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NFORMATION

5월 1일부터 교촌치킨 배달료 유료화!

by 잡식성삐삐 2018. 4.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다들 교촌치킨 좋아하시나요? 삐삐는 교촌치킨 한 때 엄~청 시켜먹었는데요 ㅠ^ㅠ 


오늘은 슬픈 소식으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바로 교촌치킨이 배달료 유료화를 밝힌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배달 서비스 유료화 시행


→ 교촌치킨은 4월 10일,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배달 서비스 유료화 시행'에 대해 안내하였습니다. 


   지속적인 가맹점 운영 비용 상승으로 인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결정내렸다는 내용이었는데요.

   본 정책 시행으로 교촌치킨 주문 시, 주문 당 2,000원의 배달 서비스 이용료가 부과된다는 것입니다. 



2. 교촌치킨의 배달료 유료화, 시행일은? 


→ 교촌치킨은 2018년 05월 01일 (화) 부터 배달 서비스 유료화 시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3. 다른 치킨 업계는? 


→ 최근 원재료값, 임대료 상승 등을 이유로 요식업계는 가격 인상을 발표하고 있습니다. 

   치킨 업계에서는 지난해 5월, BBQ가 품목당 900원 ~ 2000원의 가격을 인상하였는데요. 

   

   교촌치킨이 오는 5월 1일부터 배달 서비스에 대해 유료화를 시행하게 된다면, 다른 치킨 업계들도 유료화를 검토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지속적인 가맹점 운영 비용 상승으로 인해 배달료를 유료화 했다고 하는데, 

   방송인이자 경영인인 백종원대표가 가맹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전 가맹점 로열티를 인하하기로 결정, 업주와 고통을 나누겠다고 했던 

   일화가 떠오릅니다. 


   가맹점 운영 비용이 상승한 것은 어쩔 수 없지만, 이를 해소할 방법이 정말 배달료 유료화 밖에 없었는지는 의문이네요. 





수 일내로 교촌치킨의 대표메뉴 따라하는 레시피가 인터넷에 올라오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치킨 가격 인상이 아닌 우회적인 방법, 배달 서비스 유료화라는 방법을 선택한 교촌치킨의 선택이 과연 +가 될지 -가 될지 지켜봐야겠습니다. 


그럼 이상 삐삐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