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ECONOMY

카카오톡(카카오페이)으로 환전하기 :: 카톡으로 신청하고 하나은행에서 수령까지!

by 잡식성삐삐 2019. 11. 4.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오늘 제가 포스팅할 주제는 바로 환전인데요! 삐삐는 이번주 주말 나트랑으로 떠난답니다 =33 

그래서 외화로 환전하기 위해 이것저것 찾아보고 있었어요. 그러다 최근 카카오톡에서 환전서비스를 개시했더라구요. 

우대율 90%에 간편한 신청까지~ㅎㅎ 얼른 다녀왔습니다 :) 포스팅으로 보여드릴게요 ㅎㅎ 

 


 

 

요새 카카오톡 메신저 사용안하시는 분들 없잖아요. 물론 카카오톡 사용안하시는 분들은 시중 은행에서 환전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메신저 실행 후 하단 맨 오른쪽 메뉴 선택, 카카오페이 창으로 들어오시면 위 사진과 같이 보이실거에요. 

여기서 송금이나 결제, 신용조회 등을 할 수 있는데요. 삐삐가 이용할 서비스는 환전^^ 환전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왼쪽화면처럼 로딩 화면이 나오고 오른쪽 화면이 나올때 까지 기다려주세요~ 

2019년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카카오페이와 하나은행에서 이벤트 중이에요~ 

카카오페이에서 환전하면 최대 90% 환율 우대 해준다는 이벤트 내용입니다^^ 

 

 

당일에도 환전할 수 있고, 당일 신청 후 당일 수령도 가능하답니다. 

사실 주거래 은행에서 이때까지 환전했었는데, 귀찮기도 하고 우대율이 많이 차이나지 않아서 새로운 서비스 이용해봤어요. ㅎㅎ 카카오가 점점 더 몸집이 커지는 것 같은 기분..^^ 

환전 시 주의사항과 개인정보 제공에 대한 안내문을 확인하신 후 동의를 누르시면 이제 본격적인 환전 신청입니다.

 

 

삐삐는 첫 환전이라 아직 환전지갑이 0원이네요^^ 여기에 환전 한 외화를 보관하고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런 지갑 기능때문에 환테크도 가능하다고 해요. ㅎㅎ 요새 달러가 오르락내리락 하니 환테크도 괜찮겠네요. 

 

 

 

현재 카카오페이에서 환전 신청 가능한 통화입니다. 각 통화별 우대율도 함께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미국 달러는 90% 우대, 유럽과 일본은 80%, 호주, 캐나다, 스위스, 중국, 영국, 홍콩, 뉴질랜드, 싱가포르, 태국은 30%네요

 

 

삐삐는 베트남에 가서 달러를 > 베트남 동으로 다시 환전할 계획이에요~ 

미국 달러를 선택하면 오늘의 현찰 살때 환율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한국돈으로 40만원 환전하고 싶었는데 달러 딱 떨어지게 받는게 나을 것 같아서 350달러 환율 신청하려구요! 

 

 

카카오페이로 신청하고 나면 가상계좌가 만들어지는데요~ 이 가상계좌로 결제금액을 30분이내에 입금하면 환전 신청 끝! ㅎㅎ 카카오페이의 계좌송금 기능을 이용해서 바로 송금할 수도 있어서 너무 편하답니다. 

 

 

카카오페이 계좌 송금 수수료 무료가 10회로 제한적이니 꼭 송금 전 확인하고 송금하세요! 

삐삐는 카카오페이를 자주 사용하지 않아 무료 수수료 1회 사용하고, 카카오뱅크에서 자동충전도 걸어놓아서 넘 편하게 입금했답니다. 

 

 

가상계좌에 입금한 후, 가상계좌 입금이 확인되면 환전완료입니다. 

환전지갑에 내가 환전한 금액이 안전하게 보관된다는 사실! 지금 바로 수령해도 상관없구요. 내일이나 여행 당일 수령하셔도 상관없답니다. 수령점은 집과 가까운 곳으로 선택하시는게 편하겠죠~ 

 

 

내 환전지갑에서 언제든지 수령할 수 있고 다시 원화로 환전할 수도 있답니다. 

환율 쌀 때 사놓고 비쌀 때 팔면 그게 바로 환테크겠지요. ㅋㅋ 그만큼 자본금이 없어서 삐삐는 패스~ 

 

 

수령하기를 선택하면 환전지갑에서 수령할 건을 선택하라고 뜨는데요. 

삐삐는 방금 환전신청한 건 1건밖에 없기 때문에 바로 1건 선택 후 수령하기 선택해주세요~ 

 

 

수령할 날짜와 수령할 하나은행 지점을 선택하면 환전 수령 신청 완료인데요~ 

환전 당일에도 수령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큰 메리트인것 같아요! 삐삐는 집과 가까운 하갈동 하나은행을 선택했습니다. 신갈지점은 주차하기 넘 불편해서요;; 삼성노블카운티지점은 처음 방문해보는데 한번 가보려구요^^ 

 

 

수령하기 신청하고 은행에 왔어요^^ 

삼성노블카운티PB센터지점은 노블카운티에서 쭉 직진한 다음, 회전교차로가 있는 큰 건물 근처에 주차하시면 된답니다.

지도상에는 요양원건물? 너싱홈?에 있다고 되어 있던데 아니에요!!! 회전교차로 앞 건물 1층에 위치해있습니다. 

 

 

신분증은 꼭 지참하셔야 하구요~ 대리인 수령은 절대 안된답니다. 꼭 본인확인 후 수령가능해요. 

별도 지불할 금액은 없고 신분증만 제시하면 이렇게 미리 신청해놓은 금액을 준비해서 수령할 수 있답니다. 

큰 금액권 위주로 준비해주시고 베트남 현지에서 사용하고 남은 돈 등에 대한 스몰톡도 해주셔서 좋았어요^^ 

 

카카오페이로 환전 신청한 후 실제 수령까지 해본 후기인데요! 생각보다 너무나 편리해서 삐삐는 종종 사용할 것 같습니다. 이상 삐삐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