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온갖후기/ ➪ 식품

집에서 즐기는 간편한 짬뽕 :: 이마트 피코크 홍대초마 하얀짬뽕 후기!

by 잡식성삐삐 2019. 5. 14.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간편식은 이마트에서 판매하고 있는 초마 하얀짬뽕인데요! 

사실 초마 짬뽕은 수일전 스타필드에서 맛본 적 있는데, 그게 생각나서 이마트에서 집어왔답니다 크크 

 


스타필드에서 먹어본 초마 짬뽕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하남스타필드 식사 :: 3층 중국요리 전문점 초마 후기! ↓클릭! 

 

하남스타필드 식사 :: 3층 중국요리 전문점 초마 후기!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용인에 살지만 하남 스타필드 한달에 3번 이상 가는 사람이 바로 접니다.. 삐삐요.. 항상 스타필드에 가면 강아지들이랑 같이 가서 식사를 거르고 오거나 야외 동반 가능 한 곳에..

bbibbi2.tistory.com


 

물론 식당에서 먹는 음식과는 차이가 있겠지만, 술먹고 난 다음날 짬뽕 주문해서 먹으면 벌써 이만원 돈이잖아요?

그래서 저렴하면서도 맛있게 즐길 짬뽕을 찾다가 구매한 피코크 짬뽕입니다!! 포스팅으로 보여드릴게요 ^3^ 

 


 

피코크 초마 하얀짬뽕

 

✔ 가격 : 8,480원

✔ 중량 : 1240 g 

✔ 보관 : 냉동보관

 


 

 

이렇게 2인분이 포장되어 있어요! 홍대초마는 백짬뽕이 유명해서 그런지 하얀짬뽕이 많이 판매되더라구요. 

빨간 짬뽕도 물론 판매하고 있습니당 ㅎ_ㅎ 다음엔 빨간 짬뽕 먹어볼 예정이에요!! 

 

 

줄 서서 먹을 만 하다라고 극찬했다는 초마짬뽕.. ㅎㅎ 전 그정도인줄은 잘 모르겠던데용! ㅋㅋㅋ 

특이하게 냉동보관 하는 제품이고, 2인분이 개별포장되어 있어서 2회로 나누어 조리할 수도 있답니다. 

 

 

삐삐가 구입한 날짜는 04월 28일인데요! 유통기한은 넉넉하게 08월 08일까지!! ㅎㅎ 

냉동이라 여기서 +1달 정도는 괜찮지 않을까 하고 조심스레 생각해봅니다 ㅋㅋㅋ 

 

 

제품 패키지가 붉은 색이라서 저는 빨간 짬뽕인 줄 알았는데 하얀짬뽕이었다는거!! 

꼭 하얀짬뽕인지 일반 빨간 짬뽕인지 확인하고 구입하세용! ㅎㅎ 

 

 

조리 및 해동방법입니다. 

1. 소스는 끓는 물에서 해동 후 팬에 부어 1분 30초간 끓여준다. 

2. 면은 별도 해동없이 40초간 끓는 물에서 삶아낸다. 

3. 삶아낸 면에 뜨거운 소스를 붓고 섭취한다. 

 

 

영양정보에요~ 100g당 110kcal이고, 2인분에 1,240g이니 1인분은 620g으로 계산되고 

100g당 kcal 계산해보면, 1인분에 682kcal 되겠네요~ 나트륨 함량 비율도 표기되어 있어서 보기 좋더라구요! 

 

 

제품을 뜯어보았습니다~! 

육수(소스) 2봉, 면 2봉 들어있네요~ 소스는 육수따로 건더기따로 이런식으로 들어있을 줄 알았는데 전부 다 때려넣고 냉동되어 있는 모습이에요 ㅋㅋㅋ 이런게 더 간편하고 좋쥬 +_+ 

 

 

면도 냉동되어 있어요~ 별도로 해동할 필요 없이 바로 조리할 수 있다는 점이 간편하고 좋아보이죠? 

