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FOOD

대구칠곡 읍내동 술집 :: 안주맛집 황금주전자

by 잡식성삐삐 2023. 12.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마지막 포스팅이 20년 10월이었더라구요.. 너무 오랜만에 돌아온 저의 티스토리 블로그..
그간 너무 방치해두었다는 생각과 3년이라는 시간동안 정보성 글에 댓글로 질문해주신 분들께 답변 못해드린게 너무 죄송했어요.

사실 네이버 블로그로 넘어갈까 생각도 많이 했고 실제 이웃분들 중에서는 네이버로 넘어가신다는 글을 마지막으로 더이상 글이 올라오지않는 분들도 여럿 계셨어요.
하지만 네이버에서 다시 시작하느니 그냥 있는 티스토리 다시 먼지털고 광내서 사용해보려구요..^^

사실 12월 초부터 다시 복귀하려고 무슨 글을 1번으로 다시 시작해야될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용!
코로나 터지고 대구에 자리잡으면서 가족들과 정말 많은 외식타임을 가진 제 단골집을 1번으로 쓰고싶어서 이렇게 포스팅합니다!


황금주전자


v 대구 북구 칠곡중앙대로126길 41 (읍내동 1234-183)
   매주 일요일 휴무


대구북구 읍내동 맛집이라하면 사실 몇개 없어요 ㅠ 읍내동은 칠곡에서도 끝쪽이라 상권이 발달하진 않았거든요..
칠곡이편한세상 맛집이요? 없습니다 읍내동 맛집이요? 없습니다 ㅠ
그렇지만 읍내동 술집이요? 추천합니다. 사장님 혼자 하시는 1인 식당이라 손님이 많이 몰리면 안주도 많이 늦게 나와요.

동네 사람만 아는 식당입니다. 여기가 어디냐면~ 은호아파트와 식자재마트 사이 단층 상가에요.
식자재마트 주차장 옆쪽에 있는 황금주전자~ 간판이 아니라 현수막이라서 입구에 LED 불로 장사 유무 판단하심 됩니다..ㅋㅋㅋ

황금주전자라는 이름에서 아셨듯이~ 요집은 막걸리/맥주/소주 판매하고 있어요.
막걸리에 잘 어울리는 메뉴들이 많아요. 그러나.. 소주파인 삐삐는 여기서 막걸리 한번도 안마셔봄 ㅠㅠㅋㅋㅋ
그래도 이름에 맞는 황금주전자들이 한쪽에 있어요. 써본적없지만 사진 찍어옴 ㅎㅎ


메뉴 보여드릴게용 탕종류부터 볶음, 전 등을 판매하고 있어요.
사실 저는 주전자 메뉴 거의 다 먹어봤는데요..(머쓱) 23.12.12 기준으로 꼼장어와 소구레는 빨간 매직으로 그어두셨어요 아마도 판매 중단 하실 모양~
부추전도 있지만 해물파전도 주문가능해요. 굴이 들어갈때도 있고 오징어가 들어갈때도 있고~ 이건 그날 식재료와 주문하는대로 맞춰주십니다 ^^


내부 사진이 잘나온게 없어서 술가져오는 신랑 사진을 퍼와서 테이블 안내해드릴게요 음하하
삐삐가 앉아있는 테이블인 1번을 포함해 2,3,4,6은 4인 테이블이에요.
5번 테이블은 6인+그이상도 앉을 수 있는 대형 테이블~ 저희 가족 전체 술한잔 하는날엔 저 큰 테이블에 둘러앉아 먹어요 ㅋㅋ
TV 아래에 소주냉장고 있구 3번 테이블 옆에 물컵, 소주잔있구용 그옆으로 냉장고 있어요 여긴 맥주 막걸리 음료수 ㅎㅎ


아참 대구북구 읍내동 맛집인 황금주전자의 큰 장점은 바로 얼음소주가 있다는겁니다.ㅋㅋㅋㅋㅋㅋㅋ
술 좋아하는 삐삐가 이렇게 히야시가 잘된 얼음소주 만난건 황금주전자가 아직까지 유일하고요 술이 술술 들어갑니다..


