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OOD

대구칠곡 4지구 학정동 은소반 :: 신선한 해물 생조개 스팀찜 후기!

by 잡식성삐삐 2019. 2.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이번 설 연휴, 다들 사고없이 잘 보내고 오셨나요?! 다시 일상으로의 복귀네요 ㅠ_ㅠ 

넘 오래 쉬어서 그런지 늦잠자서 오늘 회사 지각도 했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머쓱 ^^;; 설 연휴때 대구에 가서 먹고 온 조개찜 포스팅하려구요. 

포스팅으로 소개해드릴게요 :) 




은소반


✔ 대구 북구 학정동로13길 2

                학정동 948-6

✔ 053-324-6666

✔ 매일 11:30~23:00 / 두번째 일요일 휴무





칠곡 4지구에 위치한 은소반 ~!! 

학정초 뒷쪽, 청아람 앞 골목에 위치해있어요. 주차 공간은 따로 없답니다. 



내부 사진은 나오기 전에 후다닥 찍었어요. 

이미 만취라서 사진이 좀 흔들렸네욬ㅋㅋㅋㅋㅋㅋㅋㅋ 의자에 앉는 테이블도 있구요. 

방석깔고 앉는 공간은 모두 룸형식으로 되어 있었어요. 



메뉴판입니다 :) 은소반에서는 살아있는 생물을 이용하신다고 해요. 

인터넷에 찾아보니, 해물뚝배기가 점심메뉴로 인기던데 !! 

삐삐는 오랜만에 식구들과 모여서 생 조개 스팀찜 8단으로 했습니다. 


사장님, 8당이 뭐에요? / 아 원래는 8단인데 메뉴판 만들어주는 사람이 술먹고 만들어서 오타가 그만..;; 

당황스러운 순간이었습니다. 



해물탕과 해물 찜에 동해문어가 시세로 추가도 가능하다는 문구가 적혀있었어요. 

동해문어는 더 맛있나? ㅎ 다음에는 찜이나 탕 시켜서 꼭 주문해봐야지 



기본 반찬이 하나 둘 씩 들어오기 시작하네요. 

두부에 배추 겉절이 ~!! 



깍두기에 마카로니샐러드, 그리고 물미역! 

기본 반찬에 벌써 아부지와 불독은 소주 두 병 째;;; 



콩나물, 조개, 무를 넣고 시원하게 끓인 조개국물 ㅎㅎ 

다들 국물 먹으면서 시원하고 좋다며 또 소주 한병 추가요..ㅎㅎ..;; 



미나리인지 뭔지 모르겠지만 맛있었던 전 ㅎㅎ 

바삭바삭해서 자꾸 손이 가던 ㅋㅋㅋ 



생물로 나온 멍게에요. 

사장님께서 은소반에서 제공하는 멍게는 많이 씻지 않아서 더욱 신선하다고 안내해주셨는데요. 



저기 저 하얀색 젤리 같은 부분이 붙어 있어야 진짜 멍게를 먹었다고 할 수 있다네요 !! 

저게 세척을 과하게 하면 다 떨어져나가고 없는데, 은소반에서는 붙은 채로 제공해주신다니 참 좋네용 ㅎㅎ 

그만큼 신선하다는 뜻이겠죠?! ㅋㅋ



드디어 나온 8단 조개스팀찜이에요. 

사장님, 근데 8단이라고 하셨으면서 왜 7단밖에 없죠? 라고 물어보니 

아까 그 멍게도 1단에 들어간다고;;; 사장님.. ;;;; 



1단에 들어있던 낙지입니다.

처음에는 문어인줄 알았는데 낙지가 넘 크고 실해서 놀랐네요 !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주셔서 좋았어요. 



2단은 키조개에요. 

5명이서 방문했는데 분명 양이 8단하면 맞을거라고 말씀하셨는데.. 키조개도 1개밖에 안들어있궁 ㅎㅎ;; 

양이 적다는 느낌이 강하게 다가오더라구요. 



그 아래에는 가리비찜이 있었어요. 

부추와 당근, 양파를 잘게 썰어 올려서 씹는 맛을 더해주네요. 



그 아래에도 조개찜이에요. 

가면 갈수록 양이 조금씩 많아지긴 하지만, 크기가 작아서,, ㅠㅠ 



한참 잘 먹을 나이인 막내는 초장을 이렇게 올려서 먹는다구 정신없네요 ㅋㅋ ~~ 

다들 양이 부족해서 전투적으로 먹었답니다. 



뽀얀 속살이 넘 맛나보이는 조개 +_+ 

초장에 찍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넘 맛있답니다 :) 



이것도 가리비(?)인가봐요. 

사실 조개종류는 잘 몰라서 ㅎㅎ.. 그치만 맛있으면 장땡~!!! ㅎㅎ 



다음은 새우에요.

새우는 바로 먹을 수 있도록 손질해주신답니다. 껍질까지 씹어먹는 울 식구들 ㅎㅎㅎ

그래도 손질해주시니 주워먹기만 하면 되서 편하더라구요. 



손질 전의 새우모습 ^^!! 

다른 양념을 안하고 쪄서 나온 해물들이 담백하고 안주로 하기 참 좋았어요 ㅎㅎ 



아무래도 5명이서 먹기에는 스팀8단, 양이 적었어요. 

그래서 해물라면 3개 주문했답니다. 

칼칼하게 끓여달라고 말씀드렸는데, 원래 들어간다며.. 알아서 끓여주신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받아보니 맑은 국물 해물라면 ~!! ㅎㅎ;; 

매생이가 들어있어요. 청양고추가 조금 더 들어가서 칼칼했음 좋았을텐데요 ㅎㅎ 



이래저래, 설 연휴에 가족끼리 술 한잔 하려고 방문한 은소바! 

생각보다는 가성비 별로였어요. 가격 대비 양이 너무 적어서.. 


다음에는 차라리 해물찜을 주문해서 먹어보려구요. 맛은 좋았으나 조금 아쉬운 ㅎㅎ?


이상 삐삐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