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INFORMATION

코코넛워터의 효능과 그 맛에 대하여!

by 잡식성삐삐 2018. 5. 4.


안녕하세요 :) 잡식성삐삐입니다~! ㅎㅎ 


다들 코코넛 워터, 어디까지 드셔보셨어요? 


삐삐는 어릴 때 사이판 여행에서 처음 맛본 코코넛 맛을 아직도 잊지 못합니다. (맛이 없었거든요 ㅎ..)


그런데, 최근에는 인터넷을 통해 박스 단위로 구입해 꾸준히 먹고 있습니다! 


코코넛워터는 어디에 좋냐며, 무슨 효능이 있냐며 주위에서 많이들 물어보시더라구요!


그래서 준비한 포스팅입니다 :) 코코넛워터의 효능과 그 맛! 제가 먹어본 시중제품들에 대한 후기 포스팅해보겠습니다 ^,^~ 



1. 코코넛워터란?


코코넛워터는 어린 코코넛 내부에 있는 액체의 배젖입니다. 

코코넛이 잘 익으면, 이 액체는 대부분 과육에 스며들게 되는데요! 

코코넛 워터는 오랫동안 열대지방, 특히 열대 아시아와 트리니다드 토바고 등지에서 인기있는 음료수로 무지방에 저칼로리의 음료수입니다. 



2. 코코넛워터의 효능


최근에는 편의점에서도 쉽게 만나볼 수 있는 코코넛워터! ㅎㅎ 


그 효능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 


1) 수분 보충

2) 체내 독소 제거

- 코코넛워터에는 각종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체내의 독소 제거에도 탁월해 디톡스 음료로도 좋습니다.

3) 염분 배출

- 함유된 칼륨이라는 성분이 몸 속 염분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붓기 제거 뿐 아니라 나트륨 배출에도 도움을 줍니다. 

4) 근육기능 강화

- 칼륨과 마그네슘 성분이 근육기능을 강화, 정상화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5) 변비와 노화 방지

- 사이토카인이라는 성분과 섬유질이 풍부해, 변비에 도움을 주고 노화 방지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3. 코코넛워터의 맛


코코넛워터는 호불호가 굉장히 강한 음료입니다.

처음 저도 맛보고는 "음, 이게 무슨맛이지?;;" 싶었거든요. ㅎㅎ 


달달한 음료수를 생각하신다면 코코넛워터는 정~말 맛없는 음료수로 느껴지실거에요. 


코코넛워터는 달짝지근하면서도 밍밍한 맛이 건강음료라고 생각하고 드시면 딱 좋을 음료입니다. 

(이게 무슨 표현인가 싶으시다구요? 한번 맛보신 분들이라면 다들 공감하실겁니다. ㅋㅋ) 


4. 삐삐가 맛본 코코넛워터


삐삐는 여러가지 종류의 코코넛워터를 맛보았는데요! 삐삐가 맛본 코코넛워터에 대해 주관적으로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ㅎㅎ;;; 


▶ 첫 번째, 지코 (ZICO) ! 



한동안 예능 프로그램에 많이 보였던 ZICO 지코 코코넛워터입니다 ㅎㅎ 

당장 나가보면 가장 쉽게 살 수 있는 코코넛워터죠. 편의점에서도 쉽게 판매하고 2+1 이나 1+1의 행사를 자주하는 품목입니다. 


삐삐의 주관적인 후기는 썩은 물맛이 나더군요 ㅎㅎ.. 

ZICO가 가장 최악의 코코넛워터였습니다. 걸레를 빤 물 맛이라고 하면 이해가 가실까요? 이까지만 하겠습니다.. 



▶ 두 번째, VITA COCO (비타코코) ! 



지코의 맛에 놀랐지만 다이어트에 좋은 코코넛워터를 포기할 수 없어서 찾다 보니 후기가 생각보다 좋아서 선택한 비타코코입니다! 


비타코코는 일반적인 코코넛워터(퓨어) 뿐 아니라 파인애플, 레몬에이드, 망고맛도 준비가 되어 있어서 코코넛워터 입문자들에게 보다 맛있게 시작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실제로 저는 비타코코로 코코넛워터에 맛을 느껴서! 5박스 정도 구매해서 마신 것 같습니다. 


비타코코 퓨어의 맛은 코코넛 자체의 수분감과 적당한 당분이 적절히 섞여 초보자들도 부담감 없이 먹을 수 있는 맛입니다. 


제가 비교하는 세 종류의 코코넛 워터에서 가장 무난하고 중간의 맛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ㅎㅎ 


비타코코에 질리기도 하고 중간에 바꿔야겠다고 느낀 이유는 뚜껑을 개봉해서 마시는 방식이 너무 불편하고 운전하면서 마시기에 힘들어서 바꾸게 되었습니다! 참고하세요 :) 


▶ 세 번째, 팁코 (TIPCO) ! 



비타코코에 갑자기 질려서 새로 정착한 코코넛워터인 팁코입니다! 

이마트나 대형마트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제품인데요! 개인적으로는 대용량보다는 작은 용량의 팩이 더욱 맛있었습니다 :) 


팁코도 비타코코와 같이 다양한 맛의 코코넛워터를 출시 했는데요! 


브로콜리, 오렌지, 망고, 자색당근, 석류&블루베리, 비트루트, 사과 그리고 키위까지! 다양한 맛이 출시되어 있어서 코코넛워터에 대해 거부감 없이 쉽게 즐기실 수 있습니다. 



저는 맛이 있는 종류로는 먹어보진 않았고, 일반 코코넛워터 마시고 있는데요! 

살짝 단맛이 첨가되어 있어서 목넘김이 좋긴 하지만, 단맛때문에 특유의 텁텁함이 살짝 있는 편입니다. 


그러나 운전하면서 마시기엔 스트로우도 있고, 가장 편하고 맛도 좋은 제품입니다 :) 





이렇게 코코넛워터의 정의부터 삐삐가 먹어본 코코넛워터의 종류까지! 다양하게 만나봤는데요 :) 


다이어터들에게도 좋고, 건강을 챙기시려는 분들에게도 좋은 음료인 코코넛워터! 


다들 건강하게 챙겨드세요 :) 


이상 삐삐였습니다~! ㅎㅎ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