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OOD

대구 팔공산/칠곡/동명 :: 돌판에 구워먹는 동명주말농장 후기!

by 잡식성삐삐 2019. 9.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지난 주말에 삐삐는 대구에 다녀왔어요~!! 대구는 아직도 날씨가 많이 습하고 덥더라구요. ㅠㅠ 

이번 주말에 다녀온 동명주말농장 포스팅할게요! 

요새 인스타에서 핫플로 떠서 엄청 핫하다는데, 삐삐는 요기 10년 넘게 다녔습니다..ㅋㅋㅋ 포스팅으로 보여드릴게요~! 

 


 

동명주말농장

 

✔ 경상북도 칠곡군 동명면 동명팔거천2길 59-33

                                             송산리 232-1

☎ 054-976-7917

 


 

 

태풍이 지나간 대구의 하늘. ㅋㅋ 동명 주말 농장에 다녀왔습니다.. 

예전에는 방문하는 손님들의 나이대가 높았는데.. 이번에 가보니 죄다 20대;; 낯서네요.. 

 

 

예전에는 집에 키우던 강아지와 함께와서 식사하고 했는데, 이번에는 초롱겨울이까지 총 4마리가 있어서;; 

집에 두고 식사하러 왔습니다.. 4마리와 같이 식사하기는 너무 힘들어서요 ㅠㅠㅋㅋㅋ 

 

 

농장 내에서는 서행입니다~ 고양이와 강아지들이 풀어져 있어서 자유롭게 돌아다니고 있거든요 ㅎㅎ 

차가 없으면 방문하기는 조금 힘든 곳이에요. 팔거천 산책로를 따라서 걸어오면 오실수는 있지만 힘들다는거! 

 

 

주차장은 엄청 넓어요~ 주차공간 걱정은 없답니다 ㅎㅎ 

다만 대리운전은 잘 안잡혀요. 카카오대리로는 30분정도 기다려도 안온다는..^^ㅠㅠ 카운터로 문의하세요. 

 

 

내부는 넓어요~ 옛날엔 겨울에는 비닐하우스에 들어가서 가스불에 구워먹기도 하고 했는데. 많이 변했네요. 

20대가 너무 많아서 처음엔 잘못온줄;;ㅎㅎ;; 

 

 

인원수를 말하면 자리 안내해주십니다. 

저희는 가장 끝쪽으로 앉았어요~ 자리 선정에 팁이라면 주차장과 가까운 쪽으로 앉으세요.. 불피울 때 연기 피하는 팁..

 

 

저희는 오리 3마리 주문했어요~ 닭, 오리 구이 중 선택인데요. 

삐삐네 식구는 오리만 먹어요. 닭은 좀 퍽퍽하거든요. 

 

 

원래는 불 피우는 것 부터 고기 굽는것 까지 다 해주시는데~~.. 

아.. 삐삐네는 오랜 단골이라고 좀 뒤집어주세요~ 불 괜찮습니까~~ 하고 셀프로 하라네요.. 덕분에 아빠가 부채질을..ㅎ 

연기 장난아니에요~ 삐삐네 테이블 연기때문에 옆 테이블은 다 도망간 상태..ㅋㅋㅋㅋ 

 

 

깻잎, 청양고추, 김치, 마늘, 쌈장, 양파장아찌, 그리고 고기를 찍어먹을 소금까지 나온 모습입니다~ 

야채는 직접 텃밭에서 재배하시는 걸로 알고 있어요. 옛날에는 고추장아찌도 있었고 상추도 있었는데..!! 흠 

 

 

염통과 간 등 내장도 들어있는 모습이에요. 평소에는 소금간이 강하지 않은데 이 날은 좀 강했어요. 

사진으로 다시 보니 굵은 소금이 굵직하게 들어가있네요.. ㅋㅋ 

 

 

지글지글 익어가는 오리고기입니다~ 옛날에는 두 마리로 다섯 식구 다 먹었는데.. 

이제 세 마리로 여섯명이 먹고 식사까지 시켜야하는 수준.. ㅠㅠㅋㅋ 이제 애기들이 다 커서 그런거겠죠? 

 

 

여섯명이 돌판에 둘러 앉아 고기 익기만을 기다립니다.. ㅋㅋㅋ 

왜케 하찮아보이는지! ㅋㅋㅋㅋㅋ 여름에 오니 땀이 뻘뻘나요 ;ㅅ; 힘들다 힘들어.. 

 

 

고기가 돌판위에서 기름 지글지글 하면 뒤적뒤적 해주세요. 

불이 약하다 싶으면 계속 부채질 해주셔야 합니다.. ㅠㅠ 우리만 왜 셀프로 굽지? 이제 다른 곳을 찾아가야 하나..