자리에 앉으면 몇명이냐 물어보시고 기본반찬 3가지를 내주십니다~
요 반찬은 매번 바껴요. 어떨땐 제가 좋아하는 분홍소시지~ 간장 얹은 도토리묵을 주시기도 하고 그날 장보러 가셔서 반찬 결정하신다 하네요 ^^
손주 오는날에는 애기가 잘 먹는다며 어떤 반찬을 해서 저희도 좀 주셨는데 기억이 안남 ㅠㅋㅋ



예전엔 엄마아빠짝꿍 이렇게 4명이서 잘 갔는데 매번 시간 맞추기도 힘들고 ㅎㅎ
최근엔 짝꿍이랑 둘이 저녁식사 겸 한잔 잘하는것 같아요. 항상 메인메뉴 나오기 전에 한병 꼭 까는 우리…



삐삐의 원픽 나왔습니다.. 흑돼지 두루치기에용 요 양념이 매콤하면서 아주 밥도둑이에요.
고기가 다 떨어지면 목살 부위로 두루치기 해주실 때도 있구용 더 맵게 덜 맵게 커스텀 주문 완죤 가능



저 두루치기 양은 2인이 먹기에 적당한 양이에요. 저희는 4명 가면 사장님! 큰거 하나 해주세요! 해서 돈 더 내고 큰거 시켜먹어용
사실 우리 동네 너무 좁고 황금주전자 단골들은 서로 약간 얼굴이 눈에 익은 상태라서 ㅡㅡ 제가 이렇게 올리면 너무 셀프신상털이 아닌가 모르겠어요
두루치기에 4명이서 소주 8병 금방 마십니다,, 밥도 볶아 먹으면 JMT 안바쁘실때는 김치도 살짝 볶아주시고 김+참기름까지 넣어주심



같은 두루치기 아니냐고요? 네 맞아요 근데 다른날이에요..
제가 사장님네 음식 너무 좋아해서 얼마나 자주갔는데요. 밥하기 싫다? 주전자 가자! 비온다? 주전자 가자! 덥다? 주전자 가자! ㅋㅋㅋㅋㅋ



이것도 두루치기에요; 돼지 냄새도 안나고 매콤하니 얼마나 맛있는지요
볶음밥 그렇게 많이 볶아먹었는데 사진 하나 없음 ㅋㅋㅋ 반성하고 이젠 사진 잘 찍을게요..



이건 최근에 새로 생긴 메뉴에요. 대패계란육전~
맛있어요. 사진이 좀 맛없게 나왔는데요 ㅡㅡ 대패삼겹살이 빠싹해서 부드러운 계란과 잘 어울려요 ㅎㅎ 당근 안좋아하는데 사장님이 넣어주셨으니 군말않고 먹기 ㅋㅋ



남자사장님이 퇴근하고 오시면 한번씩 구워드시는 대패삼겹살인데요..
저희가 옆에서 너무 먹고싶어하는 눈빛을 보냈는지 이렇게 판매도 해주심 ㅋㅋ
원래는 판매용 아니었는데 반응이 좋아서 한접시씩 파시더라고용 어떤날은 삼겹~ 어떤날은 목살 ㅎㅎ



김치도 같이 구워먹구요 요 기름에 밥 볶아먹어도 죽습니다.
제가 찐 살에 15kg는 주전자 사장님 지분 행사하셔도 좋습니다



이건 정식 메뉴는 아니구요 닭볶음탕인데용
아마도 아빠 생신때 미리 주문해서 먹었어요 ㅎㅎ 손님이 많지 않고 안바쁘실땐 먹고싶은 메뉴 한번씩 해주시는데 그게 진~짜 맛있음 ;; 제가 먹어본 메뉴로는.. 장떡, 닭볶음탕, 닭내장탕(이건 원래 메뉴였음 근데 없어짐 ㅠㅠ내장의 신선도때문에) 등 너무나 맛있어잉



이건 흑돼지 두부찌개에요. 국물이 묽어서 맛없어보인다고요? 전혀요
음식이 많이 밀렸다고 하셔서 저희 자리에서 끓일게요!! 하고 먼저 받아서 그래요 ㅎ



