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NFORMATION

친구와 여행을 계획하기 전, 성향 파악하기!

by 잡식성삐삐 2018. 5.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면서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이 많아진 것 같은데요! 


혼자 여행을 떠나는 1인여행객들도 많지만, 그래도 친구나 동행자를 구해서 다니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성향이 잘 맞는 친구와 떠나면 추억도 쌓고, 기억에 남는 여행이겠지만 반대 성향의 친구와 여행을 다녀오면, 그 여행을 계기로 절교를 하기도 한다죠


그래서 친구와 여행을 계획하기 전, 성향 파악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어 짚고 넘어갈 조항들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저도 인터넷에서 보고 참고한 문항들이었는데, 자세한 출처는 알수가 없네용 ㅎㅎ;;




1. 항공사 선택


저가항공 vs 국적기


국내여행이라면 스킵해도 될 문항! 하지만 해외여행이나 제주도여행만 계획해도 항공사 선택은 필수죠. 


최근에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저가항공들이 대중화 되면서, 저가항공을 선택할지, 국적기를 선택할지에 대해서 의견이 나누어지는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비행시간이 길지 않으면 저가항공도 괜찮다는 입장이지만, 좁은 좌석간격, 제한적인 수하물규정, 기내식 미제공, 혹시모를 안전 상의 문제 등의 이유로 국적기만 선호하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2. 숙소 선택


저렴한 숙박시설 vs 호텔


항공사 선택을 마쳤다면 다음은 숙소 유형입니다! 

최근에는 저렴한 숙박시설이 많이 생겨나 선택의 폭이 넓어졌죠. 


게스트하우스, 에어비앤비 등의 저렴한 숙박시설을 선호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현지의 문화, 주거시설 등을 체험해볼 수 있다는 이유, 어짜피 잠만 자면 되는데 비싼 돈을 투자할 필요 없다,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숙박하는 경험 등으로 새로운 경험을 해보고싶다 등의 이유로 최근에는 게스트하우스나 에어비앤비를 선택하는 여행객들도 많습니다. 


삐삐는 아무리 비싸더라도, 호텔을 이용할 수 있으면 이용하자는 입장입니다. 최근 일본 에어비앤비 숙소에서 묵던 한국 여행객이 성폭행을 당한 사건 등을 보고 나니, 안전이나 치안이 보장되는 호텔이 낫겠다는 생각입니다. 



3. 계획 유무


즉흥적인 여행 vs 계획적인 여행


비행 티켓과 숙박이 협의되고 나면, 계획에 대해서도 이야기 해보아야겠죠! 


즉흥적인 여행과 계획적인 여행으로 나누어지는데요. 


실제로 계획 없이 떠나야 뭐든 즉흥적이고 기억에 남는 여행이다! 이런 저런 고생을 해봐야 정말 기억에 남는다 등의 이유로 계획 없이 즉흥적으로 떠나는 여행객들이 있고 

반면에 한 시간 단위로, 좀 더 계획적으로 들어가면 분 단위로 계획을 짜서 여행을 떠나는 계획적인 여행객들이 있죠! 


삐삐는 계획 없이 큰 숙소나 지역 방문 계획정도만 잡고 여행을 떠나는 방식을 선호합니다. 실제로 저와 여행을 잘 다닌 친구 뺍새는 저와 비슷하게 즉흥적인 여행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그 전날 저녁 호텔에서 다음날 계획을 짜고 시간에 얽매이지 않고 자유롭게 다녀서 정말 즐겁게 다녀온 기억이 있네요! 

하지만 삐삐의 아버지는 뭘 먹을건지, 어디서 무엇을 타고 움직일것인지, 내일 아침 몇시부터 일어나서 일정을 소화할것인지 등 자세한 계획을 가지고 움직이는 여행을 선호하셔서 사람마다 선호하는 여행방식이 다르다는 것을 알게되었지용 ㅎㅎ 


4. 여행의 목적


여행은 힐링 vs 여행은 관광


여행의 목적이라고 하면 너무 거창한가요? ㅎㅎ 그렇지만 꼭 짚고 넘어가야하는 부분입니다! 


자연경관을 감상하거나, 호텔에서 수영 등을 하며 휴양, 힐링을 즐기는 여행객들이 있고, 반면에 그 지역의 박물관, 관광명소 등은 모두 방문해봐야 하는 여행객들이 있죠! 


저는 개인적으로 박물관이나 유명한 명소 등을 찾아다니는 것 보다는 여유롭고 맛있는 음식을 먹으러 다니는 힐링 여행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언제 다시 방문할 지 모르는 해외에 왔으면 여기는 꼭 가봐야 해! 라며 이곳 저곳 방문해보는 여행객들도 있어서 이부분도 꼭 확인 해봐야겠죠?! 


5. 사진 촬영

 


인물 사진 vs 풍경 사진


여행 후 남는 것은 사진뿐이다 라고 할 정도로 사진의 비중이 크죠! 

그러나 사소한 사진 촬영에서도 취향이 갈린다는 점! 


삐삐는 무조건 인물사진! 내 사진! 친구랑 찍은 사진! 이 중요하지만, 풍경 사진에만 집중하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별거 아니지만, 사진 취향도 한번 쯤은 이야기 해봐야 할 것 같아요. 


개인 SNS에 사진 업로드 하는 것에만 빠져서 본인의 셀카만 찍는 사람들도 많더라구요. 




간략하지만 여행에서 중요한 부분들을 성향에 따라 문항을 정리해봤어요.

친구와 여행을 떠나기 전, 계획하기 전! 성향을 파악해서 사소한 말다툼이나 서로 감정이 상하는 일은 피하고 좋은 추억으로 가득한 여행 계획하세요. 


이상 삐삐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