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China, 상해

[상해 여행기] 인민광장/난징루 인근 아침식사 훈툰 锡园邨无锡小笼馆

by 잡식성삐삐 2024. 1.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삐삐는 보통 해외여행가면 꼭 아침 조식을 추가하는데요, 이번에는 새벽 체크아웃이라서 조식이 아까운거에요 그래서 안하고 현지 식당가서 식사 하는걸 목표로 했어용..!! 

이리저리 검색해본 결과, 타 블로거분이 인민광장/난징루 인근에 위치한 훈툰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을 소개해주셨더라구요. 

그거 보고 지도 키고 얼른 가봤어요 :) 


锡园邨无锡小笼馆

 

上海市黄浦区南京东路街道汉口路629号1-2层

15821880112

00:00~24:00 

 


 

 

삐삐가 머문 호텔에서 도보로 10분정도, 지하철 인민광장역 출구와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있는데요. 

사실 까막눈이라서.. 식당 상호를 모르겠어요 ㅠㅠㅋㅋㅋ 

 

 

만두 더 맛있게 먹는 법이 벽면에 붙어있었고, 그나마 보이는 중국어 이얼싼쓰..ㅋㅋㅋ 

가장 안쪽 테이블에서는 만두 빚기에 정신 없으셨어요. 

테이블마다 QR코드가 붙어있는데, 제 핸드폰으로는 인식이 안되더라구요..ㅠㅠ 알리페이 내 QR인식으로 해도 안됨.. 

 

 

그 QR로 주문하라는거 같았는데 안된다고 손짓발짓 하니 그래도 주문 도와주시려 함 ㅠㅠㅋㅋ 

기본 훈툰 2개, 새우 훈툰 2개 그리고 벽면에 붙은 만두 1판 달라했어요..ㅋㅋ 

근데 당황하시면서 번역기로 "기본은 어떤 고기를 뜻하는가?" 라고 해서 돼지고기로 주문했습니다.. 다행 ㅎㅎ ^^ 

 

 

외국인 손님들이 오면 종종 계산이 안되는 경우가 있나봐요. 음식 주문 들어가기 전에 선불로 계산하라 하시더라구요. 

했습니다! 알리페이로 결제 완료 ^ㅡ^ 그리고는 5분 정도 지나서 바로 나온 훈툰 4그릇과 만두 한접시에요. 

 

 

만두는 한판에 8개가 나왔어요. 4명이라서 각자 2개씩 든든하게 먹었어요. 

전날 난징루에서 푸드코트같은 곳에서 사먹은 만두는 최악이었는데 이 곳 만두는 냄새 안나고 맛있었어요..!!

 

 

안에 육즙...? 국물이 확 나오니까 입에 넣고 그냥 드시면 바로 입안 데일 각입니다..ㅎㅎ 

앞접시에 놓고 터트려서 드시면 맛있어요. 저는 살짝 단맛이 나는게 불호..였지만..ㅎㅎ 

 

 

돼지고기 훈툰이에요. 그릇이 정말 크더라고요.. 어쩐지 좀 비싸더라..^^ 

친하게 지내는 중국인에게 훈툰 먹었다고 자랑하니 혹시 대식가냐고 묻더라고요..ㅋㅋ 

이렇게 큰 사이즈 훈툰은 잘 안먹는대요.. ㅠㅠ 아놔 ㅋㅋ 

 

 

향신료 향이 강하거나 잡내가 나면 어쩌지 걱정했는데 입짧은 여동생도 맛있게 먹었어요! 

다만 양이 너~무 많아서 ㅠㅠ ㅎㅎ 다 못먹은게 흠이지만 그래도 깔끔한 국물+만두로 해장 겸 아침식사 잘 했어요. 

 

 

이건 새우 훈툰이에요. 새우를 다져서 속을 채워넣었는데 새우보다는 기본 돼지고기가 더 맛있어요. 

국물은 쌀국수 맛이에요. 만두국은 만두국인데 쌀국수가 조금 더 가까운 그런 육수 맛..ㅋㅋ 

 

 

인민광장 14번 출구와 가까운 훈툰집! 바로 지하철 타고 신천지로 넘어갔어요. 

든든한 아침식사 하고 식당 바로 옆 코너에서 생수까지 사먹고 2일차 일정 시작했어요. 

 

상해에서 아침식사 하기에 좋은 훈툰집 추천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