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NFORMATION

CGV에 이어 롯데시네마까지.. 영화관람료 인상!

by 잡식성삐삐 2018.04.13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다들 문화생활 하시나요? 삐삐는 영화관람을 월 2회 이상 꼭 했지만, 최근 영화관의 답답함과 어린관객들의 소란 등으로 영화관을 멀리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CGV가 좌석별 차등 금액을 매겨 영화관람료를 받는다고 한 이후부터는, 그냥 가기가 싫어지더라구요.


그러던 도중, CGV가 영화 관람료를 인상한다고 기습 발표하였는데요. 이 소식 이후 얼마지나지 않아 롯데시네마도 인상한다고 밝혀 소비자들의 불만 섞인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CGV 가격 인상, 언제부터? 

   - CGV는 높은 임대료, 관리비 증가, 시설 투자비 등을 명목으로 영화관람료를 기존보다 1,000원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인상은 4월 11일부터 적용되며 13일인 지금, CGV는 이미 인상된 가격으로 영화관람료를 받고 있습니다. 


✔ CGV 관람가격 

   - CGV는 시간대를 총 6개의 등급으로 나누어 가격을 책정하고 있습니다. 

   모닝, 브런치, 데이라이트, 프라임, 문라이트, 나이트라는 등급으로 시간대별로 가격이 적게는 1,000원부터 많게는 4천원까지 올라가게 됩니다. 



또한 주중(월 ~목) / 주말(금~일) 로 요일별 차등 금액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주말에 데이트 코스로 영화관을 잡게되면, 1인당 만원 이상의 금액을 지불하고 영화를 관람해야 합니다. 






✔ 롯데시네마 가격 인상은 언제부터? 

   - 롯데시네마는 4월 19일부터, 성인 요금에 한해 기존 대비 1,000원 인상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 몇년 간 지속된 관람객 숫자 정체, 서비스 경쟁 심화, 물가 상승 등으로 극장 운영 관리비용 증가로 가격 인상이 불가피했다는 입장입니다. 

 


✔ 롯데시네마 관람가격

   - 롯데시네마도 CGV와 동일하게, 주중 /주말으로 나누어 요금을 책정하고 있었습니다. 

     시간대별로는 조조, 일반, 프라임, 심야로 총 4개의 시간대로 나누어 요금을 책정합니다. 



위 가격표는 인상 전의 가격표이며, 4월 19일부터는 본 가격에서 성인 요금에 한해 1,000원이 인상됩니다. 





이제 영화관람도 가벼운 마음으로 즐기기엔 예전에 비해 부담이 커진 것 같습니다. 


이상! 삐삐였습니다 :-)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