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가성비 밥솥 추천 :: 쿠쿠 IH 압력밥솥 6인용 CRP-DHXB0610FS 후기!
    ✔ 온갖후기/➪ 주방용품 2019.06.03 14:58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몇 주전부터 집에서 사용하는 밥솥이 수명을 다했는지 밥이 너무 맛이 없고 보온능력도 현저히 떨어지기 시작했습니다. 

    2년정도 알차게 집에서 잘 쓴 밥솥을 눈물로 중고판매하고 8ㅅ8 새로운 전기밥솥을 구매했는데요 !! 

     

    쿠쿠와 쿠첸? 브랜드 선택부터 6인용, 10인용? 어떤 용량으로 선택해야할지 고민이 많았답니다. 

     

    이래저래 고민 끝에 고른 삐삐의 압력밥솥, 포스팅으로 소개해드릴게요 :) 

     


     

    쿠쿠 IH압력밥솥 CRP-DHXB0610FS

     

    ✔ 가격 : 358,000원 > 인터넷판매가 254,000원 

    ✔ 종류 : IH압력밥솥

    ✔ 용량 : 6인용

    ✔ 에너지효율 : 1등급

    ✔ 기본사양 : 5.9kg / 378*266*256*(mm)

    ✔ 특징 : 분리형내솥뚜껑, 2중모션패킹, 1,090W, 다이아쉴드내솥

     


     

     

    사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슥 한번 둘러봤는데요. 너무 비싸더라구요 8ㅅ8 

    6인용은 기본 3~40은 줘야하고;; 10~20만원대는 IH가 아닌 일반 밥솥이구요. 

     

     

    우리집에서 2년동안 열일해준 밥솥이 일반밥솥인데, 또 일반 밥솥을 살수는 없지요. 

    IH 압력밥솥이 일반압력, 비압력 밥솥에 비해 밥맛이 찰지고 좋고 조리시간이 단축되어서 인기가 좋아요. 

    실제로 일반밥솥은 쾌속으로 조리해도 50~1시간 정도 걸리는데 IH는 30분이면 된다는 사실~ 

     

     

    많은 모델명이 있었지만, 우선 색상은 밝은색으로 하고 싶었어요. 

    어두운 색 밥솥은 먼지가 앉으면 너무 지저분해보인다는 사람들의 의견을 참고해서!! 

    16년 09월에 출시되었지만 생각보다 저렴한 CRP-DHXB0610FS 제품 구입했어요. 

     

     

    매장에서 알게 된 사실인데요. 작동압력이 높아야 밥이 더 찰지고 맛있다고 하더라구요. 

    원래 봤던 모델은 100kPa이 넘었는데 넘 비싸서 패스..ㅋ 이정도만 되도 기존 사용하던 밥솥보다 좋을거에요. 

     

     

    밥솥 메이커 중에서는 쿠쿠와 쿠첸이 투탑이죠. 어떤 메이커를 선택해야할지 고민이 많았는데요. 

    아무래도 쿠쿠가 압도적으로 판매량이 높은 이유가 있겠거니 싶어서 쿠쿠로 했답니다. 

    쿠첸은 약간 디자인에만 신경쓴 느낌이 강하더라구요. 

     

     

    드디어 개봉한 IH 밥솥!! 

    은색 패널이 밝고 예뻐서 좋아요. 어두운 색은 먼지가 앉아서 보기 싫지만 밝은 색은 티가 덜나거던여. ㅋㅋ 

     

     

    위쪽은 무광처리된 어두운 색이에요~ 단조로울 수 있었을텐데 투톤으로 색을 넣어놓으니 좋네요 

     

     

    풀 스텐리스 재질로 안쪽도 스텐이에요. 

    아무래도 관리에 편하겠죠? ㅎㅎ 

     

     

    2중 모션 패킹으로 보온 시에도 밥을 오랫동안 맛있게! 

    다이얼 버튼 식으로 돌려서 사용하는 방식이랍니다. 

     

     

    안쪽 분리형 커버가 있어서 세척 시 편리하구요. 고무패킹 교체도 셀프로 손쉽게 가능하답니다. 

    기존 사용하던 밥솥은 고무패킹도 교체가 안되는 타입이래요 ;;; 참나;; 

     

     

    다이아쉴드내솥으로 더욱 고급지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10인용을 살까 했는데, 사실 2인가정에서는 6인용만 사용해도 충분한 것 같아요~ 

    10인용은 자리차지도 많이하고, 가격대도 높고 밥을 많이 해놓으면 밥맛만 떨어지니까요 ㅎ;; 

     

     

    알아서 자동 절전모드도 있는 요 모델은 에너지등급은 당연히 1등급이랍니다. 

