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OOD

평택시청맛집 :: 저온으로 숙성해서 더욱 맛있는 연탄꽃삼겹 평택시청점 후기!

by 잡식성삐삐 2018. 8. 21.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최근들어 평택에 갈일이 자주 생기네요 ㅎ_ㅎ;; 

이번에는 평택역 쪽이 아닌 평택시청쪽으로 다녀왔는데요! 평택시청맛집으로 유명한 연탄꽃삼겹 평택시청점을 다녀왔습니다. 


연탄에 굽는다는 점과 저온에서 숙성하는 고기라는 점이 특이점인데요! 

가족 외식장소로도 좋고 회식장소로도 좋아보이는 연탄꽃삼겹 평택시청점 후기, 시작하겠습니다 :) 




연탄꽃삼겹 평택시청점


✔ 경기 평택시 평택5로20번길 34

                             합정동 966-1 1층

☎ 031-658-8292

🕑 평일17:00~24:00 / 주말 12:00~24:00





연탄꽃삼겹 평택시청점은 합정동에 위치해있는데요! 

소사벌 레포츠타운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ㅎ_ㅎ 이렇게 설명드리면 이해가 가실지..(평알못..)



주차는 건물 지하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는데요! 

건물 뒷편으로 지하주차장 입구가 있답니당 ㅎ_ㅎ 지하 2층까지 있어서 주차 자리는 넉넉한 편이에요! 

다만 지하 2층 내려오는 길이 급커브라 조심조심 ^^;; 많은 분들이 커브를 도시면서 차를 쿵 하셨는지 눈물의 자국이.. 흑흑..



엘리베이터를 타고 1층으로 올라와 연탄꽃삼겹 식당으로 올라갑니다!! ㅎㅎ 

주차장은 따로 주차권이 없었어요! 



내부 모습입니다!! 

단체 모임이나 회식 장소로도 손색 없지요? ㅎ_ㅎ 평일에는 저녁부터 영업하시지만 주말에는 점심식사도 가능하다는 사실~!! 

삐삐가 방문한 날은 평일이지만 공휴일이라 점심시간에도 영업하고 계셨어요 ㅎㅎ 



식당 내부에 큼~직 하게 붙어있는 연탄꽃삼겹의 특징들! 

깊은 풍미를 위해 고기를 저온숙성했다는 점, 맬든소금을 제공해 고기의 고소한 맛을 최대한 끌어낸다는 점, 고기의 육즙을 가두기 위해 무쇠불판을 사용한다는 것,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백번의 칼집을 낸다는 것, 그리고 냄새가 나지 않는 연탄을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가장 궁금해하실 메뉴판입니다! 

연탄꽃삼겹이라는 식당이름을 보아, 꽃삼겹살이 대표메뉴겠죠? 

그래서 삐삐는 "연"set 로 주문해 꽃삼겹살 360g 제공을 선택했어요 :) 



식당 내부에는 직접 고기를 숙성하고 있는 모습을 이렇게 볼 수 있었답니다. 

프리미엄 한돈과 168시간의 숙성으로 연탄꽃삼겹만의 맛을 만들어낸다고 하니 너무 기대되는거 있죠! 



연탄꽃삼겹은 평택맛집답게 한돈인증을 받은 식당이었어요! 

그러니 삼겹살, 목살의 원산지는 당연히 국내산!! ㅎㅎㅎ 



고기가 나오기 전, 작은 버너와 함께 된장찌개를 준비해주셨어요! 

보글보글 끓여먹으면 고기 나오기 전 기본 반찬으로 참 좋겠죠?? 



연탄삼겹살은 어떤맛일까 정말 궁금한데요! 

연탄꽃삼겹에서는 기본적으로 준비해주시는 양념이 조금 색달랐어요. 



멜든소금, 쌈장, 그리고 와사비가 나오구요! 

무 피클, 갈치속젓, 묵은지, 그리고 대파김치도 함께 나온 모습입니다. 



연탄꽃삼겹만의 요 소스가 정말 매력적이고 개성이 강했는데요! 

대파, 다진마늘이 들어가있어 깊은 맛과 동시에 달달하면서도 감칠맛이 가득했던 육장이 삐삐의 입맛에는 가장 맞았어요. 



뒤이어 연탄불이 들어왔습니다! 

재가 날리지 않아 고기 굽기도 편하고, 고기에 다른 냄새가 배지도 않아 좋은 연탄 :) 



연탄꽃삼겹의 꽃삼겹살이 나온 모습입니다! 

다른 식당에서 맛봤던 삼겹살과는 조금 다른 모습이죠? 

두툼하면서도 투박한 모습의 삼겹살이 궁금증을 유발하더라구요 ㅎ_ㅎ 



또한 최상급 원육을 사용하고 노하우 가득한 숙성방법을 거친 꽃삼겹살은 보기만해도 윤기가 자르르! 

