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OOKING/➪ PET FOOD

강아지 파슬리 가루 직접 만들기!

by 잡식성삐삐 2019. 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강아지 음식은 음식이라고 하기엔 거창하고, 강아지 파슬리 가루를 만든 후기에요! 


강아지가 파슬리 먹을 수 있다는 건 다들 아시죠? 

강아지 파슬리 먹어도 되는지 여부에 대해 포스팅했었지요 ㅎ_ㅎ 


그런데 시중에서 판매하는 파슬리 가루는 성분이 불명확하고 ㅠㅠ 어떤 파슬리로 만들어졌는지 기재가 안되어 있더라구요

그래서 삐삐가 직접 만들었습니다 ㅎ;;;ㅎ;; 포스팅으로 만나보시죠 !! 




강아지 파슬리 가루


✔ 재료 : 이탈리안파슬리

🕑 조리시간 : 5시간 





우선 강아지가 먹을 수 있는 이탈리안 파슬리 (이태리 파슬리)를 준비해주세요. 

삐삐는 급하게 준비한다고 로켓와우에서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비싸고 시들시들해서 추천하지 않아요.

인터넷에서 구입하면 배송비를 포함해도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새벽배송으로 받았지만 조금 숨이 죽고 시들시들한 모습 ㅠㅠ;; 

잎이 넓적한 모습을 보니 이태리 파슬리가 맞구나~~ ㅎㅎ 



본격적으로 건조 하기 전, 물로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ㅎ_ㅎ 

은근 깨끗하게 세척하기가 힘들더라구요. 그치만 초롱이가 먹을 거니까 열심히 열심히!! 



건조하기 편하게 잎을 이쁘게 펴서 건조기에 넣어주세요! 

제가 소량일 때는 이렇게 바르게 펴서 건조 했는데, 대량으로 건조할 때는 그냥 물기만 탁탁 털어서 넣었어요. 

그래도 충분히 숨이 죽고 건조되니 참고하세요. 



그 많던 양이 이렇게 쪼그라들었습니다 흠흠 

파슬리는 저온에서 3~5시간 정도만 건조해도 바짝 마르기 때문에 다른 간식, 가루들보다 만들기 간편해요~ 



바짝 마른 파슬리를 믹서기에 넣어주세요~ 

줄기는 그냥 버리시는 분들이 많던데 삐삐는 같이 믹서기에 넣어 갈아줬어요. 



파슬리 60g을 건조한거라 통에 담았더니 엄청 소량이네요 ㅎㅎ;; 

인터넷으로 구입해서 대량 건조해둬야겠어요 ㅎㅎ 



이렇게 수제간식 만들고 나서 위에 파슬리 가루 솔솔 뿌려줘도 좋구요~ 

사료 급여 시 파슬리 가루 뿌려서 주시면 입냄새 제거에도 좋아요 :) 


조금 번거롭긴 하지만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니 더욱 안심되고 좋은 강아지 파슬리 가루 :) 


직접 만들어서 우리 아이에게 급여해보시는건 어떠실까요?? ㅎㅎ 


이상 삐삐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