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OOD

부산기장 일광 해장국 추천 :: 학리방파제 선지해장국전문점 후기!

by 잡식성삐삐 2024. 3.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기장에서 1박하고 나면 그다음날 식사가 중요한데요, 호텔에서 조식을 주지만 이른 점심을 항상 챙겨먹고 오는 삐삐에요. 

그전날 꼼장어에 술도 많이 마셨겠다, 맛있는 해장국집 소개해드릴게요! 

 


 

학리방파제 선지해장국전문점 (카카오맵/서가식당)

 

∨ 부산 기장군 일광읍 학리등대로 64(학리 248)

  051-723-8867

  매일 08:00 ~ 15:00 / 매주 월요일 휴무

 


 

 

학리 방파제에 위치한 학리방파제 선지해장국 전문점! 정확한 이름이 무엇인지 모르겠네요. 

카카오맵에는 서가식당으로 등록되어 있어요! 월요일은 휴무니 꼬옥 확인하셔서 방문하세용! 

삐삐는 23년 12월 25일.. 크리스마스날 월요일인걸 깜빡하고 못먹었어요ㅠ.ㅠ 힝 

 

 

아침 8시부터 15시까지만 영업하는 영업시간을 확인하고 나니 찐맛집인가 싶은 느낌이 확 왔어요 ㅎㅎ 

부산에 오면 돼지국밥 먹어야된다고 생각하시는분들 많은데 천만에요 이동네 돼지국밥보다 해장국이 찐맛집이에요. 

그래도 돼지국밥 드시고싶으시면 인근 돼지국밥집 링크 놓고갑니다!! 

일광역 일광해수욕장 맛집 :: 삼성리 청도돼지국밥 후기!

 

일광역 일광해수욕장 맛집 :: 삼성리 청도돼지국밥 후기!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지난 크리스마스에 부모님 모시고 다녀온 일광해수욕장 여행~~ 원래는 일광에 맛있는 해장국집이 있어서 거기 가려고 했는데.. 당연히 일요일인줄 알고 갔더니

bbibbi2.tistory.com

 

 

2인분부터 포장도 가능한 학리방파제 선지해장국전문점 ㅎㅎ 

선지는 2,000원 추가하면 별도 추가가 가능한데 양이 생각보다 많아요~ 삐삐는 모듬국밥 주문했어요 ^^ 

 

 

네이버에서 퍼옴 < 한줄이 너무 웃기고 귀엽달까요 ㅋㅎㅎ 이집에 수구레국밥 드시러 오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삐삐는 수구레뿐만 아니라 선지와 순대 다 맛보고 싶었으니까 당연히 모듬국밥 주문했어요^^ 

 

 

사진이 살짝 흔들려서 젓갈 종류가 가늠이 안되어 이렇게 손으로 끄적끄적..ㅎㅎ;; 

오징어젓갈이 밥도둑이에요. 엄마는 갓김치가 전라도 현지보다 맛있다고 리필해먹었어요 ㅎㅎ 추가반찬은 셀프라 더욱 편해요! 

 

 

국밥에는 공기밥이 같이 나와요. 공기밥 양은 살짝 모자란듯 적당한 느낌이에요. 

자극적인 해장국 국물이 아닌 맑으면서도 깊은 육수의 맛이 입에 쫙 감겨요 ㅎㅎ 대파 데코는 기본~~ 

 

 

통통한 순대가 2~3개 정도 들어있었던 기억이 나네요! 속도 꽉 차있고 순대 크기도 입안 가득 찰 정도로 컸어요. 

콩나물과 대파, 선지, 수구레도 들어있답니다. 후추를 톡톡 곁들여 국물 한 모금 후루룩 하면 속이 풀리는 맛이랍니다. 

 

 

콜라겐 덩어리라는 수구레~ 삐삐는 처음 먹어봤는데 쫄깃쫄깃하면서 누린내도 안나고 맛있더라구요. 

자극적인 국물이 아닌 구수하면서도 진한 국물이 더 알맞는 표현같아요! 정말 맛있는 소고기무국 같은 느낌이에요. 

선지는 추가하면 탕에 추가되어 나오는게 아니라 별도 접시에 선지가 큰덩어리로 나온답니다. 

 

일광 해수욕장, 일광역쪽 여행 계획이 있으신분들이라면, 학리방파제 선지해장국전문점 꼬옥 방문해보세요!

이상 삐삐였습니다 :) 

부산 일광맛집 :: 꼼장어가 맛있는 해강장어 후기!

 

부산 일광맛집 :: 꼼장어가 맛있는 해강장어 후기!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삐삐는 부모님 모시고 한번씩 바람쐬고 싶을때~ 대구에서 1시간 20분 정도 거리에 있는 부산 일광 자주 찾아요! 해운대는 너무 복잡하고 먹을게 없고, 광안리는

bbibbi2.tistory.com

 

부산 기장 일광역 숙소 추천 :: 가족여행 숙소로 무료조식 더뮤즈호텔 후기!

 

부산 기장 일광역 숙소 추천 :: 가족여행 숙소로 무료조식 더뮤즈호텔 후기!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삐삐랑 부모님은 한번씩 바람쐬러 나가고싶을때~ 일광해수욕장 쪽을 잘 찾는편이에요. 맛있는 꼼장어집도 있구, 그다음 아침으로 해장할 해장국 맛집도 있구

bbibbi2.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