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자동차

푸조 308 전조등 셀프 교체하는 방법!

by 잡식성삐삐 2018. 11.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오늘 소개해드릴 자동차 소식은 푸조 308 전조등 교체하는 방법입니다 크크 

오늘 전조등을 교체할 차량은 푸조 308 1세대 모델이구요. 전구는 보쉬 H7 사용했습니다 ㅋ.ㅋ 


보쉬 H7 전구가 마트에서 쉽게 찾을 수 있었기 때문에, 티볼리에도 보쉬 제품 사용했었고 만족스러워서 푸조에도 장착했어요. 


티볼리 전구 교체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티볼리 전조등 셀프로 교체하기! 보쉬 H7 전구 후기!  클릭!


푸조는 불독도 그렇고 삐삐도 그렇고 처음이라 전조등 교체 전 마냥 겁만 먹었었는데 실제로 교체해보니 생각보다 간단했어요 ㅎㅎ



한쪽 전조등이 나간 모습 ㅠㅠ 푸조가 이상하게 전조등이 나가니 확 어두워지더라구요. 

요새 미세먼지도 심하고 비도 많이 내려서 전조등을 바로 교체하지 않으면 혹시 모를 사고 위험이..!! 



전조등 교체는 밝고 안전한 실내에서 진행해야 된다는 건 다들 아시죠? 

지하주차장에서 티볼리 전구 교체했었는데 생각보다 어둡고 작업하기가 쉽지 않았어요. 

그래서 넓은 마당이 있는 회사에서 불을 환하게 키고 작업하기로 ^0^ 크크 



작업 전 엔진룸을 열어 엔진 열기를 식혀주세요~ 

푸조 308은 엔진 오른쪽에 본네트 지지대가 있으니 참고하세요 *,* 



오늘 사용할 전구는 보쉬 H7 스타브라이트 제품! 

12V 55W 이니 참고하세요. 내구성도 좋고 다른 전구들보다 오래가는 것 같아요. 



전구는 굴러다니지 않게 이렇게 고정되어 있답니다. 

작업 전 장갑착용은 필수, 항상 조심해서 작업하셔야 해용 ㅎ_ㅎ 



인터넷에도 전조등 교체 방법이 잘 나와 있지 않아서 설명서를 찾아보게 되었어요. 

실용정보 - 전구교환 에서 자세하게 다루고 있었어요. 설명서 158쪽! 

모델에 따라 적용되는 전구가 다르니, 자세한 전구사양 꼭 확인하세요!!! 


삐삐네 푸조는 할로겐 전구가 장착되어 있고, 지금 교체하고자 하는 전구는 전조등 하향으로 H7-55W. 보쉬 제품이랑 규격이 같음을 확인합니다. 



전구 교환하는 방법이 간단하게 나와있어요. 

전조등 하향/상향과 주간 전조등(미등) 교환하는 방법을 세세하게 나눠서 설명해주고 있었어요. 



플라스틱 전구 보호 캡이에요. 

크게 힘주지 않아도 쉽게 분리되서 편했어요. 



플라스틱 커버를 제거한 이후 안쪽 전구의 커넥터를 제거하고 스프링을 눌러 전구를 빼는 작업을 해야해요. 

장갑 끼고 작업해야하는데 처음이라 어디커넥터가 있고 전구가 있는지 위치를 잘 몰라서 맨손으로 위치 파악했어용 ㅋㅋ



커넥터를 뽑은 모습이에요~ 

처음에는 쉽진 않지만 몇 번 만져보고 뽑아보고 하면 감이 온답니다 ㅋㅋㅋ 



전구를 살살 돌려서 빼면 이렇게 쏙 빠진답니다. 



새로운 전구를 넣은 후 역순으로 플라스틱 커버를 다시 넣으면 완료! 

사진 처럼 전조등이 짠 하고 나오는 모습 ㅎ_ㅎ 

저는 전구를 교환할 때, 항상 한 쌍을 같이 갈아요. 꼭 하나 갈고 나면 또 하나가 나가더라구요 ㅋㅋㅋㅋ 



칠흑같이 어두운 회사에서 라이트를 켜 본 모습이에요. 

어두운 날씨나 비가 오는 날씨에 라이트 나가면 정말 위험한데 갈고 나니까 속이 시원하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셀프로 교체하니 저렴하기도 하고 뭔가 뿌듯한 마음이 들어서 기분 좋더라구용 ㅋㅋㅋ 

교체 시간은 15분 내외! 다들 셀프로 교체해보세용 크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