얼른 불판에 올려보고 싶은 마음뿐이네요 +_+ 



이렇게 국내산 삼겹살이라고 딱! 찍혀있는 라벨지도 함께 오니 꼭 확인해보세요 ㅋㅋ 

중량은 368g으로 찍혀있네요!! ㅎㅎ 믿음직스러워 :) 



"연" set에서는 고기 뿐만 아니라 수제소시지와 새우2미가 함께 나온답니다. 

고기로는 살짝 부족할 수 있는데 소시지랑 새우까지 있으니 든든! ㅎㅎ



기름덩어리로 불판에 기름칠을 한번 한 후, 고기를 올려주시더라구요! 

육즙을 가두어주는 무쇠불판이라고 하니 어디 한번 기대해보겠습니다 ㅎ_ㅎ 



노릇노릇하게 앞뒤로 뒤집어가며 고기를 구워주시더라구요 ㅎ_ㅎ!! 

새우, 소시지, 새송이버섯까지 올려주셔서 불판이 가득가득 ㅎㅎㅎ;; 



육즙이 맺힌 모습 보이시나요? 

아 정말 사진기가 저 육즙을 못담아내는 것이 아쉬워요ㅠㅠㅠㅠ 고기가 익는 모습을 보는 과정이 넘나 고문이었어요 흑흑



불판이 좋아서 그런지 눌어붙지도 않고 타지도 않더라구요! 

게다가 세세하게 다 구워주셔서 더욱 좋았어요 ㅎ_ㅎ 



다 익은 고기 모습!! 

연탄꽃삼겹의 삼겹살, 다른 곳의 고기와 차이점이 있다면 육즙이 가득가득해보인다는 점 아닐까요?? ㅎㅎ 



직원분이 추천해주신 맛있게 먹는 방법~!! 

멜든 소금에 콕 찍어 먹으면 고기의 고소함은 더욱 up up! 콕 찍어 먹어봤는데 소금치고는 짜지 않아 먹기 좋았어요. 



인터넷으로 공부를 좀 해보니, 멜든소금, 맬든소금이라고 부르는 요 소금은 수정 같은 소금 결정이 특징이었는데요! 

영국에서 생산되는 요 소금은, 입자가 부서지기 쉬우며 뽀드득 부서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일반 소금보다는 훨씬 생기 발랄하고 뒷맛이 쌉싸름하지 않다고 합니다. 



아까 소개해드린 육장인데요! 

속재료들을 잘 저어 고기를 찍어 먹으면 넘나 맛있는 것 ㅠ_ㅠ 고기의 육즙과 잘 어울려서 너무 좋았어요. 



고기의 느끼함을 싸악 잡아주는 고추냉이, 와사비도 올려먹으면 너무 맛있지요! 

많이 올려 먹으면 코가 매우니 킁!킁! 숨을 내뱉는 것이 포인트!!!ㅋㅋㅋㅋ 



소시지는 예쁘게 모양 낸 것 처럼 잘라 주셨어요 ㅋ_ㅋ 

이런 모양이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눈으로 보는 재미도 맛에 꽤나 영향을 주거든요 ㅋㅋ



보글보글 끓은 된장찌개를 덜어 고기와 함께 먹으면 든든합니다 ㅎ_ㅎ 

두부도 부들부들 맛있고 된장도 짜지 않아 좋았어요! 



먹다보니 고기가 금새 없어져버렸더라구요 ^-^;; 

그래서 2인분 추가했지요!! 

평택 생고기 맛집으로 연탄꽃삼겹 평택시청점 완전 추천이에요!!!! 



추가 고기는 미리 구워둔 고기가 있어서 덜 괴롭게 기다릴 수 있었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새송이 버섯은 통으로 싹둑싹둑 썰어주셨어요! 

새송이는 통으로 썰어야 육즙이 가득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그리고 사이드 메뉴 하나 주문했습니다! 

파볶음밥인데요 +_+ 

고기집에서 그냥 볶음밥은 많이 접해봤는데, 파 볶음밥은 처음인 것 같아서 얼른 시켜본 파볶음밥입니다! 



고기를 먹고 난 후 입가심, 식사로도 좋은 파볶음밥이었어요. 

계란도 반숙후라이가 올라가있어 볶음밥과 참 잘어울렸구요. 

통깨와 김이 듬뿍 올라가 더욱 고소했던~!! ㅎㅎ



저온에서 숙성해 더욱 식감은 살리고, 잡내는 줄어든 연탄꽃삼겹의 꽃삼겹살! 

인생삼겹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던 연탄꽃삼겹 평택시청점의 삼겹살!!! 

근처 직장인들의 회식장소로 완전 완전 강추!!!! 


이상 평택맛집으로 삐삐였습니다 :)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기 평택시 합정동 966-1 1층 | 연탄꽃삼겹 평택시청점
도움말 Daum 지도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