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자동차

[VOLVO] 외제차 부품번호 조회 :: 볼보 순정 부품번호 조회

by 잡식성삐삐 2019. 10. 29.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이전에 외제차 부품 직구하는 방법과 직접 결제 후 수령까지 이야기를 포스팅으로 작성했었는데요! 

직구 할 때 가장 고민되는 게, 내 차 부품과 호환될까? 내 차 부품의 순정 부품 번호는 뭘까? 라는 것이었습니다. 

 

여러번 직구를 하다보니, 이제 삐삐는 나름의 노하우가 생겼는데요! 

삐삐와 같은 고민을 하시는 볼보 차량 오너분들에게 부품번호를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포스팅으로 소개해드릴게요 ^ㅡ^ 

 


https://www.volvopartswebstore.com/

 

첫번째 사이트는 볼보파츠웹스토어입니다. 위 주소 참고하시어 접속하시면 되고, 여기는 한번씩 트래픽이 초과되는지, 접속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땐 다음날이나 생각나실 때 다시 접속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Volvo Parts Webstore의 메인 화면입니다~ 차량 연식을 선택하는 창이 가장 먼저뜨구요. 

순정 부품 번호를 제공하면서 OEM 부품도 구입할 수 있게 연계되어 있는 사이트입니다. 

 

 

내 차량에 맞는 부품번호를 조회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으로 파악해야 하는 것이 바로 내 차의 연식이죠. 

같은 기종이라 해도, 연식별로 들어가는 부품이 상이할 수 있으니 내 차량의 정확한 연식파악이 가장 중요합니다. 

 

 

차량 기종별로 선택해 내 차의 부품, 또는 ASSY 도면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삐삐는 S60 모델을 운행하고 있으니 S60 선택해봅니다. 

 

 

2008년에 S60 모델을 선택하니, 2.4T와 2.5T로 엔진을 선택하는 창이 뜨네요~ 

삐삐는 2.5T 모델이니 2.5T 5기통 터보엔진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면 트림 레벨을 선택하라고 뜨는데요. 

S.R이 무슨 약자인가 찾아봤더니, Sun Roof 의 약자이네요. 선루프를 의미합니다. W/O는 Without, 즉 선루프가 없다는 의미가 되겠네요. 삐삐는 선루프가 있는 트림이니 4DRS S.R로 선택합니다 :) 

 

 

앗 선택은 S.R로 했는데 왜 캡쳐는 W/O S.R로 되었는지 의문..^^ㅋㅋ 

이렇게 내 차량의 연식, 모델, 엔진, 트림까지 선택하고 나면 이렇게 카테고리가 뜨는데요~ 

 

 

카테고리별로 선택하면 그 파트에 들어가는 세부적인 부품과 규격을 알 수 있답니다. 

예시로 프론트 스프링 서스펜션 확인해보겠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조립도가 뜨는데요~ 사소한 오링이나 볼트 등 세세한 것 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답니다. 

이 세트를 한번에 구입할 수도 있지만 배송대행지를 끼고 해야하니 이부분은 개인의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위 조립도에서 궁금한 부품을 조회할 수도 있답니다. 

그럼 정확한 부품 명칭과 파트 넘버까지 나오는데요. 저기 적힌 Part Number을 이용해 이베이나 아마존, 또는 락오토에 검색하게 되면 정품 부품이나 OEM 부품까지 조회할 수 있다는 기가막힌 사실 ^ㅡ^ 

이 사이트에서는 대략적인 금액까지도 알 수 있어서 참고용으로 자주 방문하는 곳이에요. 

다만 접속이 원활하지 않아서 항상 2안으로 가지고 있는 홈페이지입니다. 

 


https://www.volvooempartsdirect.com/

 

두 번째 홈페이지는 항상 접속이 잘 되고, 쾌적한 홈페이지입니다. 여기는 OEM 부품을 구입할 수 있는 홈페이지인데요. 

 

 

홈페이지 메인입니다! 홈페이지명이 OEM 파트 다이렉트라 OEM 제품만 안내하는거 아니야? 그랬는데 여기서도 순정 부품번호 조회 가능합니다. ㅎㅎ 

 

 

이 사이트에서는 카테고리별로 찾아볼 수 있는데요. 

발전기쪽, 오일필터, 브레이크 패드 등 세분화되어 있는 카테고리 덕분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더욱 편리합니다. 

 

 

본 사이트에서도 차량 연식, 모델, 트림을 선택하면 차량별로 조회할 수 있는데요. 

동일하게 2008년식 볼보 S60 2.5T 모델로 조회해보겠습니다 ^ㅡ^ 

 

 

제 차량의 정보를 넣으면 부품 카테고리가 쭉 뜨는데요~ 

국내에서 구입하면 비싼 부품들이 눈에 들어오네요. ㅎㅎ 엔진, 흡기, 배기 등 세분화 되어 있는 모습!

 

 

얼마전 구입한다고 애먹은 핸들 센서를 한번 찾아볼까요? 클럭스프링인데 어디서는 클럭 센서, 클럭스프링, 파워스티어링 센서 등등 정확한 명칭이 없고 부품번호가 없어서 처음에 애를 좀 먹었답니다 ^^;; 

 

 

이렇게 자세한 파트로 들어가면 정확한 명칭과 부품번호가 뜨는데요. 

본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의 경우 가격까지 안내되고 있으니 더욱 편리합니다. 

 

 

그 뿐만 아니라 오일필터와 오일필터 하우징 등 소모품과 관련 부품들까지 구입할 수 있으니 너무 좋죠?

국내에서는 하우징이나 특수볼트 등을 구하려면 발품도 많이 팔아야하고 구한다고 해도 가격을 비싸게 부를 것이 분명.

이렇게 순정부품번호를 알아두어 직구할 때 참고하면 더욱 좋겠죠? 

 


 

이렇게 두 곳의 홈페이지를 소개해드렸는데요. 

국내 볼보코리아 홈페이지에서 가격안내나 부품번호 안내가 되어있긴 하나, 세부적으로 되어 있지 않고 조회가 안되는 부품이 많았습니다. 예로 얼마전 교체한 클럭스프링은 검색해도 안나와서 애를 먹었고 정확한 부품번호를 알고 난 후 검색해보니 부품번호로도 검색이 안되더라구요. 

외국 홈페이지들이 가장 정확한 것 같습니다. 이 점 참고하시어 차량 정비에 많은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삐삐였습니다 :)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