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NFORMATION

자동차 썬팅(틴팅), 어디까지 알고 있니? 썬팅에 대하여!

by 잡식성삐삐 2019. 4.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당!! 

 

다들 자동차 썬팅에 대하여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삐삐는 이번에 차를 바꾸면서 벌써 세 번이나 썬팅 시공을 했어요.

그냥 썬팅집에 가서 썬팅해주세요! 하면 되는건 줄 알았는데 썬팅도 종류가 많고 농도도 정해야 하고 신경써야 할 점이 한 두가지가 아니더라구요 ㅠ_ㅠ 

그래서 이번 기회에 삐삐가 정리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당!! 포스팅으로 정리해보겠습니다 :) 

 


 

1. 썬팅이란 ? 

 

썬팅 : ① 햇빛이 들어오지 못하도록 유리창의 겉면에 수지 따위의 얇은 막을 입히는 일, 규범 표기는 '선팅' 

출처 : DAUM 한국어 사전 

② 윈도우 필름을 자동차 유리에 시공하는 작업 / '썬팅', '선팅' 이라는 용어보다는 '틴팅'이 올바른 표현

- 틴팅 (Tinting) : Tint라는 단어를 사용 / 채색, 선팅, 착색

 


 

2. 자동차 썬팅은 필수일까? 

 

차량용 윈도우 썬팅은 장/단점이 확연하고 개개인에 따라 의견이 나뉘는 분야입니다. 

☞ 장점 : 빛을 반사하며 UV를 차단해준다, 운전자의 시야 확보에 도움을 준다, 실내 가죽 내장재의 변색과 손상을 보호해준다, 차량 유리의 내구성을 보강해준다, 도난 위험성을 줄일 수 있다. 

☞ 단점 : 적절하지 못한 농도의 썬팅은 시야가 좁아져 안전사고의 위험성이 높아진다, 선명도가 떨어진다, 하이패스 등과 같은 기기 오작동이 있을 수 있다, 

 


 

3. 썬팅(틴팅)의 농도란? 

 

차량 썬팅(틴팅)은 농도가 정해져있습니다. 신차 출고 시에는 썬팅이 따로 되어 있어서 영업사원표 썬팅을 받거나 현금지원 받고 개인이 틴팅을 하는 것이 일반적이지요. 

 

썬팅의 농도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사진을 하나 가져왔어요. 인터넷에 떠도는 사진이라 정확한 출처는 기입할 수가 없네요. 

썬팅의 농도는 숫자가 작아질 수록 짙고 어두운 틴팅입니다. 

기본적으로 틴팅 농도는 관련 법규를 참고하여 정하는게 일반적입니다. 

n% 라고 하는 것은 가시광선의 투과율을 의미하는데요, 쉽게 설명하자면 얼마나 가시광선이 윈도우를 통과 하느냐에 관한 용어입니다. 

즉, 숫자가 작은 틴팅 농도는 가시광선이 잘 통과하지 않는다고 해석 할 수 있습니다. 

 


 

4. 관련 법규 

 

도로교통법 시행령 제28조 1항과 2항

- 차량 틴팅 기준을 앞면 창유리는 70% 미만, 운전석 좌우 옆면 유리는 40% 미만으로 규정하고 있다. 

후면 유리는 따로 규제가 없다. 

 


 

자동차 틴팅(썬팅)에 관하여 포스팅으로 내용 정리 해보았는데요! 

앞면과 옆면 유리의 농도 관련 법규가 있다는 점, 유의 하셔서 안전한 범위내에서 틴팅하셔서 안전운전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삐삐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