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온갖후기/➪ 주방용품

강아지 수제간식 만들기용 건조기 추천 :: 리큅 식품건조기 LD-918B 후기!

by 잡식성삐삐 2018. 1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최근에 초롱이가 간식을 먹고 토를 하고 설사를 하는 등 ㅠㅠ 저를 걱정 시킨 일이 몇 번 있었습니다. 

그래서 수제간식이나 유명한, 성분 좋은 간식을 찾아서 사 먹이려고 노력하고 있었는데요. 

그러나 수제간식은 금액대가 비싸고, 금액에 비해 양이 적어 조금 부담가는게 사실이지요 ^^ 


그러던 도중, 내가 수제 간식을 직접 해먹이는 방법은 어떨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 인터넷 검색을 해봤지요 +_+ 

보통 오븐이나 건조기를 이용해 간식을 많이 만드는데, 집에 오븐렌지가 있으니 건조기를 구입해서 만들어보자! 해서 건조기를 구입했습니다.


사족이 조금 길었죠? 제가 고민 끝에 구입한 리큅 식품건조기 포스팅으로 소개해드릴게요 ㅎ_ㅎ !! 




리큅 식품건조기 LD-918B


✔  가격 : 159,000원 (정상가)

✔  원산지 : 대한민국

✔ 구성 : 6단 (하이 트레이 2단 + 일반 트레이 4단)

✔  크기 및 무게 : 440 * 310 * 310 (mm) , 5.6 kg

✔  코드길이 : 90 cm




 

제가 구입한 제품은 6단 트레이 구성으로, 2단은 높이가 높은 하이 트레이, 4단은 일반 트레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크크 

LD-918B의 정가는 159,000원이지만 인터넷 할인가로 10만원 쪼금 안되게 샀어요! 

더 저렴하게 살수도 있겠지만 전 리큅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했어요.



옆에 손잡이처럼 홈이 파져있어서 트레이를 여닫기 편하고 이동하기도 편하더라구요. 

코드 길이가 처음에는 짧다고 생각했는데, 쭈욱 빼니까 길어지는 마법 ㅎ_ㅎ;; 

코드 길이 90 cm라고 하니 콘센트와의 거리가 멀어도 안심안심 ^0^ 


 

위에서 내려다본 모습이에요~ 

열기가 위로 빠질 수 있도록 작은 구멍이 뚫려 있는 모습! 

건조기를 돌려도 그렇게 뜨거운 열이 나오거나 집 온도가 올라가진 않더라구요. 그래서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지요. 



트레이는 하이 트레이와 일반 트레이가 있는데요. 

일반트레이로만 구성된 제품도 있었지만, 뼈간식이나 두툼한 고기를 말려야 할 땐 높이가 높은 하이트레이가 필요하다는 후기를 보고는 하이트레이도 2단 같이 구성되어 있는 LD-918B 구입했어요. 



트레이 모습입니다 :) 

너무 저렴한 제품들은 트레이를 오래 사용하면 그물망이 깨진다고 하더라구요. 

리큅 제품은 보기에도 튼튼!하고 여자치고 손이 큰 삐삐손과 비교했을 때도 크기가 넉넉하죠?? ㅎㅎ



교환/반품이 필요하신 분들은 요 안내문 참고하셔서 진행하세요! 

사용을 한번이라도 했다면 반품 불가능하다고 해요. 



많은 분들이 모르고 계시는 이 부분! 

식재료에 수분이나 유분을 건조 전 꼭 제거해야 하는데요. 그 이유는 유수분이 마르면서 트레이 아래로 떨어지고, 그렇게 되면 본체 내부로 유입되고, 이는 고장이나 화재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해요. 

그래서 항상 유분이나 수분이 많은 재료는 유수분 제거 필수! 그리고 종이호일이나 키친타올 등을 깔고 건조 진행한다면 더욱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답니다. 



인터넷에 정보가 많아서, 제품 건조 시간이나 온도 등을 인터넷으로 찾아볼 수도 있지만

이렇게 리큅 제품을 구매하면 리큅에서 간편 사용설명서에 식재료 별 온도와 손질 방법, 시간까지 안내해주고 있답니다. 

참고하셔서 맛있는 건조제품 만드시길 바라요 +_+ 



환경 호르몬을 걱정하시는 견주, 혹은 어린아이 보호자들이 많은데요! 저 또한 마찬가지랍니다.

그러나 플라스틱 재질이라고 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리큅 제품 :) 

건조기로 리큅이 가장 유명한 이유가 있군요 흠흠 



LD-918 ECO 시리즈의 기본 구성이에요. 

내부가 투명으로 훤히 보이는 제품도 있고, 삐삐 건조기 처럼 회색 색상도 있구요. 

일반 트레이와 하이 트레이의 구성에 따라 또 제품명이 달라지네요. 

저는 어짜피 건조하면서 살짝살짝 열어보고 할 거라서 회색으로 구매했구요, 일반+하이 트레이 혼합 구성으로 선택했어요



6단 구성 제품이지만 이렇게 원하는 트레이만큼만 넣고 작동해도 문제 없답니다 ㅎ_ㅎ 

6단 모두 사용하기엔 식재료 양이 적어서 저는 3~4단 트레이만 우선적으로 사용해봤답니다. 



가장 왼쪽 버튼을 누르면 전원이 들어오는데요! 

왼쪽부터 차례로 ㅣ간, 온도 조절 다이얼입니다. 

다이얼이 살짝 예민한(?) 편이라서 세세한 조절이 힘들긴 해요. 

그리고 완료되고 나면 END라는 문구가 뜨는데 자동으로 꺼지지는 않습니다. 



닭가슴살을 이용해 이렇게 육포를 만들수도 있구요. 

사람이 먹을 건조과일, 강아지가 먹을 수제간식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ㅎㅎ 


처음에는 저렴한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해볼까 하다가, 아무래도 건조기는 리큅 제품이 최고라고 해서 ㅋㅋㅋㅋㅋ

리큅 제품 조금 무리해서 샀는데, 너무 좋아요 ㅎ_ㅎ 이상 삐삐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