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OOD

신봉동맛집 한정식 부럽지 않은 해물찜 :: 연평도해물탕 후기!

by 잡식성삐삐 2018. 3.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다들 해물찜 좋아하시나요? 삐삐는 의도치않게 해물찜 맛집 포스팅이 잦네요 ㅎㅎ.. 개인 취향입니다.. 허허 


오늘 포스팅할 식당은 신봉동맛집으로 유명한 연평도해물탕인데요! 


식당 이름은 해물탕이나 해물찜집인것 같은데, 한정식 부럽지 않은 식당이라니 무슨말인가 싶으시죠? 


자세한 이유는 포스팅 읽어보시면 아실겁니다..!! ㅎㅎ 


지금부터 신봉동맛집으로 유명한 연평도해물탕 다녀온 후기 포스팅하겠습니다! 




연평도해물탕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신봉1로 396

                        신봉동 753-15

✔ 매일 11:00 ~ 21:30

✔ 031-262-5600




신봉동 외식타운 끝쪽에 위치한 연평도해물탕은 넓은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사실 삐삐가 방문한 날, 아침부터 눈이 내리던 평일이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손님이 꽤 있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니, 푸른 빛 조명의 수족관이 삐삐를 반겨주네요! 

주방에서는 음식 준비로 수족관을 왔다갔다 하며 분주히 저녁 손님을 맞이하는데 여념이 없었습니다. 


사실, 삐삐는 신봉동 외식타운 방문이 처음이 아닌데요. 

예~전에 광교산 등산을 위해 광교산 주차장(?)을 네비게이션에 찍고 열심히 달려 왔던 적이 있는데,


네비게이션이 바보같이 이상한 주차장을 안내해주는 바람에 신봉동 외식타운을 한바퀴 돌고..ㅋㅋㅋ 다시 수원 광교산으로 향했던 적이 있습니다. ㅠㅠ


연평도해물탕에 차타고 오면서 아.. 여기 그때 거긴데..? 하면서 왔지요. ㅋㅋㅋ 


네이버 검색을 해보니, 최근 이 자리로 확장이전하신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식당 내부가 깔끔했습니다. 


테이블도 많고 간격도 넓어 가족모임이나 회식자리로도 좋아보였습니다 : )


삐삐가 방문한 날에는 비가 와서 ㅎㅎ..

산을 끼고 있으니 공기도 좋고, 경치도 좋고! 



테이블은 입식/ 좌식 테이블 모두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뒷 편 테이블은 단체 손님들에게 좋을 것 같아 사진으로 남겨왔네요.


아기의자도 준비되어 있어서 아이와 함께 방문하시는 분들도 보다 편하게 식사 하실 수 있겠습니다. 



중요한 메뉴판입니다! 

신봉동맛집으로 연평도해물탕은 해물탕 / 해물찜이 주 메뉴였는데요! 


삐삐 커플은 해물찜을 좋아해서, 해물찜 중자를 주문했습니다! 


주문 할 때 맵기 단계를 선택하실 수 있는데, 저희는 보통 단계로 선택했어용 ㅎㅎ 



살짝 쌀쌀한 날씨 탓인지, 따뜻한 물을 내어주시는데요~ 

음식을 기다리면서 따뜻한 물을 마시니 몸이 따뜻해져서 좋았습니다 :)



가장 먼저 준비해주시는 동치미! 

처음에 따뜻한 물을 마시고 있다가 얼음이 떠있는 동치미를 보니 으, 갑자기 추운 기분이었는데요. ㅋㅋㅋ


손이 안갈 것 같아서 치워달라고 할까? 하다가 각자 앞접시에 덜어놓았는데, 음식이 나오고 나서 동치미를 덜어놓길 정말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메인 요리가 나오기 전 밑반찬을 준비해주시는데요.

헉~! 저, 해물찜 먹으러 왔는데 이거 저희 차려주시는거 맞나요?! 


해물찜 식당에 가보면 기본찬이라고 해봤자 김치나 샐러드 정도인데, 연평도해물탕에서는 정말 한정식 부럽지 않을 정도로 푸짐하게 한상 차려주셨습니다. ㅠㅠ 


먼저 청포묵을 가늘게 썰어 만든 청포묵샐러드인데요, 짭쪼롬해서 식전에 먹기 딱 좋더라구요. 


이건 연어가 올라간 연어샐러드입니다. 드레싱은 소이 소스를 베이스로 해, 깔끔하고 감칠맛이 깊었구요.

매콤한 해물찜을 먹고 난 뒤 연어샐러드를 먹어주면 매운 맛이 싹 중화되서 좋았습니다. 



