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OOKING/➪ HUMAN FOOD

맛살을 이용한 눈과 입이 즐거운 반찬 :: 하트전

by 잡식성삐삐 2018. 4.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오늘은 맛살을 이용한 반찬을 포스팅하고자 하는데요~ ㅎㅎ 


간단하면서도 손님상, 도시락 반찬 등으로 준비하기 좋은 맛살 하트전입니다. 


맛살과 각종 채소들을 이용해 만들기 때문에, 아이들도 거부감없이 먹을 수 있고, 밥 반찬으로도 잘 어울리는 반찬입니다. 그럼!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 




맛살 하트전


✔ 재료 : 맛살, 계란, 각종 채소, 이쑤시개

✔ 조리시간 : 20분





먼저 재료 사진입니다! 맛살, 팽이버섯, 양파, 계란, 그리고 색감을 위해 당근도 좋아하진 않지만, 추가했어요 ㅎㅎ 



먼저, 준비한 채소들을 잘게 다져줍니다! 속재료가 되는 채소들이기 때문에, 잘게 다져줘야 익히기도 좋고, 먹기도 좋겠죠? 



재료들을 한 곳에 모두 모아주세요~ ㅎㅎ 



계란 2알을 넣었어요. 



초란이라 알이 좀 작긴 하지만, 전 적당한 것 같더라구요.



확실히 당근이 들어가니 색감이 예쁘죠? ㅎㅎ 


이제 하트전의 주인공인 맛살을 손질해보겠습니다 ㅎㅎ 



맛살을 2~3등분 한다는 생각으로 잘라주세요! 3등분 하면 가장 이상적이긴 하지만, 전 잘 안되더라구요 ㅎㅎ;;


어쩔수없이 2등분 했어요. 



그리고는 이렇게 하트모양을 잡아, 이쑤시개로 고정해주세요! ㅎㅎ 


맛살이 굵으면 모양이 예쁘게 나오지 않더라구요. 그리고 하트 밑부분을 살짝 꼬집(?)는다는 느낌으로 각을 잡아주세요!




기름을 살짝 두른 후라이팬에 맛살을 먼저 올려줍니다.

이때 불은 약~중약불로 해주세요! 아니면 타버린답니다.



맛살이 타면 하트의 빨간 색감이 예쁘지 않겠죠? ㅎㅎ


그리고, 하트 전 속에 계란물을 채워주세요! 채소가 삐져나오면 하트의 모양을 방해하니 최대한 안쪽으로 살살살 넣어주세요 ㅎ 


내부를 잘 채운 예입니다! 



요 하트는 계란물이 조금 넘쳤네요 ㅎㅎ;; 

넘친 계란은 젓가락으로 살짝 걷어낸다는 느낌으로 걷어내면 보다 깔끔해요. 



기름이 닿은 면이 익게되면, 이쑤시개를 잡고 뒤집어줍니다 ㅎㅎ 


노릇노릇하게 겉면을 익혀주세요~~ ㅎㅎ 



완성된 하트전의 모습입니당 ^0^ 


넘 귀엽죠? ㅋㅋㅋ 아이들의 도시락 반찬, 연인들의 피크닉 도시락 메뉴로 추천드리고 싶은 하트전이에요!! 



맛살의 색감도 그렇고, 너무 예쁘죠? ㅎㅎ 



당장 먹어보고 싶은 비주얼이에요. 



요리하면서 든 생각인데, 아이들과 함께 만들면서 요리하면 더욱 재밌고, 아이들이 요리에 흥미를 가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ㅎㅎ 


따뜻해진 날씨에, 하트전과 함께 나들이 나가는건 어떠세요? ^^ 이상 삐삐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