솔직히 이런 냉동식품 냉장고에 쟁여놓는 이유 = 급하고 귀찮을 때 인데, 또 해동하는 그 과정~ 정말 귀찮아~

 

 

면을 삶는 방법도 친절하게 안내되어 있네요~ 

냉동상태의 면 그대로 끓는 물에 넣고 4~50초 끓여주세욤! 

근데 요 조리법만 보면 냄비를 몇개를 써야하는건지~~ㅋㅋㅋ 

 

 

육수는 너무 꽁꽁 얼어 있어서 해동을 해서 사용해도 좋구요, 시간이 없다면 비닐 통째 끓여서 해동해야해요. 

투명 비닐로 보이는 건더기가 벌써 듬뿍듬뿍^^ 

 

 

육수, 소스를 해동하기 위해 넓은 팬에 물을 끓여 해동했어요! 

완전 해동할 필요는 없고 흐물흐물해질 정도만 해동했답니다. 어짜피 전 면이랑 소스 넣고 한번 더 끓일 생각이거든요. 

 

 

면은 냉동이라 그런지 뚝뚝 끊기는 면발이 간혹 있었어요. 

그래도 많이 부서지지 않고 삶을 수 있어서 편하고 좋네용!! 

 

 

70% 정도 삶은 면을 찬물에 헹궈 물기를 빼주었어요! 

푹 삶으면 소스넣고 끓이는 과정에서 또 끓여야하는데! 면이 넘 퍼져버릴 것 같아서욤ㅠ^ㅠ 

 

 

따로 물에 희석할 필요 없이 소스와 면만 이용해서 짬뽕을 조리할 수 있다는게 참 편하고 좋네요! 

라면 물 맞추는 것도 귀찮아서 항상 정수기 계량으로 라면 끓이는 삐삐^ㅡ^ 

소스에 같이 들어있는 건더기들을 들여다보니, 고기와 해산물이 은근 푸짐하네요! 

 

 

그렇지만 삐삐는 더욱 푸짐하게 먹고 싶은 배운 돼지이기 때문에..^^

냉동실 한 쪽에 묵혀뒀던 버섯과 새우를 넣어주고 좀 더 칼칼하게 먹기 위해 청양고추 2개 정도 추가했어요. 

양배추도 있으면 같이 조리해주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 

 

 

한번 끓고나면 청양고추를 송송송 썰어서 넣어주세요!! 

너무 오래끓이게되면 면이 푹 퍼져버려요. 소스먼저 끓이고 면을 그냥 넣어서 조리해도 상관없을 것 같네요. 

 

 

면과 국물, 건더기를 적당량 덜어서 완성한 한 그릇 :) 

집에서 간편하게 10분만에 만날 수 있는 초마 백짬뽕이에요~ 줄 서지 않아도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너무나 좋죠? 

 

 

국물에서 묘하게 불맛이 나면서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 맛이 인상적이었어요~ 

고기와 해산물의 조화가 깔끔한 국물 맛을 만들어냈나~~ ㅎㅎ 

 

집에서 간편하고 저렴하면서 맛~있는 짬뽕 맛보려면 피코크 백짬뽕 구매해서 드셔보세요! 

후회없을 것 같습니당 ㅎ_ㅎ 

 

이상 삐삐였습니다 :) 

댓글4

  • G-Kyu 2019.05.15 11:06 신고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초마 빨간색 짬뽕을 구매했었는데, 맛있는 짬뽕으로 기억 됩니다
    실제 본점 가서 먹어 보지 못해 비교는 힘들지만, 본점과 비슷한 맛이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
    답글

    • 빨간색도 맛이 좋은가보네요!! ㅎㅎ 본점과 맛은 비슷했어요~ 굳이 줄 안서고 이마트에서 사서 먹어도 만족스러운 맛이었답니다 :)

  • jjo_Mean 2019.05.15 14:39 신고

    ㅋㅋㅋ오오 청양고추도 살짝쿵 넣어서 매콤하게 먹어도 넘 맛있을거같아요ㅠ_ㅠ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