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OOD

화성 맛집 추천 :: 팔탄면맛집 인정가마솥옻닭 후기!

by 잡식성삐삐 2018. 5.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제가 닭도리탕 덕후라는 사실은 이전 포스팅을 통해 눈치 채셨을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삐삐는 닭도리탕을 엄~청 좋아해서, 주위에 소문난 닭도리탕 전문점을 방문해보고 있어요. 


그러던 도중, 팔탄면맛집, 청호인재개발원 맛집으로 "인정가마솥옻닭"을 알게되었습니다~! 


오늘은 인정가마솥옻닭에서 닭도리탕 먹고 온 후기입니다~! ㅎㅎ 





인정가마솥옻닭


✔ 경기 화성시 팔탄면 마당바위로 149-12

                              구장리 917-14

✔ 031-353-4593

✔ 매일 10:00 ~ 20:00 / 매주 화요일 휴무






청호인재개발원과 5분 거리에 위치한 인정가마솥옻닭은 팔탄면맛집 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삐삐가 다녀와보겠습니다.. 큼큼 ㅋ



언덕길을 올라가보니, 제일 꼭대기에 위치한 인정가마솥옻닭! 

식당 앞에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에는 걱정 없습니당 ㅎㅎ 



식당에 도착하자 마자 받은 느낌은 시골 할머니 댁을 방문한 정겨운 느낌! 

이런 곳에 진짜 맛집이 숨어있다니. ㅋㅋㅋㅋㅋㅋ 팔탄면맛집 제가 제대로 찾아온거 같죠?! 



미세먼지만 없었으면 야외에서 먹어도 좋았을텐데! 오늘은 미세먼지 수치가 나쁨이라 실내로 들어왔어요 ㅎㅎ 



실내 테이블 모습입니다! 

넓게 배치된 테이블에 불편하지 않게 식사 하실 수 있습니다 :) 



율암온천맛집 으로도 유명한 인정가마솥옻닭은 여러 담금주들이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ㅎㅎ 

아무래도 옻닭이나 닭도리탕 등의 보양식과 담금주를 곁들이면 더욱 맛이 좋기 때문이겠죠 ! b 



옻닭전문점 답게 옻한방백숙부터 닭도리탕, 오리로스 까지! 정말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는 식당이었습니다.


소주가 아직 삼천원이라니, 소주 한잔 함께 하고 싶었지만 참았습니다.. 흑흑 



매주 화요일은 쉬는 인정가마솥옻닭! 

옻술부터 최근 핫한 야관문술까지! 다양한 담금주가 준비되어 있네요.

삐삐가 주문한 음식은 닭도리탕 중자! 



한시간 전에 미리 전화를 하고 온 탓에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바로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닭도리탕도 맛있었지만, 밑반찬이 정말 맛있었어요. 



고추와 배추를 장에 찍어먹으니 정말 시골 할머니가 차려주시는 밥상의 느낌이 물씬! 



간장과 곁들여 먹으면 보다 부드럽고 맛있는 순두부까지! ㅎㅎ 



김치 맛집인가 싶을 정도로 맛이 좋았던 배추김치와 파김치입니다! 

그냥 밥과 김치만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ㅎㅎ 



팽이버섯이 가득 올려져있는 닭도리탕입니다~! 

전 버섯이 듬뿍 들어가있는 닭도리탕을 좋아하는데요.. ㅎㅅㅎ ♥



국물을 버섯에 끼얹어 버섯에 간이 베도록 해줍니다! 

벌써 군침이.. ㅋㅋㅋ 



팽이버섯 뿐만 아니라 새송이버섯도 먹기 좋은 크기로 들어 있어서 삐삐의 취향 저격!! ㅎㅎ 

삐삐는 버섯 정말 좋아하거든요.. ㅎㅎㅎ 



조금 기다리면 보글보글 끓는 닭도리탕! 

다 끓여서 나온 음식이지만 조금 더 걸쭉하고 진~한 양념을 맛보고 싶어서 한번 더 끓여줬어요 ㅎㅎ 



양념이 고루고루 잘 베인 닭다리! ㅎㅎ 

사이좋게 닭다리는 하나씩 나눠 먹습니다.. ㅋㅋㅋ 



매콤한 양념이 얼큰해서 해장도 되는것 같고! 

텁텁한 양념이 아니라 뒷 맛도 깔끔하고! ㅎㅎㅎ 



버섯도 양념에 졸여져서 더욱 맛있어 보이죠? ㅎㅎ 

감자도 먹기 좋은 크기로 들어있어서 더욱 먹기 편했어요! 



속살에 양념을 살짝 끼얹어 진~한 양념과 함께 하면 더욱 맛있는 닭도리탕! 


얼마나 고기가 부드러운지 씹기도 전에 넘어가더라구요. ㅎ



양념에 졸여진 새송이버섯도 쫄깃쫄깃한 식감이 아주 일품! ㅎㅎ 



포슬포슬 감자도 너무 맛있구요! ㅎㅎ 



금방 지어서 내어주신 흑미밥! 

넘 뜨거웠지만 갓 지어낸 밥이라 더욱 맛있었어요. 



살짝 쫄여진 양념에 밥을 비벼먹으니 꿀맛! 

매콤하긴 하지만 간이 센 양념은 아니어서 더욱 맛있게 즐겼어요. 


팔탄면 맛집으로 삐삐가 인정~! ㅎㅎ 



김치와 닭고기를 함께 얹어서 먹으면 밥 한그릇은 뚝딱이죠! ㅎㅎ 



화성 맛집 추천 으로 알게된 인정가마솥옻닭은 다른 옻닭 메뉴도 많았지만,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메뉴는 닭도리탕! 


매콤하면서도 감칠맛이 일품인 양념이 밥 비벼먹으면 땀 뻘뻘흘리면서 한공기 뚝딱하게 만드는 양념이에요 


화성시 옻닭전문점으로 다음에 방문할 시에는 옻닭 맛보려고 해요! 


청호인재개발원과 덕우공단 근처 맛집으로도 유명하니 다들 꼭 한번 드셔보세용! ㅎㅎ 


이상 삐삐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