    년 19,000원의 전기세가 나오니 그리 많이 나오는 편도 아니죠? ㅎㅎ 

     

     

    전면 패널은 터치식으로 자동살균, 자동세척, 절전모드 등 다양한 부가기능이 있는 제품이에요. 

    LED 화면이 고급지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밥솥 후면에는 물받이(?)도 분리가 편리하네요. 여기도 꼭 세척해주셔야 밥 맛이 좋답니다. 

     

     

    전원을 꽂아본 모습입니다. 은은하게 LED에 불이 들어오니까 넘 좋아요 ㅠ_ㅠ 

    그리고 이제 우리집 밥솥이 말도 합니다 흑흑 이전에 사용하던 밥솥은 말도 안하고 다됐는지 맨날 들여다봐야했거든요. 

     

     

    첫사용이라 싱크대 옆에 자리 잡아봤어요. 

    6인용 크기 비교해보세요. 자리차지를 많이하는 편은 아니랍니다. 

     

     

    드디어 새 밥솥에 밥을 해보려구요 두근두근 

     

     

    잠금장치를 잠금으로 돌린 후, 원하는 메뉴를 선택해서 하면 되는데요. 

    터치 인식 시간이 조금은 걸리지만, 익숙해지면 편리할 듯 하네요 ~ 

     

     

    영상으로 간단하게 눌러본 모습이에요.. ㅋㅋㅋㅋㅋ 

    쿠쿠 목소리도 넘나 좋은것..ㅋ

     

     

    백미 쾌속모드로 조리해봤는데요. 

    30분정도밖에 안걸린다고 뜨더라구요. 처음에 농담하는 줄 ;; ㅋㅋㅋㅋ 

     

     

    동그랗게 돌아가면서 취사되는 모습이에요. 

    옛날에는 미리 취사해놓지 않으면 그날 저녁은 그냥 사먹고 했거든요. 취사하는데만 1시간이 걸리니까 ㅠㅠ

    근데 신형 밥솥으로 바꾸니까 30분만에 밥이 된다니, 넘나 좋은것 ㅎ_ㅎ 

     

     

    밥솥 외 같이 들어있던 부속품들이에요. 

    밥주걱, 계량컵, 그리고 사용설명서입니다. 이제 밥솥에 기능이 많아져서 사용설명서도 두꺼워요; ; 

     

     

    간단하게 자동세척 등의 설명부분을 찍어왔어요. 

    아직 자동세척은 사용해보지 못했는데 다음에 꼭 사용해봐야겠어요 ㅎ_ㅎ

     

     

    갑자기 칙칙폭폭 시끄러워서 나가봤더니 밥솥이 열일하는 소리였군요. ㅋㅋㅋ 

    우리집 초롱겨울이는 이전 밥솥에서는 들어보지 못한 소리에 깜짝 놀라서 둘다 동시에 고개를 들고.ㅋㅋㅋㅋ 

    맛있는 냄새가 나는지 코를 킁킁~~ㅎㅎ 

     

     

    취사 완료 3분 전 !! 

    뜸들이기를 시작한다는 멘트도 나오고, 취사가 완료되었다는 멘트도 나와요. 

    매번 취사가 끝났는지 들여다보지 않아도 쿠쿠가 알아서 다~ 말해준답니다. ㅋㅋㅋㅋ 

     

     

    짠! 윤기 고슬고슬 ㅎㅎ 보이시나요? 

    밥에 윤기가 촤르르~~ 이런 밥 정말 오랜만이야 ㅠㅠㅠ 

     

     

    사실 새 밥솥 물조절이 아직 익숙치 않아서 살짝 밥이 질은건 비밀..ㅋ 

    그래두 맛나게 밥이 취사되었다는 거에 넘 만족해요 ^ㅡ^ 

     

     

    지금은 이렇게 소형 다이를 하나 구매해서 보관하고 있답니다. 

    비좁아보이는건, 밥솥이 큰게 아니라 삐삐네 집이 좁아진 탓이겠죠..ㅎ 크흑 

     

    저렴한 가격으로 가성비 좋은 밥솥 찾으신다면, 쿠쿠 IH압력밥솥 요 모델 강력 추천합니당 !! 

    실제로 혼수가전 구입하시는 분들이 많이 구비하시는 모델인것 같아요. 

     

    이상 삐삐였습니다 :) 

    댓글 1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