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COOKING/➪ HUMAN FOOD

안주와 반찬을 동시에 :: 국물이 시원한 바지락술찜 레시피!

by 잡식성삐삐 2018. 7.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잡식성삐삐입니다 :) 


다들 바지락 좋아하시나요!? 다른 해산물들과 비교했을 때, 손질도 쉽고 저렴한 가격때문에 전 좋아하는데요!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레시피는 최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메뉴인 바지락술찜입니다 :) 


그럼, 포스팅 시작하겠습니다~! ㅎㅎㅎ 




바지락술찜


✔ 재료 : 바지락, 청양고추, 대파, 마늘, 버터

✔ 조리시간 : 15분 (해감 시간 제외)





조리 전 가장 먼저 해주셔야하는 과정은 바지락 해감인데요! 

원칙적으로는 굵은소금을 넣어 소금물을 만들어주시는게 맞지만, 굵은소금이 없어서 맛소금으로 했답니다. 

맛소금으로 소금물을 만들어서 해감을 해도 크게 문제가 없더라구요~! 



왕바지락 800 g 정도에 6,900원을 주고 사왔어요! 

하나로마트가 항상 신선한 재료를 만날 수 있어 자주 방문합니다. 

전 주로 하나로마트 성남점을 방문하는데, 늦게 가면 바지락 없어요 (ㅠㅠ) 



소금물에 바지락을 넣고 해감해줄거에요~ 

보통 2~3시간 정도 해감 시간으로 잡아요. 



상온에 두고 해감하게 되면 혹시나 더운날씨에 바지락이 상할까봐, 비닐에 넣고

냉장고에서 시원한 상태로 방치해주세요~ ㅎㅎ 



해감되는 시간을 이용해 마늘과 대파, 고추를 손질하려구요~! 

사실 집에 있는 야채를 활용한거라, 다른 야채들도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마늘은 얇게 썰고, 대파와 청양고추는 사선으로 썰어주세요! 

청양고추가 조금 더 매웠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냉장고 속에서 발견한 요 아이! 

파스타에 자주 활용했던 베트남 건고추를 몇개 활용하기로 했어용 ㅎㅎ 



해감이 끝난 바지락을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불순물이 나와서 해감하길 잘했다,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ㅎㅎ 



버터를 달군 팬에 올려주세요! 

버터로 풍미를 더욱 끌어낼거에요.



너무 센 불에 올리게 되면 버터가 탈 수도 있으니 중불로 올려주시구요. 

마늘을 먼저 버터에 볶아주세요~ 마늘에 버터향이 입혀지면 근사한 향이 난답니당. 



마늘이 좀 더 있었다면 더 넣었으면 좋았을 것 같아요! 

마늘이 비린내도 잡아주고 국물의 시원함도 더 해주니깐요. 



버터와 마늘을 볶다가 50% 정도 익으면 바지락을 넣어주세요~! 

바지락에도 버터향을 입혀준다는 느낌으로 볶아주시면 될 것 같아요. 



조개들이 살짝 익기 시작하면, 소주를 넣어주세요! 

저는 큰 종이컵으로 한 컵 붓고 물도 동일하게 한 컵 부었어요! 

이제 소주 도수가 낮아져서 오리지널, 빨간병을 부어야 도수가 얼추 맞다니..^^



뚜껑을 닫고 쪄주세요! 

뚜껑을 닫고 조리해야 비린내가 잡히는 기분이랄까.. ㅎㅎ 

개인적인 생각이에요. 이제 바지락이 익는 걸 구경하시면 된답니당 ㅎㅎ 



중간중간 뚜껑을 열어 확인해주세용! 

바지락이 입을 벌린답니다. 



거의 다 입을 벌린 모습입니다! 

버터를 넣고 볶아서 그런지 향이 참 좋더라구요. ㅋㅋ 



후추를 톡톡! 

처음부터 넣으면 약간 쓴맛?이 남아서 한번 끓은 다음에 넣는게 좋더라구요~ 



그리고 나서 손질해뒀던 야채들을 넣어주세요~! 

청양고추와 대파 등이 들어가니 매운향이 확 퍼지면서 군침이 확 돌더라구요. ㅋㅋㅋ 



조리가 끝난 바지락술찜의 모습입니다~! 

소주 안주로도 좋고! 밥 반찬으로도 좋더라구요~! 

전 안주와 반찬을 동시에 할 수 있는 요리를 자주 하는 것 같아요 ㅎㅎ;;



일반 후추가루보다 통후추를 이용하니 더욱 풍미가 좋더라구요~

비린 맛도 다 잡아 깔끔하게 즐길 수 있었어요. 



국물을 넉넉하게 잡아서 바지락찜이지만 국물도 함께 즐길 수 있어서 좋아요! 

소주 안주로 크으으으~~ 딱 bb 


비 내리는 장마철에 더욱 어울릴 것 같은 바지락술찜이네요.


바지락 술찜 레시피, 이상 삐삐였습니다 :)

반응형

댓글