졸이면서 먹으면 국물 진짜 기가 막혀요 라면사리 드시고 싶으시면 주문해서 넣어 드실수도 있어요. 진짜 황금주전자는 뭔가 정해진 룰이 없고 제가 먹고싶은대로 커스텀 주문 가능 ;;



비계 싫어하시는 분들에겐 호불호가 있을수도 있지만 흑돼지라 그런지 비계도 꼬들꼬들
식감이 너무 맛있어요. 두부도 양념을 먹어 얼마나 맛있다구요 ;;



밥이 있는날은 이렇게 공기밥 주문해서 국물+고기 얹어서 먹으면 포만감때문에 술도 안취합니다. 밥을 꼭 같이 먹어줘야 숙취도 없고 속도 보호된답니다 ㅎ 푸하하



너무 메인메뉴만 보여드렸나 싶어서 가져왔어요
계란말이에요 옆에 기본반찬은 위에서 보던 반찬과 또 다르지용~
계란말이도 안에 깻잎 넣고싶으시면 깻잎 넣을수도 있고요(물론 전 극혐)



이건 오징어무침회에요. 오징어를 살짝 데쳐 새콤달콤 양념에 무쳐주시는데용
진짜 맛있음 ;; 소면도 같이 삶아달라고 말씀드려서 저 양념에 먹으면 절로 술 한병 가져오게 됩니다. 울엄마는 저 양념 너무 맛있어서 밥도 비벼 먹어요,,



이건 김치 만두전골이에용 별거 아닌것 같은 재료지만 김치+만두 jmt ㅎ;;
만두 추가하면 만두 많이 먹을수있어서 좋아요.. 눈치싸움 안해도 됨 ㅋ



갑자기 짝꿍이 보내준 사진 ;; 소면 보이시지요? ㅋㅋㅋ
오징어 무침회에 소면 추가해서 먹은 사진.. 주전자에서 생일 외식도 많이 하고 결혼준비하면서도 많이 가고
결혼 당일 식구들끼리 뒷풀이도 주전자에서 함 ;; 주전자에서 웃기도 많이 웃고 울기도 많이 울었답니다 (갑자기 감성적;)



이건 오징어가 들어간 해물파전이에용 해물부추전으로도 먹어봤는데 파가 맛있는 철엔 파전으로~
부추전이 땡길땐 해물부추전으로~ ㅋㅋ 정말 커스텀 술집이지요? 대구북구 읍내동 술집 황금주전자가 원탑 ;;



해외여행 다녀와서 가장 먼저 찾는 곳도 주전자에요 이날은 알곤탕 주문해봤어용
다른 탕류와는 다르게 약간의 된장베이스가 들어가서 알곤의 비린내를 잡으셨더라구요 저는 조금 더 칼칼하게 먹고싶어서 청양고추 하나 썰어넣음 ㅋㅋ



좋은 국물에 탄수화물이 빠질수 없지용 밥이 맨날 있는게 아니라서 ㅠㅠ 없는날은 냉동밥 주시기도 하고요 ㅋㅋ
없는데 바쁘기까지 하다? 그러면 옆에 식자재 가서 즉석밥 사와서 직접 돌려먹음.. ㅎㅎ



알곤탕 전문점이 아니라서 냉동이겠죠..? 그래도 알이 퍽퍽하지 않고 곤도 비리지 않아서 맛있었어요.
엄마아빠랑은 이 메뉴 안먹어봤는데 다음 방문때 메뉴는 알곤탕으로 확정 ㅋㅎㅎ 푸하하

엄청난 맛집이나 가성비 맛집을 찾으신다면 별로이실수도 있어요 또한 친절+깨끗하고 트렌디한 술집도 아니에요.
그렇지만 동네 술꾼들이 모이는 술집을 찾으신다면 황금주전자 강추입니다 ㅋㅋㅋ
다른 동네에서 이까지 와서 먹을 정도는 아니구요 그냥 이동네 사신다면 한번쯤 가보셔서 본인의 취향과 맞는지 확인해보시는게 좋을듯 ㅎㅎ

