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OOKING/➪ HUMAN FOOD

간단한 밑반찬, 오뎅볶음 만들기!

by 잡식성삐삐 2018. 2.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삐삐입니다 :) 

이놈의 귀차니즘덕분에.. 사진을 찍어둔지는 오조오억년이 지났지만.. 이제서야 포스팅하는 음식이네요 ㅎㅎ;;


오늘 포스팅할 음식은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밑반찬으로는 최고인 오뎅볶음입니다!!! ㅎㅎ 




오뎅볶음

 재료 : 오뎅, 다진마늘, 물엿, 간장, 설탕, 고춧가루

✔ 조리시간 : 10분 내외





전체 재료 샷이에요! 고춧가루는 사진에서 빠졌네요 ㅎㅎ;;


넓은 어묵을 사용하셔두 되고, 동그란 볼모양 어묵을 사용하셔도 상관없어요!


저는 세일하는 제품을 사서 사용했습니다 ㅎㅎ 



오뎅과 당근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해주세요~ 



중불로 달군 후라이팬에 식용유 1스푼을 둘러줍니다. 


기름이 달궈지면, 다진마늘 한스푼(혹은 기호에 따라 조절)을 넣고 볶아주세요.


마늘 향이 올라오면, 오뎅을 넣어줄거에요!


 


오뎅을 넣고 뒤적뒤적 한번 해주세요, 


여기서 저는 물을 넣고 볶아줄 거에요! 


초점이 오뎅으로 가버렸지만.. 크흡..


물 한컵을 넣고 볶아주세요!


이렇게 물을 넣고 볶게 되면, 더욱 촉촉한 오뎅볶음이 되어서 맛이 좋답니다! 



색감을 위해 썰어놓았던 당근도 같이 넣어서 볶아주세요!



짭짤하게 간을 맞추기 위해! 간장 베이스로 양념을 만들어 줍니다 :) 



진간장 5큰술, 설탕1스푼을 섞어줍니다! 




설탕은 간장에서 미리 녹인 후, 넣어주셔야! 

오뎅에서 설탕 알갱이가 안씹힐거에요.. ㅎㅎ 


골고루 뿌려주세요~ ㅎㅎ 



양념이 골고루 베면, 이제 마무리하셔야 합니다.



마무리 전, 물엿 1큰술을 넣어 감칠맛을 더해주시구요~



그리고 마지막에 불을 끄고, 참기름 1큰술 넣어주세요~ 


참기름을 넣으니 더욱 고소하고 맛이 좋더라구요^^


참기름을 넣고 일정시간 이상 가열하게 되면 발암물질이 나온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시죠? 


그런 이유로 꼭 불을 끄고 넣어주세용!! ㅎㅎ 



그릇에 담아본 모습이에요~ 당근의 색감이 더욱 눈길을 사로잡아 좋네요^^~!!


통깨를 살짝 올려주면 더욱 고소해요.


기호에 따라서는 여기에 고춧가루를 조금 추가해주셔두 좋습니당~ 



사진으로는 굉장히 오래 걸리는 요리 같지만, 5분이면 끝나는 간단한 밑반찬이에요~! 


아이들도 좋아하고, 어른들도 모두 좋아하는! 

오늘 저녁, 간단한 밑반찬으로 오뎅볶음 어떠신가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