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OOD

화성 비봉 맛집 :: 비봉 점심 코다리찜과 만두전골은 여기서! 맛골칼국수 후기!

by 잡식성삐삐 2019. 4.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다들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ㅎㅎ 

삐삐가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화성 비봉에 위치한 맛골칼국수라는 곳입니다. 

 

비봉 점심 식사 장소로 많은 직장인, 인근 거주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는 이 곳! 

삐삐가 소개해드릴게요 :) 


 

맛골칼국수

 

✔ 경기도 화성시 비봉면 비봉로 134

                              양노리 307-1

☎ 031-355-1235

🕑 매일 08:00~22:00 / 둘째, 넷째 주 일요일 휴무

 


 

 

맛골칼국수는 양노리에 위치해있어요. 

주차는 가게 앞에 2~3대 정도 가능하구요. 1993년부터 자리를 지킨 맛집이라고 해요 ㅎㅎ 

 

 

이렇게 가게 뒷편에도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비봉 회식 장소로도 참 좋아보이죠? ㅎㅎ 

주차선이 없어서 조금 엉망진창 주차장이긴 하지만..ㅋ 그래도 주차 공간 넓으면 넘 좋아요 ㅎㅎ

 

 

자세한 위치는 지도 참고하세요 :) 

주위에 천산스카이빌 아파트가 있고 양노 IC와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있습니다~!! 

 

 

늦은 점심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좌석은 식사하시는 분들로 붐비는 모습 ㅎㅎ;; 

화성 비봉 맛집임이 틀림없네요 ;;ㅎㅎ 

 

 

맛골칼국수의 메뉴입니다~! 

소면과 함께 나오는 코다리조림은 미리주문하시면 기다리지 않고 식사 하실 수 있구요. 

 

 

만두전골은 1인분에 7천원! 모든 메뉴 포장도 가능하답니다 :) 

 

 

맛골칼국수의 모든 음식은 신선한 재료와 수작업으로 만들어진 정성 가득한 음식이랍니다. 

삐삐는 코다리조림 小와 만두전골 1인분 주문했어요 :) 

 

 

조미료가 과한 밑반찬이 아닌, 꼭 집에서 먹는 집밥같은 반찬들이 나왔어요! 

무생채는 양념이 과하지 않아 만두와 먹으면 참 잘어울리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ㅎㅎ 

 

 

처음에 콩나물이 나왔을 때, 왜 콩나물에 아무런 양념이 안되어있지? 라는 의문을 품었었는데요. 

코다리조림이 나오고 나서야 삐삐는 그 의도를 알아챘답니다. ㅠㅠ 

 

 

빨간 양념이 군침을 돌게 만드는 코다리조림! 

삐삐는 미리 주문해놓고 방문한 탓에 오래기다리지 않고 식사할 수 있었답니다. 

점심시간에 방문하실 분들, 식사시간이 제한적인 직장인들은 미리 전화해놓고 방문하면 더욱 좋겠죠? ㅎㅎ 

 

 

코다리조림과 만두전골이 모두 나온 모습! 한상 가득 너무 푸짐하죠? 

코다리조림 양념이 매콤할 것 같아서 만두전골을 같이 시켰는데 넘넘 꿀조합이었던 것 같아요 bb 

 

 

코다리 요리는 잘못하면 비린내가 나서 젓가락이 잘 가지 않는게 제 생각이에요. ㅠㅠ 

 

 

근데 비봉 맛집 코다리조림은 비린내는 커녕 담백한 양념맛이 굿! 

 

 

가시를 잘 발라내고 양념과 같이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답니다 ㅋ_ㅋ 

매콤하기만 한 양념이 아니라, 매콤달콤한 양념이었어요 흐흐 

 

 

양념 빛깔이 사진으론 백프로 담기지 않는 것 같아서 영상촬영했어요!! 

식사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영상 소리 주의!!!!!!!!!!!! 

 

 

소면까지 넉넉하게 준비해주셔서 코다리조림뿐만 아니라 남은 양념에 소면을 비벼서 먹으면~ 

소자로 3명까지 넉넉하게 식사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ㅎ_ㅎ 

 

 

그리고 코다리조림이 나올 때, 김을 같이 준비해주셨거든요! 

저는 처음에 김을 왜 주셨지? 했는데 코다리양념을 슥슥 묻혀서 김에 싸먹으라고 안내해주셨어요! 

매콤달콤한 양념에 김을 더하니 감칠맛이 더해지는 느낌 ㅎㅎ 

 

 

1인분이지만 딱 봐도 넉넉해 보이는 만두전골 !! 

만두가 네 개나 들어가있는데 칼국수면까지 @_@ 김치만두 두개, 고기만두 두개 들어가있었어요! 

 

 

불을 올려 보글보글 한번 끓여내주세요! 

안에 떡도 들어있고 칼국수 면도 들어있기 때문에 한번 끓여서 드시면 더욱 맛있답니당. 

 

 

칼국수 면이 엄청 조금 들어있는 것도 아니랍니다~! 

이렇게 칼국수 면을 개인 접시에 두 번정도 덜어먹을 수 있는 양이었어요. 

 

 

만두도 손으로 빚은 만두라 그런지 모양도 이쁘고 속도 꽉 찬 모습 ㅎ_ㅎ 

만두 먹고 나면 특유의 더부룩함이 강해서 자주 먹지 않는 편인데, 건강한 속재료로 직접 빚어서 그런지 더부룩함이라던지 소화가 되지 않는 것 같은 텁텁함은 전~혀 없었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식사 하고 돌아가시는 어른들은 모두 만두 포장해서 집에 돌아가시더라는..ㅋㅋㅋㅋ 

 

 

코다리조림에 코다리만 있는 건 아니랍니다. 

아이들을 위해 숨겨진 떡! ㅋㅋㅋ 사실 아이들보다 삐삐가 더 좋아한건 비~밀 ㅎㅎ 

 

 

적당히 꼬들꼬들한 코다리 속살은 매콤달콤한 양념과 더욱 잘어울려요. 

처음 먹었을 땐 많이 맵진 않은 것 같았는데, 양념만 숟가락으로 퍼서 먹어보니 꽤 매콤하더라구요;; ㅎㅎ 

 

 

처음에 준비해주신 소면을 양념과 함께 비볐어요! 

꼭 쫄면 같이 매콤달콤해서 맛있구 좋았어요. ㅋㅋ 골목식당에서 코다리찜 나오던 편보고 먹고 싶었었는데.. 

 

 

처음에 나왔던 콩나물도 같이 양념을 끼얹어 먹으니 아삭아삭 식감을 더해주고 좋았어요 ㅎㅎ 

정말 쫄면 먹는 기분이었달까요? ㅋㅋㅋ 

코다리조림을 먹으면서 두 가지 요리를 먹는 기분이라 재밌기도 하고 기분 좋기도 하고~~ ㅎㅎ 

 

 

코다리조림은 미리 전화해두시고 방문하면 더욱 좋구요! 

만두전골이나 찐만두 등 모든 메뉴 포장 가능한 맛집이니 얼른 방문해보세요.

물론 조리하지 않은 상태로 포장도 가능하답니다 +_+ 비봉 점심 식사 장소로 맛골칼국수 완전 추천합니다!!! 

 

이상 삐삐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