 
익기 전의 꼼장어는 조금은 징그럽지만..! 주문하면 바로 잡아주시는 것 같았어용 
저는 양념보다 누드가 훨씬 담백하고 식감도 좋고 그렇더라구요! 
 

 
대파, 양파 등이 들어가있어서 잡내도 잡아주고 감칠맛도 더해줘서 먹자마자 이거 완전 안주 각 ㅎㅎ;; 
저희 항상 해강장어만 가면.. 4명이서 8병은 기본 먹고 나와요 ㅠㅠ 이집만 가면 다 만취함..ㅎㅎ
 

 
구운마늘 좋아하는 울 식구들은 마늘 주신걸 같이 넣어서 볶아 먹었어요! 
안바쁘시면 볶아주시는데 바쁘시면 셀프로 뒤적뒤적해서 먹어야 합니다 ㅎㅎ 
해강장어에서는 여러 쌈채소를 주시는데용, 상추 깻잎은 물론 방아잎까지 나와서 아빠가 완전 좋아하십니다..


이건 양념꼼장어인데용 양념이 조금 제 입에는 싱거웠어요! 저는 자극적이고 매콤하고 그런걸 좋아하거든요. ㅋㅋㅋ
요 양념에 밥 볶아먹으니 심심~~ㅎㅎ 이후에는 계속 누드 꼼장어 주문해서 먹었어요 ㅎㅎ

 

 
지난번에 양념꼼장어 먹고 볶음밥 먹었었는데 볶음밥에 깻잎 들어가서 다시는 안시켰어요..ㅎㅎ 
그래서 이번에 새로 시킨 해장라면이에요! 여러 해물이 들어가있어서 시원한 국물이겠죠?! ㅎㅎ 
 

 
근데 요게 오징어짬뽕 라면 인것같았어요. 조금 싱거운?? ㅠㅠ 아쉬운..! 
그래서 같이 주신 김치 냅다 넣고 끓이니 조금 나아서 그렇게 먹었어요 ㅋㅋ 다음에는 전복죽 먹어봐야겠어요!! 
 

 
징그러울 수 있지만 해강장어 대표 메뉴 누드곰장어 영상 남겨요 총총총 
이상 일광역 맛집으로 해강장어, 삐삐였습니다 :) 
 
 




최근에 삐삐 또 다녀왔어요! 일광해수욕장 쪽으로 꼼장어하는 집은 해강장어밖에 없는 것 같아요. 다른집 가려고 했는데 또 해강장어 감 ㅎㅎ;;
그래도 자주 가니까 눈에 익었는지 오랜만에 오셨네요~ 하면서 해산물 한접시 내어주셨어요.
멍게와 멍게입~~ 한접시에요. 메인메뉴 나오기 전에 이미 한병 마셨습니다..ㅎㅎ


이번에도 누드꼼장어 3인분~ 저희는 항상 아나고 회를 먹고 꼼장어 먹기때문에 먹는 중에 옆테이블에서 볶아서 가져다 주세요.
이것저것 많이 시켜서 해주시는 서비스같은 느낌임 ㅎㅎ 다른 테이블은 셀프로 볶으시더라고용 이날은 뒤에 단체손님이 있어서 조금 정신없었지만 그래도 맛있었어요!!


2차 자리 옮기긴 싫어서 어떤 메뉴 추가할까 고민하다가 주문한 전복회/구이 메뉴에요. 전복 회 또는 구이 고르는건데 저희는 회 먹어봤어요~
모든 해산물들이 물기가 없어야 안비린데, 전복 회는 조금 비렸어요. 물론 맛은 있지만 물기를 조금 더 확 제거했더라면 더욱 오독오독 식감도 좋았을 것 같아요.


다음에는 전복 구이를 먹어봐야겠다고 느꼈어요. 근데 그래도 한접시 다 비움..ㅎㅎ 이날 성인 세명이서 소주 9병인가 마셨네요.. 미친!!
안주가 좋으면 술이 안취하고, 술이 술을 마시는거죠..ㅎㅎ 속상한 일은 툴툴 털어내고 이젠 과음하지 않으리라~~


1인분만 주문 안된다고 해서 2인분 주문한 전복죽이에요. 큰 솥에 걸쭉하게 끓여낸 전복죽~
집에서 끓이면 왜 이런맛이 안날까요? 인덕션의 한계인가? ^^;; 아나고회+꼼장어3인분+전복회 까지 먹고나서 이거 먹겠나 하면서 시킨 전복죽..ㅋㅋ


근데 왠걸, 제일 맛있었던 메뉴 중 하나에요. 다음에 가면 이 전복죽 3인분 시키리라..!! 다짐했어요.
전복의 비린맛/향은 하나도 없고 고소한 맛만 남아있어서 먹으면 먹을수록 든든하고 입안에 고소함만 남아서 계속 생각나는 메뉴였어요.

다음에는 전복구이 먹고 또 사진 추가할게요 그럼 안뇽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