삐삐가 제일 많이 먹은 반찬입니다. 

버섯탕수육인데요! 표고버섯(?)으로 추정되는데, 탕수육 소스를 버무려서 내주셨는데도 튀김옷이 눅눅하지 않고 맛있었습니다. 

소스도 너무 새콤하지도, 너무 달지도 않아 좋았구요. 



아이들 입맛에도 맛있을 것 같은 양념게장입니다. 양념이 달콤해서 아이들 밥 반찬으로도 잘 먹을 것 같았습니다! 



매운맛을 중화시켜줄 또다른 반찬, 백김치입니다~ 

제일 기본찬이라서 그런지 손이 제일 많이 가더라구용 ㅎㅎ!


새싹과 비트가 올려진 샐러드입니다! 

샐러드 드레싱이 상큼해서 해물찜과 먹으니 궁합이 좋더라구요 bb 



생선구이가 나와서 신나서는 사진 찍은 우리입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념이 살짝 올라가있고 비린맛은 전혀 없는 꽁치구이.

오븐에 구워주신 건지, 바삭바삭한 겉과 촉촉한 속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안쪽까지 양념이 살짝 스며들어서 더욱 맛있더라구요.



시간이 오래 지나지 않아 준비 된 해물찜입니다! 


양이 엄~청 많죠? 2~3인이 먹는 중자라 ;ㅅ; 양이 좀 많네요..


전복, 꽃게, 곤이 등 다양한 해물들이 듬뿍 듬뿍 들어가있는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문어가 한마리 통째로 들어가있어서 깜~짝 놀랐어요.ㅋㅋㅋㅋ 



직원분께서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해주시는데요~ 

저는 고기는 잘 굽지만 해물은 손질을 잘 못하거든요 ㅠㅠ~ 


손질을 해주시는데 얼마나 감사하던지.. +_+ 



핸드폰으로 찍은 GIF 파일도 첨부해봅니다..

아련하게 카메라를 들고 있는 삐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먹기 좋게 손질해주신 모습입니다! 

따로 자르거나 할 필요 없이 먹기만 하면 되서 너무 간편했어요.



해물찜과 밑반찬들을 한번 찍어봤어요.

정말 푸짐하죠?


한정식먹으러 다른 곳 갈 필요 없이 연평도 해물탕와서 먹으면.. ㅋㅋㅋㅋㅋ걱정끝! 



꽃게도 들어있고~ 살이 엄청 차있더라구요. 


해물찜에서 빠질 수 없는 곤이도 들어있구요! 


다양한 조개류도 들어있구요~ ㅎㅎ 



전복 뿐만 아니라 쫄깃쫄깃한 식감이 일품인 아구도 들어있어서 더욱 좋았어요. 


콩나물도 비리지 않고 아삭아삭해서 해물찜의 맛을 더욱 올려주었어요. 


두명이서 먹기엔 양이 너~무 많더라구요 ㅠㅠ!!! 


그래도 삐삐는.. 해물찜 좋아하니까.. 많이 먹어보겠습니다..


내어주신 와사비장을 풀어서 먹고, 콩나물을 곁들여 먹고, 개인 취향에 맞게 드시면 됩니다! 


푸짐한 해물찜 사진.. 더 보고가세요..


보통맛도 살짝 매콤해서, 아이들과 방문하시는 분들이나 매운 음식을 잘 못드시는 분들은 안매운맛으로 주문하셔야 될 것같아요~ 



배가 엄청 불렀지만, 해물찜을 먹고나서 볶음밥을 빼먹을수 없죠!

그래서 볶음밥은 1인분만 시켜서 먹어봤습니다.


양념을 접시에 덜어가신 후, 주방에서 볶아서 내주시는 방식으로 운영하시더라구요. 



적당하게 눌어붙어서 긁어먹는 맛이 또 일품 b ! 


개방되어 있어 보다 청결하게 관리되고 있는 주방과 입구 바로 앞에 붙어 있는 원산지 표시판^0^ 


저는 원산지 표시판이 잘 붙어 있는 집이 좋더라구요.



눈이 그치는 듯 하다 또 내리기 시작하니, 식당도 우리를 마지막 손님으로 마무리 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



신봉동맛집으로 유명한 연평도 해물탕! 신봉동 외식타운 끝쪽 조용하게 위치해있으니, 꼭 한번 방문해보세용! 

삐삐는 완~전 맛있게 먹고 왔답니다 :) 신봉동맛집으로 추천!! ㅎㅎ



지도 크게 보기
2018.3.26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