 

 

고기가 어느정도 익었다 싶으면 김치와 마늘을 넣어주세요~ ㅎㅎ 

구워먹는 김치가 이 집 정말 맛있습니다 b 평소에 김치 잘 안먹는 삐삐가 먹을 정도면 말 다했죠? ㅋㅋㅋ 

 

 

김치 한 그릇 더 받아서 추가했습니당 ㅋㅋㅋ 

오리 기름이 떨어지는데 불이 확 올라올 수 있으니 불 가까이 앉으신 분들은 불 조심.. 불 조심..!! 

 

 

나중에는 이렇게 불 구멍을 막아주십니다. 

다만 요청안하면 안해준다는 건 비밀..ㅋ 이제 손님이 많아져서 삐삐네는 그만 와야될까봐요 ㅠㅠ 

 

 

음료와 주류는 셀프입니다~ 대구에 오면 맛있는 참이 있어서 참 좋지요 :) 

이번에는 맛있는 참 두 박스 사왔습니다.. 왜 경기도에는 맛있는 참 안팔아 8ㅅ8 흑흑 

밑반찬 리필과 추가 주문은 주방으로!! 주방은 농장 입구 쪽에 있답니다. 

 

 

소금간이 되어 있어서 따로 소금은 안찍어먹어도 될 것 같은 오리구이에요. 

이 날 유독 간이 좀 쎄게 준비되었더라구요.. 평소에는 돌판 모서리에 소금을 올려놓고 소금 찍어먹는데.. 

 

 

그래도 오랜만에 왔으니 기분 좋게 먹자며 짠! ㅎㅎ 

가족들과 오랜만에 옹기종기 둘러앉아 술 한잔 기울이니 더욱 맛있어요. 짝꿍도 이제 대구 음식이 맛있다네요. 

 

 

다 먹어 갈 때 쯤에는 돌판이 많이 타버려요. 고기를 계속 뒤집어주시고 많이 탄다 싶으면 옆으로 따로 빼주세요. 

탄 음식은 안 먹는게 나을 정도로 몸에 안좋으니까요.. 

 

 

식사로 라면과 볶음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라면/볶음밥을 주문 안하시면 백숙처럼 오리 뼈와 죽을 주시는데요~ 라면/볶음밥 먹으면 안주시더라구용. 쩝; 

 

 

돌판이 너무 타서~ 뒷쪽 돌판과 위치 교체했습니다. 

계란도 들어가있는 동명 주말농장의 볶음밥~ 남은 고기 같이 볶아 먹어도 맛있어용 b 

 

 

볶음밥은 누룽지 만들어서 긁어먹어야 한다는 동생의 의견을 존중해서 더 볶아줍니다. ㅎㅎ 

불은 약하지만 인내심을 가지면 충분히 가능해요.. 볶음밥 누룽지.. 

 

 

맛있게 볶아진 볶음밥!! 삐삐는 고기보다 볶음밥이 더 맛있었어요. 

이날따라 고기가 좀 누린내가 나고 퍽퍽했거든요. 같이 간 사람들도 다 예전만 못하다며ㅠ. 아쉬움을.. 

 

 

찐한 국물이 자꾸 손이 가는 라면이에요~ 라면은 주문할 때 매콤하게 요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ㅎㅎ 

아마 삼양라면? 안성탕면? 이 아닐까요? ㅋㅋㅋ 

 

 

우리 초롱겨울이와 닮았던 농장의 강아지 ㅎㅎ 

스피츠가 묘하게 보이죠? ㅋㅋㅋ 모색이 너무나 매력적인 아이더라구요. 

 

 

대구 팔공산, 칠곡 맛집을 찾으신다면 동명주말농장 추천 많이 뜰텐데요. 

삐삐는 개인적으로 옛날보다 맛이 못해서 조금 실망스럽고, 20대 어린애들이 많아서 조금 시끄러워요. 

모닝에서 한 팀이 내렸는데.. 끊임없이 내리더라구요. 총 7명이 타고 왔더라고요..ㅋ.. 그리고는 시끌시끌 ㅠㅠ 소리지르구 말이죠.. 짝꿍이 서울말 쓰는게 신기했는지 무례할 정도로 빤히 쳐다보는 손님들.. 그리고 식사하는데 끊임없이 카메라 셔터가.. ㅠ.. 기분은 별로였습니다. 

 

그리고 고기가 조금 누린내가 나기도 하고 텁텁했네요. 오리 3마리, 소주 4병, 음료수 3병, 볶음밥 3개, 라면 3개 해서 15만원 나왔습니다. 

사장님이 현금 결제 유도하시는 분위기인데요. 개인에 따라 기분이 나쁘실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상 삐삐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