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취미생활

레고 먼지 청소 :: 레고 청소 방법 레고 세척하기 !

by 잡식성삐삐 2019. 8. 22.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삐삐는 이번주 내내 편도가 많이 부어서 앓아 누웠었답니다 흑흑 어제 갈비먹고 많이 나은건 비밀~^^ 

얼마 전 냉동고를 구입하고 냉동고 자리를 만들기 위해 레고 장식장을 정리했거든요. 

장식장에 넣어둔 레고는 먼지를 피해갔지만, 장식장 위에 올려놓은 레고들은 먼지를 ㅠㅠ 피할 수 없었답니다. 

 

그래서 레고 먼지 청소, 레고 세척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당 :) 

 


 

 

하하 삐삐의 컬렉션이에요. 저렴한 것도 있지만 고가의 레고 제품도 있어서 모셔놓고 사는 중이지요. 

삐삐는 레고 제품도 소장하고 있고 옥스포드 콜라보 제품도 많이 가지고 있어요. 

 

 

먼지에 대해 생각하지 못하고 이런식으로 전시해두었더니 먼지가 뿌옇게 ;; ㅠㅠ 

그냥 먼지 쌓이는 수준을 넘어서서 찌든 먼지가 되어 버렸네요. 

 

 

장식장 안에 넣어놓은 레고들은 먼지를 피할 수 있지만, 젤 위에 있는 레고들은 먼지를 피할 수 없어요. 

먼지 안날리게 살수 있는 방법 아시는 분 공유 부탁드립니다.. ㅠㅠㅋㅋㅋ 

 

 

가장 쉬운 방법은 사실 먼지떨이로 슥슥 먼지를 털어내는 방법이지요. 

삐삐가 가지고 있는 요 먼지떨이도구는 집 앞 마트에서 저렴하게 샀던 거 같아요.. 요새는 타조털 등 다양한 먼지떨이 제품이 준비되어 있으니 개인 기호에 맞추어 구매하면 될 듯! 

 

 

이렇게 슥슥 문질러주면 정전기 효과도 나면서 먼지가 제거되는 방법이지요. 

그러나 이 방법은 가벼운 먼지나 이물질 제거에는 좋지만 찌든 먼지는 힘들어요. ㅠㅠ 

 

 

그 다음 단계는 바로 요 먼지제거 스프레이입니다. 처음에는 무슨 공기를 이런데다 넣어서 비싸게 파나 싶었었는데..

카메라나 피규어, 레고 하시는 분들 사이에선 이미 핫한 제품이더라구요! 에어부는게 젤 좋지만 가정에선 쉽지 않으니까.

엣날에 다이소에서 구매했는데 다른 시중 제품도 많으니 다른 제품으로 구입해서 사용해보세요. 

 

 

자 이제 가장 중요한 찌.든.먼.지. ㅠㅠ 

이건 아무리 물티슈로 닦고 해도 끈적끈적하게 남아요.. 애초에 관리 잘 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까지 방치 안하시겠지만..

삐삐는 옥스포드는 그냥 먼지에 노출시켜놨더니 사진처럼 ㅠㅠ 엉엉 

 

 

먼지 보이시나요? 진짜;; 우리집에 그럼 저 많은 먼지들이 날렸다는 소리인데

공기청정기가 열심히 일한 이유가 있었네요.. 흠흠.. 

 

 

먼지 쌓인 레고. 내 마음도 그만큼 속상속상 ㅠㅠ 

물티슈 필요없고 찌든 때 세제? 필요 없습니당!! 중성세제 하나만 들고 따라오세용 

 

 

먼저 조립해놓은 레고를 다 분해해주세요 ㅋㅋ 어짜피 레고 전시해놓을 정도의 덕후면..

설명서는 다 보관해놓고 있으리라 믿습니다.. 모아놓은 설명서만 오조오억개..ㅋ 

 

 

스티커가 붙어 있는 부품도 걱정말고 분해해주세요~ ㅎㅎ 

생각보다 레고 스티커.. 생명력이 강합니다..ㅋㅋㅋ 세제를 만나도 떨어지지 않아요 ㅎㅎ 색도 안바래구요. 

 

 

집에 있는 중성세제를 꺼내주세요. 울세탁 할 때 사용하는 울 샴푸도 사용 가능하답니다. 

보통 완구나 인형 제품에는 중성세제를 많이 활용하니 집에 하나 구입해두면 좋을 것 같아요. 

 

 

사진이 왜이렇게 대단하게 나왔는지 모르겠는데 중성세제를 한 스푼 정도 넣어주세용 ㅋㅋ 

이번에 세척하는 레고는 조금 먼지가 많이 끈적끈적하게 쌓여있어서 조금 많이 부었어요. 

 

 

그리고 물을 받아주면 이렇게 거품이 짠! ㅋㅋㅋ 

레고들을 거품샤워 시켜주세요.. 따로 문지르거나 때를 벗겨내는 과정은 필요 없답니다. 20~30분 정도 불려주세요. 

다만 이물질이나 오물이 묻은 경우에는 부드러운 솔을 이용해서 세척해주면 더욱 좋겠죠? 

 

 

그리고 별도 세척 과정 없이 물로 헹궈주세요. 작은 부품이 많기 때문에 떠내려가지 않게 조심!! 

채망같은거 사용하셔도 좋을 것 같네요 ㅎㅎ 삐삐는 야채 씻어서 물기 뺄 때 사용하는 도구로..ㅎㅎ.. 

 

 

따로 솔로 세척하지 않았는데도 깨끗하죠? 반짝반짝~~ ㅋㅋㅋ 

사실 이건 피스가 몇개 안되는 소형 레고라서 이렇게 손쉽지만.. 만번대 레고나.. 모듈러는.. (질끈) 

 

 

엄청 깨끗해졌죠? 

찌들어있던 먼지가 뽀득뽀득하게 씻겨져 나간 모습이에용 ㅋㅋㅋ 

 

 

물기 제거는 수건을 이용하면 편하답니다. ㅋㅋㅋ 슥슥 굴려가며 1차 물기 제거를 해주시구요. 

그 다음 좀 큰 브릭들은 넓게 넓게 서로 겹치지 않게 줄 맞춰 세워놓으면 금방 말라요! 

 

물로 세척하면 간단하고 오랫동안 깨끗하게 보관할 수 있어 좋은 것 같아요. 

나중에 시간 나면 모듈러들도 한번씩 샤워 시켜 줘야겠어요..^^ㅎㅎ 

 

이상 삐삐였습니다 :) 

댓글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