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간단한 맥주 안주 :: 갈릭버터쉬림프 만들기!
    ✔ COOKING/➪ HUMAN FOOD 2018.04.26 15:37


    안녕하세요 :) 잡식성삐삐입니다~! ㅎㅎ 


    다들 맥주 좋아하시나요? 전 사실 맥주보다는 소주파지만, 한번씩 느끼한 음식이나 피자를 먹을때면 맥주 생각이 나더라구요 ㅎㅎ


    나초와 맥주를 함께 곁들여도 참 궁합이 좋더라구요! 


    오늘 제가 소개할 요리는 간단하게 만들수 있는 갈릭버터쉬림프라는 요리인데요! 


    밥 반찬으로도 좋고, 맥주 안주로도 좋아서 자주 해먹는 요리입니다 :) 


    오늘 요리는 삐삐네집이 아닌 부모님 집에서 요리하고 찍은 사진이라 조금은 어색해도 이해하고 봐주세용  ㅎㅎ 


    그럼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ㅎㅎ 




    갈릭버터쉬림프


    재료 : 새우, 버터, 마늘, 꿀, 파슬리, 베트남고추

    조리시간 : 30분





    먼저 재료사진입니다~! 

    삐삐는 5인 기준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양이 조금은 많네요 ㅎㅎ;;



     냉동새우 2봉, 마늘 한줌, 그리고 버터를 준비해주세요 :) 



    먼저 새우의 비린맛을 잡아주기 위해 청주를 사용해 밑간과 비린내를 동시에 잡아주세요. 

    청주가 아닌 소주를 사용해도 무관합니다 ㅎㅎ 



    후추와 소금을 살짝 쳐주고 새우가 푹 담기지 않게 적당한 양을 부어서 30분정도~ 방치해주세요.

    사실 귀찮아서 요 과정 넘길때도 많은데, 시간이 넉넉치 않다면 스킵하셔도 크게 문제되진 않더라구요.

    다만 조금 비린내는 올라올수 있습니다~! 



    마늘을 손질해줍니다!

    저는 마늘슬라이스도 좋아하고 다진마늘도 좋아해서 손가는대로 손질해봤어요. 




    버터를 일정량 올려준 다음 중~약불에서 달궈주세요~ 



    센불에 하면 버터가 타버리니 항상 불조절에 신경써주세요! 



    버터에 마늘을 볶아주세용! 

    버터와 마늘이 만나면서 고소~한 냄새가 벌써부터 군침돌게 하네요 (ㅠㅠ) 



    마늘이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이제 새우를 넣어줄거에요. 



    담아뒀던 청주는 물에 한번 헹궜어요. 



    냉동새우가 녹으면서 물도 흥건해지고 해서, 물기를 쪽 빼고 팬에 올렸습니다~! 



    물기를 빼고 볶았는데도 냉동새우라 물기가 흥건해졌네요 ㅎㅎ;;

    센불로 볶으면 물기는 날아가니 걱정하지마시구용! 


    저는 집에 베트남건고추가 있어서 넣었습니다. 



    이제 파슬리를 뿌려줄건데요! 

    파슬리는 좀 과할정도로 뿌려야 맛이 좋더라구요.. ㅎ 



    절대 쏟은거 아닙니다. 적당한듯.. 조금 과하게 뿌려야 하는거에요 ㅎㅎ,,



    파슬리도 넣으셨다면 이제 꿀을 조금 넣을 차례인데요! 



    꿀 1~2스푼 정도 넣은 후 센불에 볶아주세요! 그러면 물기는 날아가고 버터 향은 더 짙게 올라오면서 슬슬 요리가 완성되어 가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당 ㅎㅎ 



    군침돌죠? 츄릅 ㅎ



    집에 바게트 빵이 있길래 같이 플레이팅 해본 모습입니당~!건고추를 넣어서 느끼함은 줄어들고 매콤함과 고소함이 일품이었어요. 

    엄마가 플레이팅 한걸 보더니, 색감이 이게 뭐냐며..ㅋㅋㅋㅋㅋㅋ 



    냉장고에 있던 오이고추를 고명으로 올려서는 이래야 색감이 맞다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예.. 확실히 사진 찍으니 다르네요..^^



    빵과 함께 먹어도 맛있고, 단독으로 먹어도 맛있는 갈릭버터쉬림프! 


    삐삐는 마늘덕후라서 마늘을 좀 더 많이 넣었으면..했지만 요정도만 넣어도 마늘 향과 맛이 충분하기 때문에 개인 취향에 따라 가감하시면 되겠습니다!


    맥주 안주로 너무 간단하고 좋죠? 


    새우 덕후인 삐삐는 집에서 이렇게 배부르게 새우를 먹을 수 있다는게 넘 좋은것..bb 


    이상 삐삐였습니당! ^0^~~! 

    댓글 6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