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OOD

칠곡 생고기 맛집 :: 학정동 우와생고기 후기!

by 잡식성삐삐 2019. 5.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오늘도 어김없이 맛집 포스팅입니다 ㅎㅎㅎ 오늘은 대구 칠곡 4지구 학정동에 위치한 육회와 사시미 맛집인데요. 

4지구 동백마트(구 하나로마트) 근방에 위치한 우와 생고기라는 곳입니다 :) 

 

포스팅으로 소개해드릴게요 크크 

 


 

우와생고기 칠곡점

 

✔ 대구광역시 북구 학남로1길 28

                        학정동 938-18

☎ 053-326-6689

🕑 평일 16:00~02:00 

 


 

 

학정동이 다 그렇듯 주차는 가게 앞이나 가게 맞은편 공원 근처에 불법주차해야한답니다. 

저는 마트에서 구매할 것이 있어서 동백마트, 얼마전 하나로마트에서 바뀐 곳에서 장을 보고 주차했습니당!! 

 

 

내부는 테이블이 많지는 않았지만 방해받지 않고 술 마시기 딱 좋은 분위기 ㅋㅋㅋ 

대구에 왔으면 맛있는 참에 맛있는 안주를 먹어줘야 대구 온 느낌이 나거든요 ㅋㅋㅋㅋ 

 

 

5명이 방문해서 두 테이블을 사용했어요~ 테이블마다 기본반찬 셋팅해주셔서 좋았네요! 

기본 반찬이 정~말 많죠? ㅋㅋㅋ 삐삐 빼고 가족들 다 좋아하는 번데기조림도 있고요? 

고구마조림, 완두콩 삶은 것 등등 다양해서 무엇 부터 먹어야 할지~~ ㅋㅋ 

 

 

그리고 뚝배기에 나온 탕국이에요~ 

제사 탕국 같아서 삐삐는 손도 안댔지만~ 불독은 경상도 탕국을 먹어본 적이 없어서 항상 맛있게 먹네요! 

 

 

먼저 주문한 육회에요~ 배도 넉넉하게 같이 나왔구요! 고소하면서도 양념이 맛있어서 자꾸 먹게 되는 맛 ㅋㅋ

위에 올라간 고명은 밤이었어요~ 

 

 

육회는 두 가지 종류로 크게 나누어지는데요~ 

일반적으로 먹는 육회는 경상도에서 많이 먹는 육회이고, 이렇게 고추장 양념이 들어간 육회는 약간 매콤하면서도 입맛을 마구 당기는데 요 방식은 전라도식 육회라고 해요! 

 

 

밥이 없으면 허전하다는 울 막내를 위해서 육회비빔밥을 주문했어요~ 

아직 어려서 그런지 ㅋㅋㅋ 새싹이 많이 들어갔다며~~ 야채는 엄마보고 먹으라고 난리 난리~~ㅋㅋㅋ 

한 입 먹어봤는데 육회가 신선해서 그런지 JMT! 

 

 

그리고 생고기 주문했어요~ 생고기는 소고기 작업을 한 날에만 먹을 수 있는거 다들 아시죠? 

수요일인가, 목요일에 작업하고 맛볼 수 있다고 안내해주셨던 것 같아요. 

삐삐가 방문한 날은 토요일이었는데, 쪼끔 숙성된 상태라고 미리 안내해주셨어요! 

 

 

그리고 이렇게 고추장 양념장을 따로 주셨는데요~ 

저건 뭐지? 또 다른 음식인가? 했는데 생고기와 같이 곁들여먹는 양념이더라구요~! 

 

 

양념장을 듬뿍 올려 생고기 먹으면 넘 맛있어요 +_+ 

물론 생고기만 먹어도 맛있답니다. 아무런 양념없이 본연의 맛을 즐기려면 생고기만 먹는게 제일이지요. 

그치만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양념장이 생고기를 만나면 더욱 맛있답니다 ㅎㅎㅎ 

 

 

이번 메뉴가 몇 번째 메뉴일까요? 세 번째 메뉴입니다. 

물론 5명이서 먹은 양이에요. 술을 마시러 온건지, 안주 도장깨기 하러 온건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번에 주문한 메뉴는 양지 + 오드레기라는 메뉴에요! 

양지 + 오드레기는 주방에서 조리를 마쳐 나오기 때문에 바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네요~ 

 

 

약간 기름에 튀긴(?) 듯이 구운 메뉴라서 식감이 궁금했어요~ 

오드레기라는게 찾아보니 대구경북 지역에서 많이 먹더라구요~ 소의 힘줄을 오드레기라고 부른답니다. 

먹어보니 꼬들꼬들하면서도 잘못 하면 질기다고 느낄 수도 있는데 전 넘 맛있었어요! 

 

 

소금에 콕 찍어먹으면 고소한 맛이 올라가지만 육회 양념이 같이 나오는데, 

요 양념과 오드레기 같이 먹으면 느끼한 맛은 줄어들고 넘 맛있어요. 

진짜 생고기+오드레기 조합이면;; 술이 끝도 없이 들어갈 것 같아요. 

 

 

드디어 마지막 메뉴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갈비찜을 주문했어요. 갈비찜을 좋아하기도 하고 오랜만에 먹고 싶었거든요 ㅎ_ㅎ 

양념이 살짝 매콤하면서도 달달해서 넘 맛있었어요. 고기가 부드럽기도 하구요 ㅋㅋㅋ 

 

소갈비찜으로 식사를 마무리 했답니다 +_+ 

맛있고 값도 저렴하면서 술을 고급 안주와 즐기고 싶다면 학정동 우와생고기 방문해보세용 ㅋㅋㅋ 

 

이상 삐삐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