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OOD

대구 칠곡 :: 닭매운탕과 보쌈 식사하기 한옥보쌈 후기!

by 잡식성삐삐 2020. 1.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다들 명절 잘 보내셨죠? 삐삐는 이번에 남들보다 조금 일찍 출발하고, 조금 늦게 새벽에 움직였더니 정체없이 잘 다녔답니다^ㅡ^ 덕분에 대구에서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 보냈어요! 

이번에 대구에 가서는 외식 딱 한번밖에 안했는데요..ㅋㅋㅋㅋ 명절음식 하기 전 저녁 식사로 다녀온 한옥보쌈~

포스팅으로 보여드릴게요 :) 

 


 

한옥보쌈

 

대구 북구 칠곡중앙대로108길 15-13

                                 읍내동 908-8

053-325-3422

 


 

 

위치는 홈플러스 맞은편.. 그러니까 팔거천 끼고 칠곡초등학교 쪽 부근이에요~

읍내동 908-8 번지수이니 지도로 위치 한번 확인하고 가세용! 골목안쪽에 위치해있어요. 

 

 

이날 얼마나 어둡던지 앞이 잘 안보이더라구요 ㅠㅠ 

한옥을 개조해서 식당으로 사용하는 곳이에요~ 칠곡은 이상하게 이런 주택 개조형 식당이 간간히 보이네요 ^^ 

 

 

오래된 한옥이라 그런지 시골집 냄새와 풍경이..ㅋㅋㅋ 정겹다고 하시는 분도 계시고.. 싫다는 분도 계시고..ㅎㅎ 

그래도 개별로 식사 공간이 분리되어 있어서, 방에 들어가 조용히 가족들끼리 식사 할 수 있어 좋았어요. 

 

 

한옥 보쌈은 한옥보쌈과 촌닭 매운탕이 대표 메뉴에요~ 처음에 촌닭 매운탕이 뭐지? 했는데 약간 국물이 넉넉한 스타일의 닭도리탕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ㅎㅎ 

그리고 이 집 칼국수가 그렇게 맛있다며 극찬한 아빠..ㅋㅋㅋ 한번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삐삐가 주문한 메뉴는 한옥보쌈 소, 촌닭 매운탕, 칼국수 입니다 :) 

 

 

먼저 기본 반찬이 나왔어요~ 맨 앞에 보이는 반찬은 명태회무침입니다~ 쫄깃쫄깃 맛있더라구요. 

아! 닭매운탕은 방문 1시간 전에 미리 예약하고 왔답니다. 1시간 조금 더 걸린다고 해요. 직접 잡으셔서;; 

 

 

오랜만에 대구에 왔으니~ 빠질 수 없는 맛있는 참 ^ㅡ^ 

서울에도.. 경기도에도.. 얼른 맛있는 참 깔아주세요.. 롯데마트 한군데 팔던데.. 롯데 불매한단 말이에요 ㅠㅠ 

 

 

보쌈에 곁들여 먹을 보쌈김치, 무말랭이, 명태회무침이에요~ 

명태회무침과 무말랭이 무침은 추가하면 추가금이 있나보네요! 음식이 대체로 간이 조금 센 편이었습니다. 

 

 

국내산 삼겹살을 이용했다는 한옥보쌈~ 특유의 쿰쿰한 한약재 냄새가 올라와요. 

삐삐는 방에서 나는 오래된 냄새인줄 알았는데 한약재 특유의 냄새더라구요. 

담백하긴 했지만, 이정도 양에 3만원이라니;;; 조금 비싼 감이 있네요.. ㅎㅎ 명태회무침이랑 먹으니 맛있었어요. 

 

 

보쌈을 네명이서 후다닥 해치우고는 주문한 칼국수! 칼국수는 면이 얇더라구요. 

삐삐는 굵은 면 싫어해서 요 면 너무 좋았어요. 국물도 개운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맛이었달까요? 

 

 

술 안주로 먹기 딱 좋았어요~ ㅎㅎ 간장으로 간을 맞춰서 드시면 더 좋겠죠.. 

삐삐는 그냥 먹었어요. 짠 음식은 부종의 원인~~~ 이러면서 짠 음식 러버.. 삐삐.. 

 

 

1시간을 기다려서 받은 촌닭 매운탕! 왜이렇게 오래걸려요? 라고 물어보니 직접 잡아서 요리하기 때문에 오래 걸린다는..

촌닭이라 그런지 조금 닭이 억세보이고 질겨보였어요. ㅠㅠ 처음에는 버너 없이 그냥 주셨는데 간이 너무 애매해서 끓이면서 먹으려고 버너 요청했어요~ 

 

 

촌닭이라 육질이 조금 질겨요~ 아이들이 먹기에는 조금 힘들 것 같아요! 

양념은 확실히 불로 조금 더 끓이니 맛있어졌어요. 그냥 먹으니 밍숭맹숭..~ㅎㅎ 조금 진한 양념인데도 그러네요. 

 

 

날개 크기 보세요~ 촌닭인거 티 나죠? ㅋㅋㅋ 안에 들어있는 감자도 맛있었어요. 

닭매운탕은 처음이라 조금 겁냈는데~ 닭도리탕에 국물만 넉넉한 느낌? ㅎㅎ 

 

 

하얀 쌀밥에 국물까지 같이 먹으니 너무 맛있더라구요. 

다만 고기가 너무 질겨서 조금 슬펐어요. 식구들도 거의 손 안댄 ㅠㅠ 수육은 또 너무  비싸고 다음 방문은 조금 망설여볼 것 같아요..!! 

 

 

연휴 전날 손님이 우리 테이블 밖에 없어서 그런지~ 땡초부추전을 서비스로 주셨어욤^ㅡ^

부추전은 삐삐 스타일.. 근데 땡초가 넘 많아서 다들 울면서 먹었다는 ㅠㅠㅋㅋㅋ 

 

 

약도가 나와있는 한옥보쌈칼국수의 명함입니다~ ㅎㅎ 

이렇게 보시면 조금 위치가 감이 잡히실까요? ㅋㅋ 한옥보쌈은 깔끔하게 맛있었지만 촌닭매운탕은 글쎄용..ㅎㅎ 

보쌈도 조금 양이 더 많았으면 좋았을 것 같아요! ㅎㅎ 이상 삐삐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