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OOD

용인 수산시장 :: 서비스, 맛, 양 무엇 하나 빠지지 않는 활주로 수산 후기!

by 잡식성삐삐 2018. 1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오늘 제가 포스팅할 곳은 보라동에 3년이상 살았으면서 이제서야 알게 된 맛집 ㅠㅠㅠ 

횟집가서 회 한접시에 대하구이 한판 먹으려고 봤는데 보라동에 마땅한 횟집 없는거 다들 아시잖아요,, ㅠ^ㅠ 

비싸고 양은 적고 ㅠㅠㅠ 그러다가 카페에서 보고 알게 된 활주로 수산! 


용인에 수산시장처럼 운영하는, 이런 곳이 있었구나 +_+ 알게 된 활주로 수산 :) 

삐삐가 소개해드릴게요 크크 




활주로 수산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하갈로 173

                                    상갈동 255

☎ 031-281-2817

🕑 월화수 09:00~17:30 / 목금토일 09:00~19:00





활주로 수산은 상갈동에 위치해있는데요! 

정확한 위치는.. 아모레 퍼시픽 반대편 하갈동쪽인데, 주소는 또 상갈동인가봐용 ㅎㅎ;; 

들어가는 입구는 새로생긴 다이소쪽에서 하갈동으로 가는 지름길로 들어가거나, 

혹은 청명IC 내려와서 일양약품에서 대한통운 택배 쪽~으로 쭉 안쪽으로 들어오면 활주로 수산이 짜잔! 



처음에 갔더니 아무도 응대를 안해줘서 기웃기웃;;ㅎㅎ;; 

간판 아래 문이 열려있는 곳으로 들어가면 '뭐 필요하세요?' 라고 안내해주신다 ㅎ_ㅎ 

큰 수조에 바지락, 광어, 대하 등등 다양한 수산물이 가득가득 +_+ 



단가표입니다 ㅎㅎ 단가는 수시로 변동된다고 하니 참고하는 용도로만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광어 1 kg에 24,000원이라니 정말싸죠? 회는 무료로 떠주신다구 해요 ㅎ_ㅎ 

꼬막도 2kg에 13,000원! 횟집가서 먹으면 적은 양에 비싸기만 한데 내가 조금 귀찮더라도 신선한 음식을 맛나게 먹을 수 있으니 추천해요. 



식당에서 먹으면 많이 비싼 장어도 살 수 있어용! 

집에서 조리하는 과정은 귀찮고 번거롭지만 그래두 맛있는 음식을 배불리 먹을 수 있으니 이보다 좋은게 어디있겠어요 ^0^



사장님 광어랑 새우 1 kg씩 해주세요!

광어를 수조에서 뜰채로 금방 떠서 무게를 잰 다음 주문서에 적어주시네요. 

광어는 1.2 kg 나왔어요! 

주문서를 받아서 안쪽 사무실로 가면 결제 도와주시는데 카드랑 현금가 동일해요 !! 넘나 좋은것 ㅎ_ㅎ 



회 뜨는 동안 기다리고 있었는데 사장님께서 구워주신 붕어빵..ㅋㅋㅋㅋㅋㅋ

미니붕어빵인데 앙금이 듬뿍 들어가있어서 너무나 맛있었어요. 

사장님께서 요런걸 좋아하시는것 같아요 ㅋㅋ 옆에 난로 안에 감자를 넣을까 고구마를 넣을까 직원들이랑 상의하시더라구요. 



완성된 회 한접시를 들고 새우를 받으러 갔어요! 

새우도 수조에서 바로 뜰채로 떠서, 구멍뚫린 바가지에 넣고 무게를 바로 확인시켜주시더라구요. 크크 



새우가 세상에 얼마나 빠른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 새우가 이렇게 빠른줄은 이 날 처음알았어요 *_* 



그냥 비닐에 담아주셨으면 아마 새우들이 다 도망갔을텐데, 이렇게 플라스틱 용기에 깔끔하게 포장해주셔요! 

차로 회사까지 오는데도 계속 새우들이 파닥파닥파닥..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불에 올리기 전까지 새우 안죽고 잘 살아있었어요 ㅎ_ㅎ 



뚜껑을 열었더니 새우들이 징그럽게 다리를 우글우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넘 징그럽지만 맛있어보여서 괴로운.. ㅠㅠ 



호일을 깔고 굵은 소금을 올렸어요 ㅎ_ㅎ 

처음에는 꼭 소금을 깔아야하나? 생각했는데 인터넷 찾아보니 대하구이에 소금을 꼭 까는 이유가 있더라구요. 

간을 맞춰주기도 하고 비린내를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해요 ! 



박스 가득 들어있는 새우를 올려볼까요! 

넘 파닥파닥 거려서 수염을 들어 올리거나 집게로 집어 올리는 수 밖에 없었어용. 



불 위에 올리면 새우가 다 도망가버리니 얼른 올리고 위에 다른 판으로 눌러놔야해요!!! 

헉헉 맛있겠다 이거 횟집에서 먹으면 벌써 한판에 삼만원인데, 한판 올리고도 반 이상이 남아있었어요. 



새우가 익는 동안 광어 회로 안주를 할려구요! 

저는 회만 한접시 넣어주시는 줄 알았는데, 매운탕거리에 양념, 초고추장, 간장까지 챙겨주셨더라구요!!!! 세상에

완전 가성비 좋죠?? 집과 가까운 곳에 있어서 너무나 행복한 것.. 



광어 매운탕거리에 냉동새우 다섯마리 그리고 매운탕 양념까지 ㅋㅋㅋ 

양념 간은 약한 편이라 물을 잡게 잡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청양고추 넣어서 팔팔 끓이면서 졸이니 맛있는 매운탕 +_+



회는 비리지 않고 맛있었어요! 

공짜로 회를 떠주셔서 그런지 더욱 맛있는.. ㅋㅋㅋ 쫄깃쫄깃하고 맛있는 광어 회 +_+ 

2 kg 뜨면 회만 단독으로 해서 3명이 먹을 수 있을 양일 것 같아요. 



숯불이 세서 금방 익는 새우!! 

완전히 익히지 않으면 살짝 비린 맛이 올라와서 바싹 익혀서 먹으려구요 ㅎ_ㅎ 



앞 뒤 새우의 색깔이 바뀌면 이제 거의 다 익은 거지요~~♩

새우 머리는 따로 모아서 버터에 볶던지 튀겨먹던지 할려구 따로 모았어요. 



소금을 털고 껍질을 까서 와앙 먹으면 완전 맛있는 새우 ㅠㅠㅠㅠ 

광어도 달달한 것 같고 비린 맛 전~혀 없는 활주로 수산의 음식들 ㅎ_ㅎ 크크 


보라동, 공세동, 상갈동, 상하동까지 용인 기흥쪽 일대에서 맛있고 값싼 회를 맛보려면 활주로 수산 추천해요! 

가락시장이나 다른 수산시장까지 갈 필요 없이 활주로 수산 한번 방문해보세요 ㅎ_ㅎ 


이상 삐삐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