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온갖후기/➪ 생활용품

매트리스 보관 :: 라텍스 메모리폼 보관용 초대형 꼬메벨로 이불 압축팩 후기!

by 잡식성삐삐 2019. 9.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이제 슬슬 찬바람이 부는걸 보니 여름날씨는 다 지났나봐요! 지난 주말 태풍으로 큰 피해 없으셨길 바랍니다. 

삐삐는 거실에 에어컨이 있어서 여름에는 바닥에 까는 매트리스를 깔고 거실에서 취침했는데요! 

이제 찬 바람이 부니 다시 안방으로 들어갔답니다. ㅋㅋㅋ 라텍스는 아니지만 부피가 큰 대형 매트리스 ㅠㅠ 

 

바닥에 까는 매트리스지만 장농도 없고~ 부피가 큰 매트리스가 처치곤란이었답니다. 

그러던 도중, 매트리스 보관용으로 초 대형 이불 압축팩이 있다는걸 알고 바로 구입했지요 :) 

 

포스팅으로 소개해드릴게용! 

 


 

꼬매벨로 초대형 이불 압축팩

 

가격 : 9,900원

사이즈 : 가로 180cm, 세로 84cm, 넓이 30cm

권장 압축 사이즈 : 160*200*7 cm

구성 : 비닐 압축팩 , 지퍼클립 2개, 압축밸브 뚜껑 1개

구입링크 : https://smartstore.naver.com/comebello/products/4374734631

 

라텍스 매트리스 토퍼 전용 압축팩 : 꼬메벨로 메모리폼 매트리스

국내유일 초대형 사이즈 라텍스 매트리스 보관전용 압축팩

smartstore.naver.com

 


 

 

기존 사용하던 매트리스에요. 사실 요 매트리스는 조금 저렴한 걸 샀더니.. 바닥이 베겨서ㅠㅠ 못자겠더라구요. 

그래도 집에 손님이 오면 한번씩 쓸일 있을 것 같아 버리지 않고 압축하기로 결심했답니다. 

 

 

압축하기 전 겉 커버를 벗겨 깨끗하게 세탁한 다음 다시 씌워주었어요! 

삐삐는 압축팩에 넣기 전에는 세탁할 때 섬유유연제를 거의 쓰지 않아요. 압축한 이후 냄새가 좀 독해지더라구요. 

 

 

높이가 그리 높은 토퍼는 아니에요~ 메모리폼이나 라텍스를 보관하시는 분들은 높이 최대 7cm까지 가능하답니다.

삐삐는 아마 요 제품 3cm였던 걸로 기억해요. 

 

 

처음에 배송받았을 때, 생각보다 크기가 작아서 놀랐는데요 ㅎㅎ;; 

압축팩 하나, 클립 두 개, 그리고 밸브 뚜껑 하나 이렇게 들어있답니다. 

 

 

비닐을 전체 펼쳐서 크기를 대충 잡아보니, 퀸 사이즈는 거뜬해 보이죠? ㅎㅎ 

후기를 보니 킹사이즈도 높이만 넘지 않으면 가능하다고 하네요. 부피가 큰 제품을 이렇게 압축할 수 있다니! 

 

 

매트리스를 3단으로 접어서 압축팩에 넣은 모습입니다. 

사실 요 매트리스는 부피를 그렇게 많이 차지하는건 아니지만 발에 채이고 공간활용도가 낮아서 압축해요. 

 

 

항상 어디론가 도망가고 없는 압축 지퍼 클립..ㅋㅋ 

사실 클립이 없어도 손으로 꼭꼭 눌러가며 지퍼를 잠글 수 있지만 요 클립이 훨씬 편해요. 

 

 

클립을 이용해 압축팩의 지퍼를 꽉 닫아주세요. 

지퍼가 꼼꼼히 닫히지 않으면 압축이 제대로 되지 않으니 한번 더 확인해주세요~ ㅎㅎ 

 

 

엄마가 뽀시락뽀시락~ 비닐 소리 내면서 무슨 일 하나 궁금해서 호다닥 달려온 우리 겨울이. ㅋㅋ 

사실 비닐소리만 나면 강아지 간식인줄 알고 뛰어와요. ㅋㅋ 넘 귀엽죠?ㅠㅠ 

 

 

이제 진공청소기를 이용해 압축을 해보려고 해요~ 

삐삐는 차이슨 청소기를 사용하는데 입구 솔까지 모두 분리해야 압축 가능하답니다. 

 

 

압축 구멍보다 청소기가 작아서 압축이 잘 되지 않더라구요. 아마 이건 청소기 모델 문제인듯 ㅠㅠ 

다른 압축팩 사용할 때도 불편했거든요. 이렇게 손을 이용해서 열심히 진공상태로 만들어봅니다.. 

 

 

영차영차 밟아가면서 압축시킨 모습이에요! 

기존에도 조금 부피가 죽어있는, 숨이 죽어있다고 해야하나요? 그래서 그런지 압축이 그렇게 드라마틱하진 않았어요. 

 

 

어느정도 압축이 모두 완료되었다면, 이렇게 압축 밸브 뚜껑을 이용해 닫아주세요. 

이렇게 압축시켜놓으면 6개월~ 이상 보관해도 이후 압축을 풀면 다시 원 부피로 돌아간다고 해요. 

 

 

기존 부피에 비해 많이 줄어든게 느껴지시나요?

집에 장농이나 창고가 있으시다면 이렇게 압축해놓고 보관하시면 공간활용에 참 좋을 것 같아요. 

 

 

삐삐는 장농이 따로 없어서 이렇게 창고방 한켠에 세워두었답니다. 

이제 겨울 이불 꺼내고 여름 이불 다시 압축해서 정리해야하는데 왜이렇게 막막하죠? ㅎ 

 

 

좀 더 부피가 큰 퀸사이즈 매트리스를 압축해보려고 해요! 

위에 사용하던 매트리스가 너무 불편해서 새로 산 아씨방 매트에요.. 

 

 

150*200 사이즈에 높이가 6cm인 제품이라 충분히 가능하다 판단해서 압축해보았어요. 

꼬메벨로 압축팩은 이렇게 삼단으로 접을 수 있어야 압축이 가능하다는 점! 참고하세요. 

 

 

아씨방 매트리스가 더 빵빵하고 부피가 커서 그런지 압축이 훨씬 더 잘 되네요! 

짝꿍과 함께 밟아가면서 꼼꼼하게 압축시켰더니 보관이 넘넘 편해진 거 있죠 :) 

 

삐삐가 직접 내 돈주고 구매해서 써 본 솔직후기! 삐삐는 재구매의사 100% 있습니다 :) 

 

이상 삐삐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