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OOD

성게알을 마음껏 :: 미금역 회식장소 추천 미금 영덕강구항 후기!

by 잡식성삐삐 2019. 9. 3.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곳은 이미 분당쪽 직장인들은 다 안다는 미금 영덕강구항이에요! 

분당에서 직장생활 할 때 차장님의 단골집이었다는 영덕강구항! 

다른 곳과 다르게 성게알, 통골뱅이, 독도새우 등 쉽게 접할 수 없는 수산물들을 먹을 수 있는 곳이라고 해요~ 

 

삐삐가 다녀왔습니다 =33 

 


 

영덕강구항

 

✔ 경기 성남시 분당구 미금일로90번길 32

                                         구미동 30 

☎ 031-719-2944

🕑 매일 11:30~23:30 / 일요일 휴무

 


 

 

영덕강구항은 미금역 4번출구와 가까이 위치해있구요. 한번 이사한 위치라고 해요. 

구미동 30이 이사한 주소이니 참고하세요!! 평일 저녁시간에는 예약없이 가기 힘들다고 하더라고요;; 

 

 

미금역 웰파크라는 건물에 위치해있어요~~! 동물병원 옆쪽으로 주차장 입구 있답니다. 

주차장은 생각보다 넓어서 주차엔 문제 없었어용  ^ㅠ^ 계산하실 때 주차권 꼭 받으세용! 

 

 

5시 30분쯤 갔는데도 테이블 가득가득;; 

입구쪽은 자리가 없어서 제일 안쪽 자리 받았어요. 정말 핫하다 핫해;; 손님들의 나이대는 조금 높은편이에요. 

 

 

영덕강구항의 메뉴판입니다 :) 독도새우, 성게알, 곰치국, 자연산굴 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네요! 

삐삐는 차장님의 추천 메뉴인 문어+골뱅이와 성게알을 주문해서 먹어보았습니다 :) 

차장님의 어린시절 소원=성게알을 숟가락으로 퍼먹는 것.. 실현하러 왔습니다.. 

 

 

기본 반찬이에요~ 왠지 아저씨들이 좋아할 것 같은 안주들 ㅋㅋㅋ 물미역에 톳(?) 맞나용? ㅎ 

콘샐러드와 부드러운 연두부는 삐삐의 안주^ㅡ^ 

 

 

문어&골뱅이를 찍어먹을 간장소스와 성게알을 찍어먹을 기름장도 같이 나왔어요~ 

김이 나오는데 요 김은 성게알을 싸먹으면 기가 막히답니다 +_+ 

 

 

아, 미역국도 같이 나왔는데 사진 찍는걸 깜빡..^^ㅋㅋ 

사실 이 곳 미금역 회식장소로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딱 한가지에요. 비싸니까요.. 

맛있는데 비싼 곳 = 회사돈으로 먹는 곳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금 영덕강구항의 가장 좋은 점~~ 엄청 빨리 음식이 나온다는 거! ㅋㅋ 

성게알의 모습입니다. 정말 푸짐하죠? 사실 삐삐는 성게알의 맛이 제대로 생각 안나더라고요. 

그 이유는 푸짐하게 못먹어봐서.. 맨날 감질맛나게 찔끔찔끔 먹어서..

 

 

술 취해서 성게알 사진 열심히 찍어왔는데 조금 초점이 어디갔지? 싶네요 ㅎ.ㅎ... 

날치알이나 동태알과는 다르게 엄청 부드러운 식감의 성게알! 저렇게 보여도 엄청 비싼 고가의 안주랍니다.. 

 

 

그냥 김에 성게알을 올려서 싸먹으니까 정말 맛있더라구요. 

성게알의 맛은 약간 고소하면서도 비릿한 바다의 맛이랄까용? ㅋㅋ 성게알은 효소가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술 해독에 최고라네요. 이 말은 무슨 말? 술 안주에 최고 b 

 

 

그리고 나온 통문어&골뱅이입니다 :) 

원래는 통으로 나오는데 통문어 골뱅이입니다~! 손질해서 드릴게요~!!! 라고 하고 훅 가져가십니다.. ㅋㅋ 

그리고 돌아온 건 먹기 좋은 크기로 통문어&골뱅이를 손질해주신답니다 :) 

 

 

골뱅이 내장도 고소한게 엄청 맛있어요 ㅎㅎ 통문어도 탱글탱글 식감이 JMT.. 

진짜 술 안주로 장난 아니더라구요. 1시간 정도 식사 한 것 같은데 세 명이서 6병 후딱 해치웠습니다.. 

 

 

개인적으로 초장을 찍어먹는게 새콤달콤 맛있었어용 ㅋㅋ 

분위기는 시끌시끌 하고 아재들의 공간인 것 처럼 느껴지지만.. 진짜 맛있게 먹었답니다. 

 

 

옛날보다 못하다는 분들도 꽤 있던데, 저는 이번이 첫 방문이라 이전이 어땠는지 알 수 없네용 ㅠㅠ 

영덕강구항에 오시면 성게알이나 통문어 골뱅이를 꼭 드셔보세요. 

일반 활어회나 독도새우는 다른 곳에서도 맛볼 수 있으니 성게알이랑 통문어 골뱅이 추천합니다 :) 

 

이상 삐삐였습니다 :)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