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OOD

신세계백화점 본점 식당가 :: 중식당 호경전 후기!

by 잡식성삐삐 2024. 2. 11.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최근 서울 시내에서 뮤지컬 볼일이 많아서 갈 곳이 없어서 계속 신세계 본점 갔어요…
신세계 본점은 발레파킹도 본관 신관 사이 도로에서 하고 신기하더라구요..

사실 백화점 식당가에서 식사하는 거 별로 안 좋아하는데! 서울 시내는 잘 모르기도 하고 주차가 힘드니 그냥 백화점 식당가에서 식사하기로 했습니다 ^.^


호경전


서울 중구 소공로 63 신세계백화점본점 본관 5층(충무로 1가 52-5)
02-310-5028
매일 11:00~21:30 (백화점 휴점일 휴무)



본관 5층이 식당가인데요, 신관하고 연결 통로가 있어서 신관에서도 접근하기 편해요.
호경전은 저는 잘 몰랐는데 유명한 중식집인 것 같았어요. 삐삐는 오픈하고 바로 식사 해서 따로 웨이팅 없이 먹었는데 평소에는 줄 서서 먹나봐요 ㅎㅎ


메뉴판은 주문하자마자 가져가버리셔서..ㅎㅎ 하핫 외부에서 볼 수 있는 대표 메뉴판 찍어왔어요!!
사실 저렴한 가격은 아니지만 백화점 식당가에서 이정도는 줘야.. 맛있는 식사 할 수 있겠지? 싶어서 ㅎㅎ


내부 테이블은 이런식으로 배치되어있어요! 손님이 없을때는 2인도 4인 테이블에 앉을 수 있지만, 식사 시간이 다가 오니 2인은 2인 테이블만 앉을 수 있다고 안내하더라구요.
이날 있었던 직원이 초보인지 부엌에서 높은 사람이 나와서 호통침.. ㅠㅠ 손님들이 다 쳐다보고있는데 아랑곳않고 계속 큰소리가 나서 불편했어요 흑흑


삐삐가 주문한 내역이에요! 짜장면이랑 XO 새우 볶음밥, 그리고 돼지고기 탕수육 주문했어요.
한우 탕수육도 있었는데 그건 너~무 비싸서..ㅎㅎ 역시 탕수육은 돼지고기로 먹어야지 이러면서 ㅋㅋ 주문했습니다. XO볶음밥은 조금 매콤하다고 안내해주더라고용 ㅎㅎ


음식이 나오는데까지는 시간이 좀 걸리는 편이었어요. 주문 즉시 조리하는 그런 건가~~?? ㅎㅎ
주문하고 20분정도 기다렸던 것 같아요. 따뜻한 차가 나왔는데 마시면서 기다리니 그리 나쁘진 않았어요 ㅎㅎ


단무지와 자차이(?) 반찬으로 좋았어요. 헤헤 자차이가 배추와 비슷한 채소라고 하네요.
삐삐도 이날 처음 먹어봤어요 ㅋㅋ 아삭아삭한 식감이 단무지랑 비슷한 듯 하지만 또 조금 다른 입가심이 되는 반찬 ㅎㅎ


탕수육은 기본적으로 소스와 탕수육이 따로 나오는 것 같아요 ㅎㅎ 부먹파들은 부어드시면 되겠죠? ㅎㅎ
약~간 찹쌀탕수육같은 느낌이면서 쫄깃함이 1순위는 아닌 그런 약간 고급진 탕수육 맛 ㅋㅋ


탕수육을 먹어도 먹어도 음식이 안나와서 혹시 주문이 누락된건 아닐까 걱정했는데 3분의 2정도 먹고 나니 식사 메뉴가 나오기 시작했어용.
옆테이블은 코스요리를 드시던데 다음엔 저도 코스요리를 ㅎㅎ?


주문한 짜장면이에요. 꼭 간짜장처럼 짜장 소스를 따로 주시더라구요. 짜장 소스의 진한 색감이 더욱 입맛을 돌게 하네요.
양파와 고기도 큼직큼직해서 엄청 기대가 되었어요.


보이는 것과는 조금 다르게 건강한 맛이었어요. 조금 간이 안맞나~?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담백한 짜장면이었어요.
모름지기 짜장면은 약간 기름지고 먹고나서 물이 계속 생각나는 그런 불량스러운 맛이 포인트라 생각하는 저는, 다음에는 짜장은 주문 안할 것 같아요 ㅎㅎ


삐삐가 주문한 XO 볶음밥이에요. XO 소스로 맛있게 볶아낸 볶음밥이에요. 조금 매콤할 수도 있다고 안내받았는데 매콤한 맛이 강하게 느껴지진 않았어요.
큼직한 새우가 들어있어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고 볶음밥 위에 식감을 더해주는 누룽지..? 같은 튀밥이 있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고슬고슬한 밥이 불향도 나고 밀키트로도 출시되어서 인기가 많은 호경전 XO 볶음밥이에요.
전 잘 알지도 못하고 가서 유명한 음식 먹었네용 ㅎㅎ 볶음밥은 또 먹고싶은 맛! 탕수육도 고기가 큼직해서 식감이 좋고 담백했어요. 짜장면은.. 음..ㅋㅋㅋ

이상 삐삐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