저의 애정하는 단골집 황금주전자~ 저희집 경조사에 축하도 해주시고 이젠 얼굴만 봐도 오늘은 찌개해줄까? 두루치기 먹을거야? 라고 바로 물어보심..ㅋㅋ



이날 엄마 생일이었나 아빠 생일이었나~ 생일이라 하니 서프라이즈로 케이크 선물도 해주시던 사장님 ㅎㅎ
제가 얼마나 자주갔는지 한번 카드 내역 긁어봤는데요..ㅋㅋ

20년 192,000원 (2회), 21년 2,650,000원 (33회), 22년 3,035,000원 (40회), 23년 3,686,000원 (44회) ㅋㅋㅋㅋㅋㅋ
저 이정도면 찐단골 인증맞지요? 푸하하 제 친구가 주전자 지나가다가 제 목소리 듣고는 삐삐야 너 혹시 주전자에 있어? ㅋㅋㅋㅋ 참내
저 찾으려면 주전자 가보면 된다네요 ;; 맞는말이라서 반박못함 ㅎ

뭔가 두서없이 그냥 안주자랑만 한거같은데요 이상 대구칠곡 읍내동 술집으로 황금주전자 포스팅했습니다 안녕~~:)


 


주전자는 계속 가니깐.. 안주사진 계속 추가추가할래요ㅎㅎ


제친구가 먹어보고 반한 채썬감자전 ㅎㅎ
저는 바싹한걸 좋아해서 일부로 빠싹하게 구워달라고 말씀드렸어요! 탄거아님!!
일반 감자전보다 식감도 좋고 더 맛있어요 :)



알곤탕 맛있어서 알곤탕 시켰는데 ㅠㅠ
알곤이 똑 떨어져서…!! 메뉴판에없는 동태탕 해주셨어용ㅎㅎ
코다리찜이 있으니 동태는 항상 있으시니깐..! 칼칼하게 먹으니 jmt…



이건 흑돼지수육이에요.
사실 집에서 수육먹으려면 시간도 오래걸리고.. 설거지에 너무 손이많이가잖아용
사장님표 수육 짱 맛있어요 고기 부드럽고 비계부분은 쫄깃해요 ㅎㅎ



배추 잘 안먹는데 주전자 다니고부터 배추먹어요.. ㅎㅎ
고기한점에 쌈장 올려서 먹으면 세상행복해요….




갤러리속 찾은 대패계란육전~ 이날은 버섯을 한번 추가해봤다면서 기출변형 해주셨어요.
부추무침은 다른 메뉴에 같이 나온 거였는데 새콤달콤해서 육전이랑 같이 먹으니까 맛있었어용 ㅎㅎ


 

다시 찾은 돼지찌개... 이날은 청양을 넣어주셔서 얼큰하게 식사하면서 한잔했어요. 

원래 짝꿍이랑 간단하게 먹는 일정이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주량 오바해서 마셔버림;; 

 

 

국물이 너무 좋아서 라면사리 추가해서 2차전 시작 ㅎㅎ 

옆 테이블에 내적 친밀감을 갖고 있는 단골들이 고등어 먹길래.. 저희도 고등어구이 시켰어요 ㅎ

 

 

집에서 구워먹으면 냄새나서 못구워먹는데, 주전자에서 구워주시면 담백하고 냄새안나고 너무 좋아요. 

조기구이도 맛있는데, 오늘은 고등어가 땡겨서 흰밥에 고등어구이 올려 한그릇 뚝딱 :) 

 


 

 

이날은 맛있는 두부를 사셨다고 하셔서 ㅋㅋㅋㅋ 두부김치 시킨날이에요.. 

김치만 볶으면 맛없으니까 고기 넣고 볶아달라고 사장님께 주문했어요. 원래는 고기가 없나? 그건 모르겠음 ㅎㅎ 

 

 

사장님 드신다고 쪼금 해보셨다는 간장닭발! 첨에 먹을땐 안매웠는데 먹다보니 완전 매워서;; 

완전 술안주였어요 ㅋㅋㅋㅋ 주전자에선 뭘 먹어도 맛있어요. 맛없는게 없어요 ㅠㅠ 존맛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