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여행/➪ 강원도 동해시(191213~191214)

[강원도/동해 여행] :: 동해 맛집 추천 현지인 맛집 아구찜 본전식당 후기!

by 잡식성삐삐 2020. 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동해 여행에서 가~장 맛있게 먹었던 아구찜 식당 소개드리려구요!! 사실 여기는 동해 현지인들이 많이 와서 식사하시는 현지인들의 맛집이에요 ㅋㅋㅋ 동해 사는 친구에게 소개 받아서 간 곳인데 진짜 존맛;; 

포스팅으로 보여드릴게요~!! 

 


 

본전식당 본점

 

강원도 동해시 발한로 219-2

                        발한동 19-8

033-533-6712

🕑 매일 10:00~22:00

 


 

 

묵호항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있는 본전식당! 본전해물아구찜이라고 되어 있네요 ㅎㅎ 

발한동 주민센터와 가까운 곳이에요. 저는 발한동 주민센터 옆 공터에 주차해놓고 걸어왔어요! ㅎㅎ 

 

 

40년 전통의 본전 해물 아구찜! 본전식당 본점이에요 ㅎㅎ 사실 숙소와 가까운 곳에 본전식당 천곡점이 있어서 가봤는데 이상한 갈비집으로 바꼈더라구요;; 그래서 다시 본점으로 차를 돌렸다는;;ㅋㅋㅋㅋ 

평소에는 대기가 좀 있나봐요. 삐삐는 금요일 저녁에 방문해서 대기없이 바로 먹었답니다~!! 

 

 

손님이 많아서 식사 하는 도중에 내부 사진 찰칵 찍었어요 ㅋㅋㅋ 내부는 신발 벗고 들어가서 식사하는 공간이에요. 

이 날 관광객들보다는 진짜 현지인들이 더 많더라구요;; 회식하시는 분들 술 거하게 취하신걸 보니 여기 진짜 맛집인가보다.ㅋㅋㅋㅋ 안심하고 들어간 삐삐와 짝꿍입니다 :) 

 

 

해물찜과 아구찜, 해물탕과 아구탕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2인분 기준으로 소자 주문하면 된다고 하네요! 

삐삐는 아구찜을 할까, 해물찜을 할까 엄~청 고민했어요 ㅠㅠ 

일하시는 분께 여쭤보니 아구찜이랑 해물찜 둘다 50대 50으로 잘나간다는거에요;; 그러면 더 좋아하는 아구찜을 먹어보자! 해서 아구찜 보통맛으로 소자 주문했어요. 

 

 

아구찜을 찍어먹을 고추냉이와 간장까지 준비해주시구요. 

앞접시도 기본적으로 주시니 좋네요! 보통맛도 약간 매콤하다고 하시는데 조금 걱정되네요. 그래도 약간 매콤한게 맛있을 것 같아서 기대됩니다 ㅋㅋㅋ 

 

 

기본반찬도 얼마나 맛있던지요! 도토리묵에 간장이 짜지 않고 맛있어서 한번 더 리필해서 먹었어요 ㅋㅋㅋ 

계란찜도 간간한게 엄청 맛있어요 흐흐 사실 아구찜 나오고 나서 매운맛 중화하려고 자꾸 먹었다는건 비밀 ㅋㅋㅋ 

 

 

아구찜 먹는데 소주가 빠질 수 없지요!! 이날은 참이슬로 마셨습니당 ㅋㅋㅋ 

사실 차를 가져와서 먹지말까 생각했는데 여행왔는데 그냥 대리운전 부를 생각으로 마셨어요 ㅋㅋㅋ 

 

 

20분정도? 걸린 것 같아요. 콩나물에 아구가 맛있는 양념에 버무려져서 나온 모습이에요 ㅎㅎ 

소자가 2인분 기준이라는데, 저희는 다음에 3인분 기준으로 중자 주문해야겠어요 ㅋㅋㅋ 

 

 

매콤한 양념에 비린내 하나 없이 깔끔한 아구찜이 너무 맛있어보이죠? 이 집 양념이 진짜 맛있어요.

하나도 비린맛 없고 텁텁한 맛도 없구요. 우리집에 이런 아구찜 집 있으면 맨날 술마시러 올듯;; 

 

 

조금 사진이 지저분하긴 한데;; 아구살도 통통하고 넘 맛있더라구요! 쫄깃쫄깃 식감도 최고 ㅋㅋㅋㅋ 

다음에는 해물찜 먹으러 꼭 가보려구요 :) 양념 듬뿍 묻혀 간장 살짝 찍어먹으면 맛있습니다. 

 

 

원산지도 붙어있네여~ 아구찜 먹는데 볶음밥이 빠질 수 없지요! 볶음밥 2인분 주문합니다. ㅋㅋㅋ 

볶음밥에는 아귀뼈가 들어있을수도 있으니 조심조심해서 드셔야해요. 

 

 

남은 양념을 어느정도 가져가서 볶아서 가져다 주시는 방식으로 볶음밥 주문받습니다. ㅋㅋ 

양념을 어느정도 남겨두고 드셔야겠죠? ㅋㅋㅋ 진짜 이런 현지인 맛집 넘 좋아요. 

 

 

헐! 처음에 볶음밥 비주얼보고 박수칠뻔요 ㅋㅋㅋ 살짝 누룽지처럼 볶아져서 나온 볶음밥 +_+ 

삐삐 입에는 살짝 싱거워서 볶음밥에 남은 양념이라 콩나물 올려서 찐~하게 먹었어요 ㅋㅋㅋ 

 

 

동해 사람들은 좋겠다.. 본전식당 아구찜 먹을 수 있어서.. 

먹고 나오자마자 든 생각은 다음에는 아빠랑 엄마 모시고 와도 좋을 식당이라는 생각이었어요 ㅋㅋㅋ 

매콤하면서도 맛있는 아구찜 파는 곳 흔치 않잖아요~!! ㅋㅋ 다음에는 동해 여행 가족이랑 올건데 그때도 본전식당은 꼭 들리려구요~! ㅎㅎ

 

이상 삐삐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