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BOOK

반려동물 서적 :: 당신은 개를 키우면 안된다 후기!

by 잡식성삐삐 2018.05.21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오늘 제가 포스팅할 서적은 반려동물 서적인 "당신은 개를 키우면 안 된다" 인데요. 


강아지 강씨라고 불리는 강형욱 훈련사가 지은 책이라 알아보지도 않고 바로 구매했어요.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를 보면 정말 강형욱 훈련사는 강아지 마음을 읽고 강아지가 된 것처럼 감정 이입해서 솔루션을 진행하시더라구요


그 모습을 보면서, 그 방송을 보면서 저도 반려동물에 대한 지식을 많이 쌓았는데, 오랜만에 알라딘 중고서점에 갔다가


이 책이 눈에 들어와 얼른 구매하였습니다^^ 




당신은 개를 키우면 안 된다


✔ 정가 : 13,800원

✔ 지은이 : 강형욱

✔ 동아일보사

✔ 출간일 : 2014년 05월 30일





사실 저는 반려동물, 그 중에서도 강아지에 정말 관심이 많습니다.

강아지를 좋아하기도 하고 실제로 부모님 집에서는 6살 뚱이라는 반려견과 4살 된 콩이라는 반려견이 있거든요. 



제가 슬플 때 같이 슬퍼해주고 즐거울 때 같이 즐거워해주는 강아지들은 정말 천사가 아닐까 싶어요. 


저도 유기견 입양에 관심이 많아 이것저것 공부하고 있었는데, 중고서점에 이렇게 상태 좋은 책들을 찾을 수 있었어요^^ 



제가 이용한 곳은 분당서현에 위치한 알라딘 중고서점! ㅎㅎ 


당신은 개를 키우면 안 된다 서적은 정가 13,800원이지만 중고로 9,000원에 저렴하게 구입했답니다 :) 



혼내지 않고, 혼나지 않아도 되는 반려견 교육서라는 문구가 제 눈에 들어왔는데요. 

강형욱 훈련사는 강아지의 심리를 이용한 훈련 하고 정말 실질적인 조언을 해주는 분으로 유명해 더욱 궁금했던 책입니다. 



296쪽의 분량이고 크기는 작아서 휴대하기 좋았고



글도 술술 잘 읽혔어요^^ 



강아지, 반려견을 키우면서 배변 훈련, 산책 등의 현실적인 고민에 대해 쉬우면서도 진지하게 풀어 설명해주는 책이었어요. 



파트는 크게 3 파트로 정리되어 있는데, 첫번째 파트는 당신은 개를 키우면 안 된다 라는 타이틀로 반려견에 대한 인식, 그리고 사회적인 문제, 강아지를 키우기 전 생각해보아야 할 점 등에 대해 정리되어 있었습니다. 



두 번째 파트는 그럼에도 개를 키우려는 이들을 위한 안내서 라는 타이틀로 시작합니다.

첫 번째 파트에서 내가 그렇게 안된다고 했는데도 키운다면! 꼭 이책을 보고 공부하세요~ 라는 느낌이었달까요? 



좋은 반려견 찾기, 입양 후 이름 지어주기, 그리고 아이 있는 집에서 아이와 함께 반려견을 기르는 방법까지 정말 기본적이면서도 

그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내용들에 대한 안내서였어요. 



마지막 파트는 사람을 위한 슈퍼 솔루션은 없다 라는 타이틀이에요. 

반려견의 문제 행동 중 90%가 보호자에게서 비롯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 같아요.


실제로 제가 입양한 초롱이는 남성을 무서워하고, 특히 긴 막대기 같은 봉을 들면 엄청 무서워 해요. 

아마도 안좋은 기억이 있는 거겠죠. ㅎㅎ 


많은 보호자들이 걱정하는 분리불안부터 다양한 문제행동들에 대한 솔루션을 설명해주시네요.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던, 반려견과 보호자가 편안하게 산책하는 방법에 대한 부분입니다. 


강형욱 훈련사가 방송을 하고, 이런 서적을 사람들이 많이 찾아보게 되면서 사람들에 대한 반려견 인식이 달라짐을 느끼고, 

산책하는 강아지들도 많이 보여요. 또한 반려견을 키우지 않는 사람들도 반려견에 대한 인식이 달라져 매너가 생겼다는 것도 느끼구요. 



강아지를 처음 키우는 사람, 입양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이라면 꼭 읽어보아야 할 반려견 필독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네요. 

전 이 책 읽으면서 많은 생각을 했답니다.


보호자가 무지하면 보호자 뿐만 아니라 반려견도 힘들어 진다는 사실! 

반려견에게는 내가 세상의 전부라는 것. 


책임지지 못할 생명은 입양하지 않는 것이 맞습니다. 전 당신은 개를 키우면 안 된다 책, 정말 추천 드리고 싶습니다 :) 


이상 삐삐였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